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전한 말씀과 최종권위
Notes
Transcript
2019년 8월 11일
제목 : 온전한 말씀과 최종권위
본문 : 요 12:47-48
(요12:47) 사람이 내 말들을 듣고 믿지 아니할지라도 내가 그를 심판하지 아니하노라. 나는 세상을 심판하러 오지 아니하고 세상을 구원하러 왔노라.
(요12:48) 나를 거절하고 내 말들을 받아들이지 아니하는 자에게는 심판하는 이가 있으니 곧 내가 한 말 바로 그 말이 마지막 날에 그를 심판하리라.
우리를 심판하시는 분은 하나님도 예수님도 아님 하나님의 말씀이라는 이 기록을 믿으십니까?
앞 구절 42절과 43절을 같이 보시겠습니다.
(요12:42) ¶ 그럼에도 불구하고 우두머리 치리자들 중에서도 많은 사람들이 그분을 믿되 바리새인들로 인해 회당에서 쫓겨날까 염려하여 그분을 시인하지 못하였으니
(요12:43) 이는 그들이 사람들의 칭찬을 하나님의 칭찬보다 더 사랑하였기 때문이더라.
여러분 킹제임스 성경의 무오성과 최종권위를 믿고 이 진영에 들어오셨는데도 아직도 목사님이나 사람들에게 칭찬을 받기 위해서 성경의 권위를 무시하시고 계시지는 않고 계신가요?
성경의 어떤 말씀이 너무 작아서 지키지 않아도 되는 말씀이 있다고 생각하시나요?
우리가 너무도 육신적이라 하나님의 말씀이 우리의 잘못과 오류를 지적할 수는 있어도 우리가 성경의 오류를 찾아낼 수 있다면
그런 성경이 여러분을 심판자가 되신다는 말씀을 믿고계시는 것이 맞으시나요?
하나님의 말씀은 오류가 있을 수 없습니다.
자신의 말씀을 보존할 능력이 없는 하나님이시라면 우리를 마지막 날까지 보호하고 계실수 있다는 능력도 믿을 수 없게 되는 것입니다.
심판자가 되시는 하나님의 말씀
(요12:47) 사람이 내 말들을 듣고 믿지 아니할지라도 내가 그를 심판하지 아니하노라. 나는 세상을 심판하러 오지 아니하고 세상을 구원하러 왔노라.
(요12:48) 나를 거절하고 내 말들을 받아들이지 아니하는 자에게는 심판하는 이가 있으니 곧 내가 한 말 바로 그 말이 마지막 날에 그를 심판하리라.
우리는 막연히 우리의 심판자는 하나님이라고 생각하게 됩니다. 그러나 요한복음의 이 말씀은 우리의 심판자는 하나님이 아니라고 말씀하십니다. 예수님도 아니십니다.
우리를 심판하는 심판자는 바로 주님이 하신 말이 심판자가 되신다고 하십니다.
예수님께서 내가 여러분을 심판하지 않는다고 말씀하십니다. 말씀이 심판한다고 말하십니다.
만일 우리에게 오류가 없는 말씀이 주어지지 않았다면 우리가 어떻게 심판을 준비할 수 있겠습니까?
우리의 심판자가 된다는 것은 하나님의 말씀이 최종 권위의 위치를 갖고 있다는 것은 두말할 나위가 없는 것입니다.
최종 권위를 성경학자에게 물어봐야 할까요?
(잠30:5) 하나님의 모든 말씀은 순수하며 그분은 자신을 신뢰하는 자들에게 방패가 되시느니라.
하나님은 자신을 신뢰하는 자들에게 방패가 되어 주시겠다고 말씀하십니다.
성경학자나 목사나 사람의 의견으로 더해진 교리는 우리들에게 방패가 되어주지 못합니다.
이 말씀들은 최초로 기록된 이후에 온전하게 보전되어야만 합니다.
하나님께서 자신의 말씀을 지키지 못하면서
어떻게 우리를 죄로부터 구원하실 수 있겠습니까?
저 한사람이 구원보다 하나님의 말씀이 보존되어야 하는 문제가 더 중요한 가치가 있는 것입니다. 그 가치는 비교할 수 없이 더 중요합니다.
