너희를 위하여 구주가 나셨으니

Sermon  •  Submitted   •  Presented
0 ratings
· 146 views
Notes
Transcript
본문 : 눅 2:8-14
제목 : 너희를 위하여 구주가 나셨으니
제가 오늘 말씀을 준비하면서 두 가지의 큰 위기를 직감했습니다. 첫 번째 위기는 오늘 1부 2부 예배 담임목사님 설교 본문과 오후 예배 설교 본문이 같다는 것이었고요. 두 번째 위기는 우리 안상혁 목사님께서 고정으로 말씀 전하시는 시간에 감히 제가 서게 되었다는 것입니다. 네. 굉장히 부담스러운 시간입니다만, 저에게 주어진 시간은 5분이기 때문에, 네. 심지어 본문 읽는 시간까지 포함해서 5분이에요. 5분이라는 이야기만 들어도 은혜로우시죠? 이 정도 무기면 저도 뒤처지지 않는 것 같습니다. 네. 짧은 시간이지만, 오늘 말씀을 통해 예수님의 탄생이 우리에게 주는 의미를 간략하게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누가복음 2장 10절 말씀을 함께 읽겠습니다. (in) 시작. “천사가 이르되 무서워하지 말라 보라 내가 온 백성에게 미칠 큰 기쁨의 좋은 소식을 너희에게 전하노라” 하나님께서는 천사를 통해 좋은 소식을 전해주십니다. 그런데 이 좋은 소식은 일반적인 좋은 소식이 아니라 온 백성에게 엄청난 영향을 미치게 될 큰 기쁨의 좋은 소식이었습니다. (out) 천사가 전해준 좋은 소식 덕분에 기쁨이라는 감정이 생긴다는 거예요. 그렇다면 이 좋은 소식이라는 것이 어떤 소식이길래 큰 기쁨이라는 것이 생기는 걸까요? 2장 11절 말씀 함께 읽겠습니다. 시작. (in) “오늘 다윗의 동네에 너희를 위하여 구주가 나셨으니 곧 그리스도 주시니라” 다윗의 동네에 누가 태어나셨대요? 구주. 다시 말해 구원자께서 태어나셨는데, 그분이 왜 태어나셨대요? 너희를 위해서, 우리를 위해서, 나를 위해서 태어나셨다는 겁니다. (out)
우리 교육부서 학생들은 예수님께서 우리의 죄를 용서해주시기 위해서 십자가에 달려 죽으셨다는 사실을 알고 있을 겁니다. 예수님께서 우리의 죄값을 대신해서 지불해 주신 덕분에, 우리가 예수님을 믿기만 하면, 하나님께서 우리를 의롭다고 불러주십니다. 그런데 여기서 만약 우리가 예수님에 대해서 생각할 때, 십자가에서 피 흘려 죽으신 예수님만 중요하다고 생각한다면 우리는 예수님에 대해서 엄청난 착각을 하게 되는 겁니다. 왜 그렇습니까? 오늘 다윗의 동네에 너희를 위하여 구원자가 태어나셨다는 큰 기쁨의 좋은 소식이 이미 전해졌기 때문입니다. 물론 오늘날 우리는 이 소식을 성경에 기록된 글로 전해 듣습니다. 전도사님들과 강도사님들께서 전해주시는 말씀을 통해서 알게 됩니다. 그런데 이 사실은 우리에게 너무나 중요합니다. 왜 그런가 하면, 우리가 예수님을 믿지 않았을 때 예수님은 이미 우리를 위해 이 땅에 오셨기 때문입니다. 죄와 허물로 죽어있는 우리를 구원하시기 위해서 구원자로 이 땅에 오셨기 때문입니다. 아무런 자격이 없는 우리를 위해, 죄로 인해 죽어 마땅한 우리를 위해서 이 땅에 오셨기 때문입니다. 우리의 모든 것을 바쳐도, 우리의 생명, 우리의 영혼을 갈아서 바친다고 하더라도 그분께는 아무런 유익이 되지 않지만, 그럼에도 불구하고 우리를 죽기까지 사랑하셨기 때문에 이 땅에 오신 겁니다.
하나님께서 사랑하시는 성도님들, 그리고 우리 교육부서 학생들. 이제 말씀을 맺겠습니다. 우리는 그리스도인으로서 매순간 매순간 예수님의 성육신과 그분의 가르침, 고난과 죽음, 부활을 기억하며 살아가야 합니다. 또한 이 세상 살아가면서 기쁜 일이 그리 많지 않은 것처럼 느껴지더라도 우리는 이 말씀을 통해 큰 기쁨을 누릴 수 있어야 합니다. 왜 그렇습니까? 큰 기쁨의 좋은 소식이 이미 우리에게 전해졌으며, 아무런 소망이 없는 우리를 위해 예수님께서 구원자로 이 땅에 태어나셨기 때문입니다. 전적인 은혜를 통해 우리에게 중생의 은혜와 참 소망을 주시는 우리 주님을 기억하시면서, 크리스마스와 성탄절의 인위적인 분위기 때문에 기뻐하는 것이 아니라, 예수님의 탄생이라는 큰 기쁨의 좋은 소식으로 인해 기뻐하며 주님의 탄생을 진심으로 축하하는 모든 주님의 자녀들 되시기를 주님의 이름으로 축복합니다.
기도하겠습니다. 하나님 아버지 감사를 드립니다. 죽을 수밖에 없는 우리를 위해 하나님의 유일하신 아들, 예수 그리스도를 구원자로 이 땅에 보내주시어 우리에게 큰 기쁨의 소식을 전해주시니 감사를 드립니다. 주님께서 우리 각자에게 허락하신 한 평생동안 주님으로 인해 기뻐하고 감사하며 살아가기를 원하오니, 임마누엘의 주님 언제나 우리와 동행하여 주시옵소서. 감사드리며 예수 그리스도의 이름으로 기도드립니다. 아멘.
Related Media
See more
Related Sermons
See more
Earn an accredited degree from Redemption Seminary with Logo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