귀신 들린 아이를 고치신 예수님
Sermon • Submitted • Presented
0 ratings
· 144 viewsNotes
Transcript
새순교회 교회학교 여러분~! 한 주간 잘 지냈나요? 어제는 우리 같이 교제하는 시간을 보냈어요. 참석해준 여러분에게 고마워요. 나중에 어제처럼 말고도 여러분이 가고 싶어하거나 다른 좋은 곳이 있다면 같이 교제하는 시간을 가지면 좋겠어요. 그때가 되면 어제처럼 꼭 참석해서 좋은 시간 가지길 바라요.
<#0> 우리 지난 시간에는 사람의 힘으로는 도저히 해결할 수 없는 죄와 죽음의 문제를 해결해 주신 예수님을 만나보았어요. 예수님 덕분에 우리는 죄를 용서받고 하나님 나라 백성이 되었어요. 오늘은 하나님 나라 백성이 문제를 만났을 때, 어떤 방법으로 해결해야 할지 함께 배워 보아요.
<#1-2> 오늘 우리에게 주신 하나님의 말씀은 마가복음 9:28-29 말씀이에요. 우리 같이 찾아 볼까요?
집에 들어가시매 제자들이 조용히 묻자오되 우리는 어찌하여 능히 그 귀신을 쫓아내지 못하였나이까
이르시되 기도 외에 다른 것으로는 이런 종류가 나갈 수 없느니라 하시니라
<#3> 저를 따라서 오늘 말씀 제목 같이 말해볼게요. 귀신 들린 아이를 / 고치신 / 예수님
<#4> 예수님은 베드로와 야고보, 요한을 데리고 높은 산에 올라가셨어요. 예수님이 3명의 제자를 따로 데리고 산에 올라간 사이에 산 아래에서는 사람들이 다투는 소리가 들렸어요. 산 아래에서는 남아있는 예수님의 제자들이 서기관들과 큰 무리와 말다툼을 하고 있었어요. 서기관들과 사람들은 제자들에게 따지듯이 물었어요.
<#> “당신들이 예수님의 제자라고 하면서 귀신도 쫓아내지 못하고 있다니, 한심하군요.”
“맞아요. 당신들은 귀신을 쫓아낼 능력이 없는 게 분명합니다.”
사람들이 따지는 소리에 제자들은 매우 난감했어요.
<#5> 그때 마침 예수님이 산에서 내려오셨어요. 그곳에 모여 있던 사람들의 시선이 예수님께 옮겨갔어요. 사람들은 예수님을 보자마자 깜짝 놀라며 달려와 예수님을 맞이했어요. 예수님이 물으셨어요.
“너희가 무슨 일로 저 사람들과 말 다툼을 하고 있느냐?”
그때 무리 속에 있던 한 사람이 대답했어요.
<#> “선생님, 제 아들이 말 못하게 하는 귀신에 들려서 당신의 제자들에게 데려왔습니다. 귀신이 아이를 괴롭히면 거품을 물고 몸이 굳어져 버립니다. 그래서 귀신을 쫓아내 달라고 선생님의 제자들에게 부탁했지만 그들이 하지 못했습니다.”
<#6> 이 말을 들으신 예수님은 제자들을 꾸짖으셨어요. “믿음이 없는 세대여, 내가 언제까지 너희와 함께 있겠느냐? 언제까지 너희를 기다려 주어야 하겠느냐?”
예수님이 제자들을 꾸짖으신 이유가 무엇일까요? 예수님은 제자들에게 귀신을 쫓아낼 수 있는 능력을 주셨지만, 제자들은 예수님의 힘이 아닌 자기 힘으로 하려고 하는 믿음 없는 행동을 보였기 떄문이에요.
<#7> 제자들은 예수님이 주신 능력이 있었지만, 믿음이 없어 귀신을 쫓아내지 못했어요. 그런데 여러분, 제자들 뿐만 아니라 여기 모인 우리 모두가 믿음이 없어서 문제를 해결하지 못할 때가 많다는 걸 아나요? 하나님 나라 백성에게는 하나님이 주신 힘이 있어요. 그 힘은 바로 ‘믿음과 기도로’ 내 힘이 아닌 하나님이 해결해주시길 바라는 힘이에요. <#> 오늘 말씀에는 예수님이 “할 수 있거든이 무슨 말이냐 믿는 자에게는 능히 하지 못할 일이 없느니라”라고 말씀하셨어요. 우리가 하나님을 믿고 의지하는 마음으로 하나님을 의지하고 기도할 때 하나님은 우리의 믿음과 기도를 사용하셔서 문제를 해결해 주세요.