(벧전1:5) 너희는 마지막 때에 드러내려고 예비된 구원에 이르도록 믿음을 통해 하나님의 권능으로 보호받고 있느니라. Who are kept by the power of God through faith unto salvation ready to be revealed in the last time.
하나님께서 저를 마지막 때까지 하나님의 권능으로 보호해주시겠다고 말씀하고 계십니다.
그렇다면 하나님께서 자신의 말씀을 이렇게 보호하시지 않으실까요?
말씀 보존에 관한 말씀이 시편에 있습니다.
(시12:6) 주의 말씀들은 순수한 말씀들이니 흙 도가니에서 정제하여 일곱 번 순수하게 만든 은 같도다. The words of the LORD [are] pure words: [as] silver tried in a furnace of earth, purified seven times.
(시12:7) 오 주여, 주께서 그것들을 지키시며 주께서 그것들을 이 세대로부터 영원히 보존하시리이다. Thou shalt keep them, O LORD, thou shalt preserve them from this generation for ever.
하나님의 말씀은 정제되었다고 말씀하십니다. 그리고 보존하신다고 말씀하십니다.
이 말씀의 보존은 학자나 서기관과 같은 사람에 의해서 되는 것이 아닙니다.
주님께서 하신다고 하십니다.
7절의 말씀을 보면 “이 세대로부터… 보존하시리이다”라고 되어 있습니다.
이것은 두 가지를 의미할 수 있습니다.
첫 번째 의미는 이렇습니다.
어느 시점에 성경이 기록되었을 것입니다. 그 시점부터 영원히 보존하시겠다는 의미로 해석될 수 있습니다.
두 번째 또 다른 의미는 시간의 개념이 아니라 사람의 개념일 수 있습니다.
즉 하나님의 말씀을 사람들의 공격으로부터 보호해 주시겠다는 의미로도 여겨질 수 있습니다.
마귀는 하나님의 말씀을 없애려고 많은 노력을 하고 있습니다.
학자들이나 권위있다고 여겨지는 사람들을 이용해서 하나님의 말씀을 잘못된 방향으로 이끌려고 하고 있습니다.
목사님이 괜찮다고 하셨어요.
킹제임스 진영에서 그런 간증을 하는 것을 보고 너무 가슴이 답답했습니다.
성경말씀과 목사님의 말씀 어떤 말씀이 여러분의 방패가 되어줄지 아는 것은 성경말씀을 해석해야 아는 문제가 아닙니다.
기록된 말씀을 믿고 따르면 되는 것입니다.
하나님의 말씀을 온전하게 믿고 따르는 성도들에게는 마귀들의 노력이 허사가 되게 하실 것입니다.
(눅21:33) 하늘과 땅은 없어지겠으나 내 말들은 없어지지 아니하리라. Heaven and earth shall pass away: but my words shall not pass away.
해와 달이 다 없어질 수 있지만 하나님의 말씀은 없어지지 않습니다.
(계20:11) 또 내가 크고 흰 왕좌와 그 위에 앉으신 분을 보니 땅과 하늘이 그분의 얼굴을 피하여 물러가고 그것들의 자리가 보이지 아니하더라.
(계20:12) 또 내가 보매 죽은 자들이 작은 자나 큰 자나 할 것 없이 하나님 앞에 서 있는데 책들이 펴져 있고 또 다른 책이 펴져 있었으니 곧 생명책이라. 죽은 자들이 자기 행위들에 따라 책들에 기록된 것들에 근거하여 심판을 받았더라.
구원받은 이후의 삶
우리가 구원받았다는 것은 정말로 기쁜 일입니다.
우리가 구원받은 이후에 곧바로 하늘나라로 가는 것이 아닙니다.
우리는 이 땅에 남아서 하늘로 가기 전까지 이 땅에 주님을 기쁘게하면서 살아야 합니다.
주님을 기쁘게 하는 방법은 우리의 육신을 따르면 사는 것이 아닙니다.
주님을 기쁘게 하는 방법은 주님의 말씀을 따르는 것입니다.
