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마누엘! 하나님이 우리와 함께 계시다
마태복음 • Sermon • Submitted • Presented
0 ratings
· 77 viewsNotes
Transcript
토요일 예수 그리스도의 족보 묵상 잘 들으셨나요?
천지현 집사님께서 아주 좋은 나눔을 해주셨습니다.
믿음의 유산을 낳는 것은 혼자 힘으로 할 수 있는 것이 아니라는 점을 말씀하시면서
배우자와 가정과 또한 공동체를 통해 믿음의 유산을 낳아야 한다는 묵상이 참 좋았습니다.
혼자 힘으로 아이를 임신할 수 없고, 낳을 수 없는 것처럼,
우리의 믿음의 유산을 대학청년부 공동체가 함께 만들어 가면 정말 좋겠습니다.
오늘 내용을 요약하면, 예수 그리스도의 탄생 이야기,
THE BIRTH OF JESUS CHRIST HAPPENDED LIKE THIS 라고 할 수 있습니다.
저는 묵상제목을 임마누엘! 하나님이 우리와 함께 계시다. 라고 정해보았습니다.
오늘 예수님의 탄생 이야기를 묵상하면서, 하나님이신 예수님께서 어떻게 그리고 왜 우리와 함께 하시게 되었는지 말씀을 통해서 확인해봅시다.
첫째, 여인의 후손을 통해 오셨습니다.<말씀을 fulfill 하시며> (18절)
첫째, 여인의 후손을 통해 오셨습니다.<말씀을 fulfill 하시며> (18절)
마태복음 1:18 (KRV)
18 예수 그리스도의 나심은 이러하니라 그 모친 마리아가 요셉과 정혼하고 동거하기 전에 성령으로 잉태된 것이 나타났더니
예수님은 어떤 일반적인 부부관계를 통해서 오신 것이 아니라, 성령으로 잉태되셨습니다. 이유가 무엇일까요?
창세기 3:15 (KRV)
15 내가 너로 여자와 원수가 되게하고 너의 후손도 여자의 후손과 원수가 되게 하리니 여자의 후손은 네 머리를 상하게 할 것이요 너는 그의 발꿈치를 상하게 할 것이니라 하시고
하나님이 아담과 하와의 선악과 범죄 이후에 말씀 하신대로 메시아가 ‘여인의 후손'으로 오신다는 말씀을 이미 하셨죠.
그렇기 때문에 예수님께서는 여인의 후손을 통해서 오셔야 했습니다.
또한 오늘 본문 22절에 보면 예수님의 탄생 모든 이야기들은 하나님께서 선지자에게 하신 말씀을 이루려 하심이라 이야기 하십니다.
22 이 모든 일의 된 것은 주께서 선지자로 하신 말씀을 이루려 하심이니 가라사대 23 보라 처녀가 잉태하여 아들을 낳을 것이요 그 이름은 임마누엘이라 하리라 하셨으니 이를 번역한즉 하나님이 우리와 함께 계시다 함이라
이 말씀은 바로 이사야서를 인용한 것이죠.
14 그러므로 주께서 친히 징조로 너희에게 주실 것이라 보라 처녀가 잉태하여 아들을 낳을 것이요 그 이름을 임마누엘이라 하리라
임마누엘 되신 예수님은, 기록된 말씀대로 여인의 후손의 몸을 통해서, 처녀가 아이를 갖게 되어서 오시게 된 것입니다.
두번째, 우리를 죄에서 구원하기 위해서 오셨습니다. (21절)
두번째, 우리를 죄에서 구원하기 위해서 오셨습니다. (21절)
마태복음 1:21 (KRV)
21 아들을 낳으리니 이름을 예수라 하라 이는 그가 자기 백성을 저희 죄에서 구원할 자이심이라 하니라
인류가 가진 가장 큰 문제는 죄입니다.
왜냐하면 죄의 삯은 사망이기 때문입니다.
23 죄의 삯은 사망이요 하나님의 은사는 그리스도 예수 우리 주 안에 있는 영생이니라
이 땅에 예수님을 통하지 않고는 아무도 의롭다 칭함 받을 수 가 없습니다.
그런데 이 땅에는 의인이 아무도 없습니다
10 기록한바 의인은 없나니 하나도 없으며
그래서 죄 없으신 예수님께서 오셔야 했습니다.
세번째, 연약한 인간의 순종을 통해 오셨습니다.
세번째, 연약한 인간의 순종을 통해 오셨습니다.
요셉은 의로운 사람입니다.
정혼자 마리아가 임신한 사실을 알게 됩니다. 주의 사자가 현몽하여 말해주기까지는 몰랐죠.
그 당시 문화에서 정혼자는 결혼한 상태와 마찬가지입니다. 아직 같이 살지는 않지만, 남편과 아내로 오칭을 했었죠.
정혼을 했는데, 임신을 하면 그 죄의 값은 아주 큽니다. 그러나 요셉은 마리아의 죄를 드러내지 않고 비밀스럽게 이혼을 하려고 합니다.
19 그 남편 요셉은 의로운 사람이라 저를 드러내지 아니하고 가만히 끊고자하여 20 이 일을 생각할 때에 주의 사자가 현몽하여 가로되 다윗의 자손 요셉아 네 아내 마리아 데려오기를 무서워 말라 저에게 잉태된 자는 성령으로 된 것이라
그러자 주의 사자가 현몽하여 아내는 성령으로 잉태된 것이니 데려오라고 합니다.
그리고 요셉은 잠에서 깨어 일어나서 주의 사자 분부대로 순종합니다.
마태복음 1:24–25 (KRV)
24 요셉이 잠을 깨어 일어나서 주의 사자의 분부대로 행하여 그 아내를 데려왔으나 25 아들을 낳기까지 동침치 아니하더니 낳으매 이름을 예수라 하니라
요셉은 주의 사자의 분부대로 행하여 마리아를 데리고 왔습니다.
연약한 인간의 순종을 통해 임마누엘 대신 예수님께서 태어났습니다.
임마누엘! 하나님이 우리와 함께 계시다.
사랑하는 대학청년부 여러분, 하나님이 우리와 함께 계신 것이 얼마나 큰 기쁨입니까?
하나님의 본체이신 예수님이 이 땅 가운데 오시면서 그 당시 이스라엘 백성들은 임마누엘의 은혜를 누리게 되었습니다.
지금 우리는 성령 하나님께서 우리 가운데 내주하시면서 함께 하시는 은혜를 경험하고 살고 있습니다.
그리고 우리 주 예수 그리스도께서 다시 재림하실 때는 말로 형용할 수 없는 더 큰 은혜를 누리게 될 것입니다.
적용: 그러면 우리와 함께 하시는 하나님, 임마누엘의 은혜는 어떻게 누릴 수 있나요?
적용: 그러면 우리와 함께 하시는 하나님, 임마누엘의 은혜는 어떻게 누릴 수 있나요?
첫째, 말씀이 이루어지는 것을 경험함으로
첫째, 말씀이 이루어지는 것을 경험함으로
둘째, 예수님을 통해 죄 문제를 해결함으로
둘째, 예수님을 통해 죄 문제를 해결함으로
셋째, 우리의 순종을 통해서, 우리와 함께 하시는 임마누엘의 하나님을 누릴 수 있습니다.
셋째, 우리의 순종을 통해서, 우리와 함께 하시는 임마누엘의 하나님을 누릴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