십자가 승리(골2장 13-15절)

Sermon  •  Submitted   •  Presented
0 ratings
· 60 views
Notes
Transcript

거스리는 법조문

틴데일 신약주석 골로새서 빌레몬서 (3) 율법의 요구로부터 이미 해방되었다(2:13–15)

하지만 이 경우 사실상 크리소스톰(Chrysostom)과 14세기의 한 사본의 경우처럼, 토이스 도그마신을 완전히 생략하지 않으면 안 될 정도의 문법적인 어려움이 있다. 3) 최근의 한 해석에 따르면, 1세기 유대교의 묵시문학에 사용된 용례에 근거하여 케이로그라폰을 모든 사람의 죄가 기록된 책으로 이해하는 견해이다(이 책은 천사가 간수하고 있다). 이 견해에 따르면 바울은 그리스도 스스로 이 책이 되어 죄 많은 백성을 대신하여 십자가에 못 박힌 것으로 본다.

승리의 행진

틴데일 신약주석 골로새서 빌레몬서 (3) 율법의 요구로부터 이미 해방되었다(2:13–15)

바울은 예수가 십자가에서 죽으신 것 때문에 통치자들과 권세들이 무력화되어 패배할 운명에 처해있고, 따라서 골로새 교인들도, 그 밖에 예수에 속한 모든 그리스도인들도 그들을 두려워할 필요가 전혀 없다고 단언한다. 그들을 이기셨다는 표현은 은유적으로 로마 장군들이 정복 후에 개선 행진하는 장면을 암시한다. 현대의 대중매체가 존재하기 이전에 국내에 있는 사람들에게 멀리서 일어난 승리를 알리는 가장 스펙터클한 방법은 도시 곳곳에서 승리의 행진을 벌이는 것이었다. 즉, 일종의 공개적인 구경거리(public apectacle)로서 정복된 사람들로부터 획득한 노획물을 보이고, 질질 끌려 흙투성이가 된 포로들을 거리 한 가운데로 이끄는 것이다.

Related Media
See more
Related Sermons
See more
Earn an accredited degree from Redemption Seminary with Logo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