(눅4:4) 예수님께서 그에게 응답하여 이르시되, 기록된바, 사람이 빵으로만 살 것이 아니요, 하나님의 모든 말씀으로 살 것이라, 하였느니라, 하시더라. And Jesus answered him, saying, It is written, That man shall not live by bread alone, but by every word of God.
예수님께서 사람이 살기위해서 하나님의 말씀이 필요하다고 합니다.
하나님의 모든 말씀이 필요합니다.
말씀들 중에 일부 만으로 살라고 하신 것이 아닙니다.
체질별로 다른 처방의 말씀으로 사는 것도 아닙니다.
하나님의 모든 말씀으로 살아야 합니다.
이렇게 말씀하신 분이 주님이신데 그분께서 그분의 말씀을 보존해 주지 않으신다면 우리가 어떻게 주님의 말씀으로 살 수 있겠습니까?
하나님의 말씀에는 부패한 것이 없습니다.
하나님의 모든 말씀은 순수하시다고 말씀하셨습니다.
하나님의 말씀에는 부패된 말씀이 없습니다.
주님의 말씀 중 그 어느 것도 빼거나 고칠 수 없습니다.
하나님의 말씀은 순수하십니다.
어떤 사람은 성경에서 불필요한 단어가 있다고 말합니다.
하나님은 모든 말씀이 순수하다고 말씀하십니다.
마귀는 하나님의 말씀을 선포하는 자들을 핍박합니다.
마귀는 세상의 다른 종교들에게는 그 어떤 핍박도 가하지 않습니다.
그러나 하나님의 말씀이 선포되면 마귀와 세상은 하나님의 말씀을 선포하는 사람에게 핍박을 가하고 순교를 하게 만들기도 합니다.
하나님의 말씀에는 모든 사람을 구원하는 능력과 가르침이 있기 때문에 마귀를 그것을 가만두지 않으려 하기 때문입니다.
(시19:7) 주의 율법은 완전하여 혼을 회심시키고 주의 증언은 확실하여 단순한 자를 지혜롭게 하며
디모데가 보던 성경은 사본입니다.
(딤후3:15) 또 어린아이 때부터 네가 거룩한 성경 기록들을 알았나니 그것들은 능히 너를 지혜롭게 하여 그리스도 예수님 안에 있는 믿음을 통해 구원에 이르게 하느니라.
(딤후3:17) 이것은 하나님의 사람이 완전하게 되어 모든 선한 일에 철저히 갖추어지게 하려 함이라.
이 당시 디모데의 어머니가 저자가 자필로 쓴 원본 성경을 가지고 디모데를 가르쳤을까요?
그러나 디모데의 어머니가 가지고 있던 책은 성경기록이었습니다.
성경기록은 원본과 함께 사라지지 않고 이들의 손에 들려있는 것입니다.
사라진 원본과 동일한 사본
원본 자필 원본만 있을때 그 원본을 잃어 버린다면 우리는 원본을 다시는 볼 수 없습니다. 그러나 누군가 그 원본의 사본을 가지고 있고 여러 나라 언어로 번역되어 있다면 더 많은 사람들이 그 편지의 내용을 볼 수 있게 되었습니다.
어떤 것이 더 좋은 상황일까요?
원본은 어느 누구도 본적이 없었다는 것을 아십니까?
깨어진 돌판
모세가 원본을 가져내려오다가 부셔버렸습니다.
그 원본인 두 개의 돌판은 모세 이외에는 아무도 보지 못했습니다.
(출32:19) ¶ 모세가 진영에 가까이 이르러서는 곧바로 송아지와 춤추는 것을 보고 맹렬히 분노하여 자기 손에서 그 판들을 던져 산 밑에서 깨뜨리니라. ¶ And it came to pass, as soon as he came nigh unto the camp, that he saw the calf, and the dancing: and Moses' anger waxed hot, and he cast the tables out of his hands, and brake them beneath the mount.
하나님께서 주신 자필 원본이 산을 내려오기도 전에 깨졌습니다.
(출34:1) 주께서 모세에게 이르시되, 너는 처음 것과 같은 돌 판 두 개를 깎으라. 네가 깨뜨린 처음 판들에 있던 말들을 내가 이 판들 위에 쓰리니 And the LORD said unto Moses, Hew thee two tables of stone like unto the first: and I will write upon these tables the words that were in the first tables, which thou brakest.