<#8> 우리의 모습은 어떤가요? 혹시 이렇게 생각하지 않나요? “에이, 내가 기도한다고 이 문제가 해결되겠어?” 또는 “하나님이 내 기도를 들어주시기나 할까?”라고 의심하고 하나님을 믿지 못하진 않나요? 그래서 내 힘으로 문제를 해결하려고 하진 않나요? 그런데 여러분, 제자들이 귀신 들린 아이를 고치는 걸 자기 힘으로 하려고 했을 때 실패한 것처럼 예수님을 믿지 못하면 반드시 실패하고 말아요. <#> 어쩌면 “믿음이 없는 세대여”라며 우리를 향해서도 예수님이 꾸짖으실지도 몰라요. 예수님은 우리에게 문제가 있을 때 하나님을 믿고 기도하기를 원하세요. 기도를 통해 우리가 하나님과 더 가까워지길 원하세요.
<#9> 예수님은 아이의 아버지에게 아이를 데려오라고 말씀하셨어요. 아이를 예수님께로 데려오자 귀신이 예수님을 보고는 이 아이를 꽉 잡으려고 했어요. 아이는 온 몸을 떨며 땅에 엎드러져 거품을 물고 뒹굴기 시작했어요.
“이 아이가 이렇게 된 것이 언제부터냐?”
예수님이 물으셨어요.
“어릴 떄부터 이랬습니다.”
아버지는 울먹거리며 대답했어요.
<#10> “귀신이 아이를 죽이려고 불과 물에 던지기까지 했습니다. 그러니 하실 수 있으면 제발 우리를 불쌍히 여기셔서 도와주세요.”
예수님이 대답하셨어요.
<#> “할 수 있거든이 무슨 말이냐. 믿는 자에게는 할 수 없는 일이 없다!”
아이의 아버지는 곧장 큰 소리로 외쳤어요.
“제가 믿습니다. 저의 믿음 없음을 도와주세요.”
<#11> 예수님은 예수님을 믿고 기도하면 해결 못할 일이 없다고 말씀하셨고, 이 말에 아버지는 믿음을 달라고 예수님께 부탁했어요. 이 말에 아버지는 믿음을 달라고 예수님께 부탁했어요. 사랑하는 여러분. 여러분이 가지고 있는 문제는 무엇인가요?
<#> “우리 집은 아빠 엄마가 너무 자주 싸워요. 부모님이 헤어질까 봐 두려워요.”
“친구와 사이가 안 좋아졌는데 어떻게 해야 할지 모르겠어요!”
그 외에도 여러분에게 여러 가지 문제가 있을 수 있어요. 예수님은 이런 문제가 있을 때 우리가 예수님을 믿고 의지하기를 원하세요. 문제를 만날 때 여러분은 이렇게 할 수 있어요. 먼저 예수님의 말씀을 믿고 기억하세요.
<#> “믿는 자에게는 능히 하지 못할 일이 없느니라”라고 하신 말씀을 말이에요. 나는 할 수 없지만, 예수님을 하실 수 있다는 믿음이 중요해요. 그리고 하나님께서 이 문제를 해결해 달라고 간절히 기도하세요. 마지막으로, 기도했다면 하나님이 여러분의 기도를 듣고 계신다는 것을 잊지 말고 어떤 상황에도 하나님께 감사할 수 있게 돼요. 하나님은 우리의 믿음과 기도를 사용하셔서 문제를 해결하실 거에요.
<#12> 아버지가 예수님께 도움을 요청했을 때, 예수님은 더러운 귀신을 꾸짖으셨어요.
“말 못하는 귀신아, 아이에게서 나오거라!”
예수님의 한 마디에 귀신이 소리 지르며 아이에게서 떠나갔어요. 귀신이 나가고 아이가 쓰러지자 사람들은 아이가 죽은 줄 알고 놀랐어요. 예수님은 아이에게 다가가 손을 잡고 일으켜 주셨어요. 아버지의 믿음대로 예수님이 아이에게서 귀신이 깨끗하게 나갔어요.
<#13> 사랑하는 새순교회 교회학교 여러분. 어린아이에게 귀신이 들어가서 문제를 일으킨 것처럼, 하나님 나라 백성인 우리에게도 여러가지 안 좋은 일들이 찾아올 수 있어요. 그때 우리는 그 문제를 어떻게 해결할 수 있을까요? 바로 우리를 지키고 보호해 주시는 하나님 나라의 왕, 예수님을 믿고 예수님에게 기도로 도움을 구할 수 있어요. 우리가 하나님을 믿고 기도할 때, 내가 생각하고 내가 원하던 방식이 아니더라도 하나님은 우리의 믿음과 기도를 통해서 우리의 문제를 해결해 주실 거랍니다. 이 사실을 믿고 항상 하나님께 기도하게 되는 새순교회 교회학교가 되길 주님의 이름으로 축복합니다. 같이 기도할게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