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는 어떻게 들을까

누가복음   •  Sermon  •  Submitted   •  Presented
0 ratings
· 24 views
Notes
Transcript

말씀

신구약 모두 사실과 말이 잘 구분되지 않는다. 말씀으로 창조하셨던 하나님의 역사에서도 그러한 사실을 유추할 수 있다. 요한복음 첫 부분을 태초에 “도”가 있으니라고 번역한 최초의 한글 성경도 그렇다.

듣기만 하는 말씀.

우리는 그냥 듣기만 즐기는 말씀에 익숙하지 않는지 살펴보아야 할 것이다.
듣기는 쉬워지고, 실천하기는 어려워진 시대가 아닐까?
기억해야 할 것은 말씀이 나 자신만 위해서, 그리고 그저 내 삶이 조금 더 편해지라고만 주시는 그런 말씀이 아님을 알아야 할 것이다.
조금 더 큰 뜻, 중요한 뜻이 있다.

말씀의 의미.

친구와 걸어갈 때 - 서로 모르면서.
혹시 말씀을 받은 나도 그렇게 하지 않는가? 말씀을 받은 이들은 세상을 향하여 인생이란 이렇게 살아야 하는 것이라고 보일 책임이 있다.
하나님의 계획과 사랑을 다 헤아릴 수 없지만, 하나님 나라의 소망을 보면 비효율적인 면이 있다. 그냥 말씀으로 원하는대로 단번에 이루실 수 있는 하나님이 사람이 그 단계에 참여하도록 하셨고, 또 우리가 그 말씀을 듣고 따르기를 기다리시고 그렇게 이뤄가신다.
예수를 믿도록 하시는 것도,
고린도전서 1:21 nkrv
21 하나님의 지혜에 있어서는 이 세상이 자기 지혜로 하나님을 알지 못하므로 하나님께서 전도의 미련한 것으로 믿는 자들을 구원하시기를 기뻐하셨도다

말씀의 빛을 비춰라.

어떻게 보면 참 이해하기 어려운 비효율,
하나님 - 성육신 - 구원의 역사 - 말씀 전함 - 말씀이 전파되어 주님 나라가 이루어짐.
베드로전서 2:9 nkrv
9 그러나 너희는 택하신 족속이요 왕 같은 제사장들이요 거룩한 나라요 그의 소유가 된 백성이니 이는 너희를 어두운 데서 불러 내어 그의 기이한 빛에 들어가게 하신 이의 아름다운 덕을 선포하게 하려 하심이라
들어가고 싶도록. 들어갈 때 다른 길로 빠지지 않도록.
마태복음 5:15 nkrv
15 사람이 등불을 켜서 말 아래에 두지 아니하고 등경 위에 두나니 이러므로 집 안 모든 사람에게 비치느니라
결국 모든 사람에게 비추이게 된다.
앞절에는,
마태복음 5:14 nkrv
14 너희는 세상의 빛이라 산 위에 있는 동네가 숨겨지지 못할 것이요

어떻게 들을 지 주의하라

듣는 방식을 조심해야 한다.
하나님의 말씀을 들으며, “아, 예~” 이건 아니다. 말씀은 우리에게 주시는 영혼의 양식, 그러나 음식 고르듯이 하면 안될 것.
내 마음이 바뀔 준비.
거기에 따를 준비.
신비로운 것. 그냥 말씀이 없이는 도무지 이해가 가지 않는데 그를 마음 속에 품고 묵상하며 따라갈 때에야 이해된다.
하나님의 역사는 크다. 나 혼자만의 삶에서는 알 수 없다.
다른 사람에게 비추임.
빛이 있을 때 본래의 색깔을 드러냄.
나를 부르는 부르심으로.
Related Media
See more
Related Sermons
See more
Earn an accredited degree from Redemption Seminary with Logo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