악한 때를 구속하신 예수님과 영생하라.
Sermon • Submitted • Presented
0 ratings
· 4 viewsNotes
Transcript
서론
서론
달력
오늘날 우리가 사용하는 달력은 그레고리우스력입니다. 교황 그레고리우스13세가 제정한 것입니다. 보통 양력이라고 말합니다.
동양권에서는 음력이라는 달력을 지금도 사용하고 있습니다.
B.C.라는 용어와 A.D라는 용어를 사용합니다.
예수님 오시기 전과 우리 주님의 시대라는 용어를 사용합니다.
시간을 가진다는 것은 권력을 가진다는 것입니다.
타임머신, 불로초, 해시계(장영실)
본론
본론
영원하신 하나님
창조, 시간의 주인
시간의 소유자
시편 90:2 “산이 생기기 전, 땅과 세계도 주께서 조성하시기 전 곧 영원부터 영원까지 주는 하나님이시니이다”
창세기 1:1 “태초에 하나님이 천지를 창조하시니라”
타락, 악한 때
아담의 범죄함 이후 악한 때를 지내왔습니다.
영생을 살 수 있는 사람들이 시간의 한계를 갖게 되었습니다.
969세의 므두셀라, 최장수 인물, 그러나 죽었습니다.
노아 홍수 이후 120세로 기한이 정해졌습니다.
모세는 사람의 기한을 70-80으로 말합니다.
에베소서 5:8 “너희가 전에는 어둠이더니 이제는 주 안에서 빛이라 빛의 자녀들처럼 행하라”
어둠의 삶
에베소서 5:3–4 “음행과 온갖 더러운 것과 탐욕은 너희 중에서 그 이름조차도 부르지 말라 이는 성도에게 마땅한 바니라 누추함과 어리석은 말이나 희롱의 말이 마땅치 아니하니 오히려 감사하는 말을 하라”
하나님을 사랑하기 보다 자신을 더 사랑하고 이웃을 사랑하기 보다 자신을 더 위하는 삶
에베소서 5:18 “술 취하지 말라 이는 방탕한 것이니 오직 성령으로 충만함을 받으라”
술 취함은 방탕이다.
술은 우리의 이성을 억제하고 감정을 풀어 헤치는 힘이 있습니다.
취함은 가득 참을 말하며 나를 지배하는 것을 의미합니다.
술 취함은 말과 행동의 통제력을 잃고 감정이 이끄는대로 가게 합니다.
술 취함은 습관적인 태도를 말하며 정상적인 삶을 어렵게 만듭니다.
알코올 중독은 알코올을 지나치게 의존하는 것을 말합니다.
비단 술 뿐 아니라 음행, 온갖 더러운 것, 탐욕, 어리석은 말 또한 그렇습니다.
오늘 나는 어떤 것에 지나치게 의존하면서 오히려 노예로 살아가고 있습니까?
구속, 영생의 시작
시간의 주관자, 하나님의 시간표를 발표
창세기 3:15 “내가 너로 여자와 원수가 되게 하고 네 후손도 여자의 후손과 원수가 되게 하리니 여자의 후손은 네 머리를 상하게 할 것이요 너는 그의 발꿈치를 상하게 할 것이니라 하시고”
갈라디아서 4:4 “때가 차매 하나님이 그 아들을 보내사 여자에게서 나게 하시고 율법 아래에 나게 하신 것은”
요
요한복음 1:4 “그 안에 생명이 있었으니 이 생명은 사람들의 빛이라”
요한복음 3:16 “하나님이 세상을 이처럼 사랑하사 독생자를 주셨으니 이는 그를 믿는 자마다 멸망하지 않고 영생을 얻게 하려 하심이라”
악한 때를 구속하신 예수님을 믿으십시오. 그러면 영생의 삶을 시작할 수 있습니다.
예수님과 믿음으로 연합될 때 영원하신 삼위 하나님과 연합됩니다. 새로운 생명을 얻게 됩니다.
