두려워 떠는 이스라엘과 담대한 다윗

나는 큐티왕  •  Sermon  •  Submitted
0 ratings
· 3 views
Notes
Transcript
사무엘상 17:24–26 NKRV
이스라엘 모든 사람이 그 사람을 보고 심히 두려워하여 그 앞에서 도망하며 이스라엘 사람들이 이르되 너희가 이 올라 온 사람을 보았느냐 참으로 이스라엘을 모욕하러 왔도다 그를 죽이는 사람은 왕이 많은 재물로 부하게 하고 그의 딸을 그에게 주고 그 아버지의 집을 이스라엘 중에서 세금을 면제하게 하시리라 다윗이 곁에 서 있는 사람들에게 말하여 이르되 이 블레셋 사람을 죽여 이스라엘의 치욕을 제거하는 사람에게는 어떠한 대우를 하겠느냐 이 할례 받지 않은 블레셋 사람이 누구이기에 살아 계시는 하나님의 군대를 모욕하겠느냐
24 이스라엘 사람들은 골리앗을 보자 무서워 벌벌 떨며 달아나고 말았습니다.
25 이스라엘 사람들이 자기들끼리 말했습니다. "저 사람 골리앗을 봐라. 저 사람은 계속해서 이스라엘에게 욕을 퍼붓고 있다. 왕은 골리앗을 죽이는 사람에게 많은 돈을 주고 자기 딸도 주어 아내로 삼게 하고, 그 사람의 가족에게는 세금을 면제해 주기로 했다네."
26 다윗이 가까이에 서 있는 사람들에게 물었습니다. "이 블레셋 사람을 죽여 이스라엘에게서 수치를 없애 버리는 사람에게 어떤 상을 줍니까? 저 할례받지 못한 블레셋 사람이 누군데 감히 살아 계신 하나님의 군대를 욕할 수 있습니까?“
말씀 해설
블레셋은 거인 골리앗을 앞세워 40일 밤낮으로 이스라엘 군대를 위협했어요. 이스엘 사람들은 너무 무서워서 벌벌 떨다가 도망쳤지요. 이 모습을 본 다윗은 다만히 있을 수 없었어요. 하나님을 경외하고 신뢰하는 다윗은 골리앗을 두려워하지 않고 용감하게 나섰어요.
Related Media
See more
Related Sermons
See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