프라미스유) 롬 11:25-26

Sermon  •  Submitted
0 ratings
· 25 views
Notes
Transcript
이스라엘의 회복
25 형제들이여, 나는 여러분이 이 비밀에 대해 알기를 바랍니다. 이것은 여러분이 스스로 지혜 있다고 생각하지 못하게 하려는 것입니다. 이 비밀은 이방 사람의 충만한 수가 들어오기까지 이스라엘 가운데 일부가 완악하게 됐다는 것입니다.
26 그리하여 온 이스라엘이 구원을 받게 될 것입니다. 기록되기를 “구원자가 시온에서 나와 야곱에게서 경건치 않은 것을 제거하실 것이다.
27 이것은 그들과 맺은 내 언약이니 내가 그들의 죄를 없애 버릴 때 이루어질 것이다” 라고 한 것과 같습니다. 사 59:20–21;렘 31:33–34
28 복음의 관점에서 보면 그들은 여러분으로 인해 원수가 된 사람들이지만, 선택의 관점에서 보면 그들은 조상들로 인해 사랑을 받은 사람들입니다.
29 하나님의 은사와 부르심은 번복될 수 없습니다.
30 한때는 여러분이 하나님께 순종하지 않았으나 지금은 이스라엘의 불순종으로 긍휼히 여김을 받았습니다.
31 이와 같이 이스라엘이 지금 순종하지 않는 것은 여러분에게 베푸신 긍휼로 이제 그들도 긍휼히 여기심을 받게 하려는 것입니다.
32 하나님께서 모든 사람을 불순종 가운데 가두신 것은 모든 사람에게 긍휼을 베푸시기 위함입니다.
33 깊도다! 하나님의 부요와 지혜와 지식이여, 그분의 판단은 헤아릴 수 없으며 그분의 길은 찾아낼 수 없도다.
34 “누가 주의 마음을 알았는가? 누가 주의 조언자가 됐는가? 사40:13
35 누가 주께 먼저 드려 주의 보상을 받겠는가?” 욥 41:11
36 만물이 그분에게서 나오고 그분으로 인해 있고 그분에게로 돌아갑니다. 그분에게 영광이 영원토록 있기를 빕니다. 아멘.
구원은 비밀스럽습니다. 모든 사람이 다 알면 비밀이 아닙니다. 대부분의 사람들이 잘 모릅니다. 비밀을 아는 사람과 알지 못하는 사람 간에는 큰 차이가 있습니다. 비밀을 아는 사람은 입가에 미소가 있습니다. 만약 어떤 사람에게 사랑의 고백을 받았다고 합시다. 하루 종일 미소 짓고 있을 것입니다. 사랑의 고백을 받았기 때문입 니다. 이것이 비밀입니다.(로마서의 비전하용조 목사) 인생을 살다 보면 사업 이 잘 안 될 때도 있습니다. 어떤 사람은 결혼하고 싶은 사람과 결혼하지 못하기도 합니다. 하고 싶은 대로 되지 않는 것이 인생입니다. 우리는 이렇게 문이 닫히는 것 같은 경험을 합니다. 하지만 이 말은 “어딘가에 문이 열렸다”라는 말과 통합니다. 닫힌 것만 보는 사람은 절망하고 좌절합니다. 열린 문을 봐야합니다. 그곳에 하나님의 뜻이 있고 축복이 있습니다.(로마서의 비전하용조 목사)
이스라엘은 이방인을 위하여 희생당했지만,하나님은 이스라엘 을 버리지 않으십니다. 이방인을 구원하신 하나님이 왜 이스라엘 을 구원하지 않으시겠습니까? 이방인도 사랑하시는데 이스라엘 을 왜 사랑하지 않으시겠습니까? 사랑은 희생입니다. 희생이 없는 사랑은 없는 것입니다. 여러분이 누군가를 진정으로 사랑한다면 희생해야 합니다. 용서하고 기다려 줘야 합니다. 따지고 대가를 받 는 것은사랑이 아닙니다.(로마서의 비전하용조 목사)
우리의 인생도 이렇게 정리할 수 있기를 바랍니다. “나는 주님 으로부터 나왔고,주님과 더불어 세상에 살다가,주님에게로가는 존재입니다.” 우리가 하나님으로부터 온 존재임을 믿으시기 바랍 니다. 우리는 달걀에서 나온 존재가 아닙니다. 어떤 남자와 여자가 만나서 우연히 태어난 것이 아님니다. 나는 분명히 하나님의 사랑 과 계획에 의해 이 세상에 태어난 가치 있는 존재요,주님과 더불어 이 세상에서 하나님을 위해 사는 존재요, 결국은 주님에게로돌 아가는존재입니다. 이것이 구원입니다.(로마서의 비전하용조 목사)
우리는그분께 수시로등을 돌릴지라도그분은우리에 게 결코 등을돌리지 않으신다.
그러니까우리가 일상 적으로등을돌려도괜찮다는말이 아니다. 설령 우리 가어쩌다가실수로등을돌리더라도그분은결코등을 돌리지 않으신다는말이다. 그래서 우리에게는 언제나 회복의 소망이 남아있다.
“그의 판단은헤아리지 못할것이며 그의 길은찾지 못 할것이로다”(33절). 우리는하나님과그분의 계획에 대해 알고싶은것이 많다. 특히 우리를 향한그분의 뜻 을최대한많이, 가능한한구체적으로알고싶어한다. 그러나한남피조물에불과한우리가어떻게하나님의창조와섭리와구원의 역사를알고싶은만큼충분히, 확실히 알수있단말인가?우리가하나님의 백성으로 살아가는데에는하나님이 성경에 명시해주신 것만으 로도충분하다. 바울처럼 그분을 신뢰하고찬양하고 섭기는것이 우리가취할최선의 자세다. 2008 생삶플러스
예수님의 메시야됨을 거부한 이스라엘
그러나 등을 돌리시지 않으시는 하나님
이방인의 수가 차면 이스라엘도 복음을 받아들여 많은 수가 구원에 동참할 것이다.
우리 역시 수시로 하나님에게 등을 돌리는 선택과 결정을 하곤 하지만
하나님은 우리로부터 등을 돌리신 적이 없으시다.
32절
모든 사람이 다 죄인으로 남아 있게 하신 이유는
이스라엘이든 이방인이든 누구나 긍휼을 베푸시기 위함이다.
누구에게나 베풀어지는 복음
(그러나 전하는 우리는 기울어진 그릇이다.) 우리는 이 문제를 어떻게 해소해야 하는가?
용서는 일그러진 우리를 펴내는 사랑의 프레스(열쇠)이다. 이방인의 수가 차면 이스라엘도 복음을 받아들여 많은 수가 구원에 동참할 것이다.
Related Media
See more
Related Sermons
See more
Earn an accredited degree from Redemption Seminary with Logo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