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마서 설교 8:28-30절

Sermon  •  Submitted   •  Presented
0 ratings
· 44 views
Notes
Transcript

구원의 확신

성경읽기 - 본문의미해석 - 교리내용설명 - 적용 & 실천
로마서 8:28–30 “우리가 알거니와 하나님을 사랑하는 자 곧 그의 뜻대로 부르심을 입은 자들에게는 모든 것이 합력하여 선을 이루느니라 하나님이 미리 아신 자들을 또한 그 아들의 형상을 본받게 하기 위하여 미리 정하셨으니 이는 그로 많은 형제 중에서 맏아들이 되게 하려 하심이니라 또 미리 정하신 그들을 또한 부르시고 부르신 그들을 또한 의롭다 하시고 의롭다 하신 그들을 또한 영화롭게 하셨느니라”
오늘 본문에는 구원이라는 단어는 나오지 않지만 본문을 자세히 살펴보면 구원에 대한 말씀을 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특히 오늘 본문은 ‘구원의 확신'에 대해서 말씀 하고 있습니다.
먼저 구원이란 무엇입니까? 영원한 생명을 얻는 것 입니다. 죄 로 인하여 하나님과 단절된 사람이 예수그리스도를 믿음으로 하나님과의 관계가 회복되는 것입니다. 다시 말하자면 믿음으로 구원을 얻은 그리스도인은 예수님께서 다시 오실 때에 하나님과 함께 천국에서 영원히 살게 됩니다.
우리에게 이 구원의 확신이 있으면 흔들리지 않고, 어려움과 고난 속에서도 하나님의 약속을 붙잡고 믿음을 지키고 승리하는 삶을 살 수 있습니다.
어떤 사람이 구원의 확신을 가지는가? 하나님을 사랑하는 자 가 구원의 확신을 가집니다.
1)어느 누구나 다 하나님을 사랑할 수는 없습니다. 하나님이 계신줄을 알고 믿는 우리는 먼저 하나님께 사랑을 받은 자 들로서 하나님을 사랑하는 자 들 입니다. 이것이 바로 우리가 구원을 얻었다는 증거요 우리가 구원을 확신 하는 것입니다.
그러나 우리가 구원을 얻었지만 구원의 확신 없이 살아갈 수 있습니다. 왜냐하면 세상에 많은 유혹거리와 시험거리들 때문입니다. 이러한 것들로 인하여 우리는 구원의 확신이 흔들리곤 합니다.
구원을 받은 그리스도인은 그 사람 안에 계시는 성령님을 통하여 하나님을 사랑할 수가 있습니다. 하나님을 사랑하는 사람은 하나님이 자신을 택하셔서 부르시고 자신의 삶 속에 하나님이 함께 하신다는 사실을 믿음으로 살아가는 사람 입니다.
하나님을 사랑하는 사람은 하나님의 약속을 믿음으로 어떠한 상황과 환경 가운데서도 하나님을 사랑하기 때문에 그 하나님이 자신의 삶에 일어나는 모든 일들 가운데 하나님의 분명하신 뜻이 있고 그 뜻 가운데 합력하여 선을 이루신다는 사실을 믿는 사람 입니다.
부모님이 나를 사랑하신다는 사실을 알고 부모님을 사랑하는 그 사람은 부모님이 자기의 잘못으로 인하여 징계를 하더라도 부모님이 자기를 위해서 그런 징계를 한다고 확신합니다. 자기를 미워해서 그렇게 자기를 혼내는게 아니라고 확신합니다. 자기에게 피가 되고 살이 되라고 자기가 더 잘되기를 바라는 부모님의 마음을 압니다.
하나님이 나를 구원 하셨다는 사실을 확신하는 구원의 확신이 세상을 살아갈 때 수 많은 유혹과 삶 속에서 일어나는 일들 가운데 흔들립니다. 그럴 때 우리 안에 계시는 성령하나님께서 주시는 하나님을 사랑하는 그 마음을 다시 회복합시다. 하나님 보다 더 사랑하는 것이 있다면 그것은 우상숭배 입니다. 우리를 위하여 아들이신 예수그리스도를 보내 주신 하나님의 사랑을 생각하며 그 하나님을 더 사랑하는 저와 여러분들이 되기를 바랍니다. 그래서 날마다 하나님을 사랑하는 우리가 구원의 확신을 가지고 흔들리지 않고 승리하는 그리스도인이 되기를 축복합니다.
마지막으로 고린도전서 15:58 “그러므로 내 사랑하는 형제들아 견실하며 흔들리지 말고 항상 주의 일에 더욱 힘쓰는 자들이 되라 이는 너희 수고가 주 안에서 헛되지 않은 줄 앎이라”
구원의 확신을 가진 우리는 더욱 힘써 주의 일에 열심을 다하기를 바랍니다. 우리의 수고가 주님 안에서 결코 헛되지 않을 것입니다. 구원의 확신 가운데 우리에게 맡기신 하나님의 명령과 뜻을 따라 살아가는 우리 모두가 되기를 바랍니다. 기도하겠습니다.
Related Media
See more
Related Sermons
See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