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 설교

Sermon  •  Submitted   •  Presented
0 ratings
· 3 views
Notes
Transcript
예배로의 부름
인도자: 어린이나 젊은이나 노인이나 누구든지 하나님 앞에 나와 자신을 거룩하게 하십시오.
회중: 우리는 하나님의 말씀을 듣기 위해 여기에 모였습니다. 인도자: 주님 앞에 나오십시오. 지체하지 마시고 하나님께 돌아오십시오. 회중: 우리는 하나님의 임재 앞에 나왔습니다. 인도자: 하나님께 간구하며 그분의 긍휼을 구하십시오. 회중: 우리는 죄를 고백하면서 우리의 마음을 새롭게 하기 위해 나왔습니다.
*개회 찬송 439장 “십자가로 가까이”
시편 교독 27 (시편51편)
개회 기도
생명의 하나님, 우리는 사순절 첫날에, 우리의 유한성을 인정하면서 하나님 앞에 나왔습니다. 우리의 마음과 입술과 행동으로 지은 모든 죄를 회개합니다. 우리의 죄악된 행동으로 인해 부서진 마음을 주님의 용서와 치유로 회복하여 주소서. 주님의 자비와 은혜를 통해서, 우리의 실수와 허물을 씻어 주시고 새로운 삶으로 인도하여 주소서. 사랑과 긍휼이 많으신 예수 그리스도의 이름으로 기도합니다. 아멘.
주기도문
성경 봉독 요한계시록 21:2-8
요한계시록 21:2–8 NKSV
나는 또 거룩한 도성 새 예루살렘이, 남편을 위하여 단장한 신부와 같이 차리고, 하나님께로부터 하늘에서 내려오는 것을 보았습니다. 그 때에 나는 보좌에서 큰 음성이 울려 나오는 것을 들었습니다. “보아라, 하나님의 집이 사람들 가운데 있다. 하나님이 그들과 함께 계실 것이요, 그들은 하나님의 백성이 될 것이다. 하나님이 친히 그들과 함께 계시고, 그들의 눈에서 모든 눈물을 닦아 주실 것이니, 다시는 죽음이 없고, 슬픔도 울부짖음도 고통도 없을 것이다. 이전 것들이 다 사라져 버렸기 때문이다.” 그 때에 보좌에 앉으신 분이 말씀하셨습니다. “보아라, 내가 모든 것을 새롭게 한다.” 또 말씀하셨습니다. “기록하여라. 이 말은 신실하고 참되다.” 또 나에게 말씀하셨습니다. “다 이루었다. 나는 알파며 오메가, 곧 처음이며 마지막이다. 목마른 사람에게는 내가 생명수 샘물을 거저 마시게 하겠다. 이기는 사람은 이것들을 상속받을 것이다. 나는 그의 하나님이 되고, 그는 내 자녀가 될 것이다. 그러나 비겁한 자들과 신실하지 못한 자들과 가증한 자들과 살인자들과 음행하는 자들과 마술쟁이들과 우상 숭배자들과 모든 거짓말쟁이들이 차지할 몫은, 불과 유황이 타오르는 바다뿐이다. 이것이 둘째 사망이다.”
인도자: 이것은 하나님의 백성에게 주시는 하나님의 말씀입니다 회중: 하나님께 감사드립니다.
말씀 선포
찬송 254장 “내 주의 보혈은”
재의 성별과 감사 기도
전능하신 하나님, 주님은 땅의 티끌로부터 우리를 창조하셨습니다. 이 티끌의 상징인 재가 우리의 죽음과 참회의 징표가 되게 하소서. 오직 예수 그리스도의 은총을 통해서만 영원한 생명을 얻을 수 있음을 기억하게 하소서. 우리의 구원자이신 예수 그리스도의 이름으로 기도합니다. 아멘.
재의 성호
집례자는 이마에 재를 바르면서 “회개하고 복음을 믿으십시오”라고 말한다.
십자가에 띠 매달기
예배 전에 나누어 준 자기의 죄를 상징하는 띠(약 30cm길이)를 제단 앞에 세워놓은 십자가에 매단다. 이 예식은 어린양이신 예수께 자기 죄를 맡기며 대속의 은혜를 경험하게 한다.
*폐회 찬송 225장 “너희 죄 흉악하나”
Related Media
See more
Related Sermons
See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