요한복음 17:3 “영생은 곧 유일하신 참 하나님과 그가 보내신 자 예수 그리스도를 아는 것이니이다”
여기서 안다는 것은 지적인 앎과 사랑의 감정적 앎과 신뢰하고 의지하는 의지적 앎 모두를 말합니다. 부부가 서로를 아는 것과 같은 용어입니다.
하나님의 말씀인 성경을 가까이 하고 기도하는 삶이 영생의 삶의 구체적인 모습입니다.
에베소서 5:19–20 “시와 찬송과 신령한 노래들로 서로 화답하며 너희의 마음으로 주께 노래하며 찬송하며 범사에 우리 주 예수 그리스도의 이름으로 항상 아버지 하나님께 감사하며”
에베소서 5:18 “술 취하지 말라 이는 방탕한 것이니 오직 성령으로 충만함을 받으라”
성령의 충만함, 성령의 다스림을 받는 삶입니다. 두번째 영생의 구체적인 모습입니다.
에베소서 5:21 “그리스도를 경외함으로 피차 복종하라”
피차 복종하는 삶입니다. 세번째 영생의 구체적인 모습입니다.
부부, 자녀, 일터의 영역에서 구체적으로 나타납니다.
시간을 아낀다고 여러 가지 관리 기법을 사용하시나요?
정확성(데드라인), 효율성(우선순위), 스피드(빨리빨리) 이 모든 것들이 추구하는 것은 무엇입니까?
다른 사람보다 더 성공하기 위함입니다.
시간 관리가 아니라 사실 시간에 노예로 살아가는 삶입니다.
궁색; 자신의 욕구를 채우려고 낭비한 것 때문에 결과적으로 주변 사람들에게 인색해진 삶
알뜰; 나 자신의 미래를 대비하고 나의 가치를 높이기 위해 현재의 욕구를 조절하는 성공지향적 삶
소박; 세상의 부요함과 화려함을 경험하지 않았기에, 그런 것을 잘 모르는 단순한 삶
검소; 세상의 부요함과 화려함을 경험했고 가진 것(물질, 시간, 따뜻한 말)을 자신을 위하여 사용하거나 자신의 성공을 위해 절제하는 것이 아니라 하나님을 생각하고 이웃을 생각하며 나눔지향적 삶
결론
결론
완성, 그리스도의 재림
예수님의 33년의 짧은 생애이지만 마지막에 “다 이루었다”고 말씀하십니다.
하나님의 구원 사역을 이루기 위해 모든 일을 다 하셨습니다.
그 예수님께서 우리의 영생을 위해 다시 오십니다.
자연과의 완전한 조화를 이루는 삶
요한계시록 22:1–2 “또 그가 수정 같이 맑은 생명수의 강을 내게 보이니 하나님과 및 어린 양의 보좌로부터 나와서 길 가운데로 흐르더라 강 좌우에 생명나무가 있어 열두 가지 열매를 맺되 달마다 그 열매를 맺고 그 나무 잎사귀들은 만국을 치료하기 위하여 있더라”
다른 사람과의 완전한 조화를 이루는 삶
요한계시록 21:8 “그러나 두려워하는 자들과 믿지 아니하는 자들과 흉악한 자들과 살인자들과 음행하는 자들과 점술가들과 우상 숭배자들과 거짓말하는 모든 자들은 불과 유황으로 타는 못에 던져지리니 이것이 둘째 사망이라”
하나님과의 완전한 조화를 이루는 삶
천국은 하나님의 임재를 경험하는 곳입니다. 곧 성전의 모습을 우리에게 보여주십니다.
요한계시록 21:16 “그 성은 네모가 반듯하여 길이와 너비가 같은지라 그 갈대 자로 그 성을 측량하니 만 이천 스다디온이요 길이와 너비와 높이가 같더라”
요한계시록 22:3–4 “다시 저주가 없으며 하나님과 그 어린 양의 보좌가 그 가운데에 있으리니 그의 종들이 그를 섬기며 그의 얼굴을 볼 터이요 그의 이름도 그들의 이마에 있으리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