하나님은 첫 번째 원본을 기억하고 계셨습니다.
두 번째 돌판도 첫 번째 것과 동일한 기록을 하셨고 동일하게 보존하신 것입니다.
(출34:27) 주께서 모세에게 이르시되, 너는 이 말들을 기록하라. 내가 이 말들이 뜻하는 대로 너와 이스라엘과 언약을 맺었느니라, 하시니라. And the LORD said unto Moses, Write thou these words: for after the tenor of these words I have made a covenant with thee and with Israel.
킹제임스 성경의 최종권위를 믿지 않는 사람들은 이렇게 말합니다.
이 성경에는 오류가 있을 수 있다.
그 이유는 사람이 한 일이기 때문이다.
첫 째 돌판은 하나님의 손가락으로 기록했습니다.
두 번째 것은 모세가 기록한 것이라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그러나 모세가 만든 복사본과 원본은 같은 것입니다.
예수님도 사본을 사용
예수님께서 이땅에 오셨을때에 회당에 들어가 이사야를 펼쳐서 보았던 성경책은 사본이었습니다. 예수님의 손에 있던 성경도 오랜 기간에 거쳐 복사(필사)된 성경을 가지고 계셨던 것입니다. (눅4:16-21)
예수님은 그 사본들에 대해서 수정할 것이 있다고 언급한 적이 없습니다.
모세 이후 예수님 시점까지 이천년이 넘는 세월 동안 셀 수 없이 많이 복사되었습니다. 그러나 그 사본에 권위를 무시하신 적이 없습니다.
주님보다 높여진 하나님의 말씀
예수님의 이름을 높이심
(빌2:9) 그러므로 하나님께서도 그분을 높이 올리시고 모든 이름 위에 있는 이름을 그분에게 주사
(빌2:10) 하늘에 있는 것들과 땅에 있는 것들과 땅 아래 있는 것들의 모든 무릎이 예수라는 이름에 굴복하게 하시고
(빌2:11) 또 모든 혀가 예수 그리스도는 주시라고 시인하여 하나님 아버지께 영광을 돌리게 하셨느니라.
지금 부활하신 예수님은 하나님 왕좌 오른편에 앉아 계십니다. 그분의 이름은 모든 이름 위에 있습니다.
모든 것들이 그분의 이름에 굴복하게 됩니다.
그분의 이름이 높여지셨다는 것을 믿으십니까?
말씀을 주님보다 높이심
(시138:1) 내가 온 마음으로 주를 찬양하며 신들 앞에서 노래로 주를 찬양하리이다.
(시138:2) 내가 주의 거룩한 전을 향해 경배하며 주의 인자하심과 주의 진리로 인하여 주의 이름을 찬양하리니 주께서 주의 말씀을 주의 모든 이름 위로 크게 하셨나이다.
예수님의 이름을 세상의 그 어느 것보다 높이셨다는 것을 믿으십니까?
어떤 사람들은 우리가 예수님만 사랑하면 되지 교리가 무슨 필요가 있냐고 주장합니다.
정말 그럴까요?
하나님께서는 지금 시편에서 하나님의 말씀을 그분 위로 크게 하셨다고 말씀하고 계십니다.
하나님을 경배하면서 하나님의 말씀을 소홀히 하는 것은 있을 수 없는 것입니다.
우리가 온전하신 예수 그리스도를 믿으면서 온전한 하나님의 말씀을 믿지 않는다는 것은 괴변이 되는 것입니다.
이슬람사람도 예수님을 믿습니다. 그들이 믿는 예수님이 올바른 예수라는 것을 어떻게 주장할 수 있습니까?
여호와의 증인들이 예수님을 믿는다고 주장합니다.
그들이 믿는 예수님이 우리가 믿는 예수님과 동일한지 어떻게 주장할 수 있습니까?
우리가 믿고 구원을 받는 방법을 성경이 말해주고 있지 않다면 우리가 그 방법에 대해서 어떻게 배울수 있겠습니까?
저는 성경이 우리의 구원자라고 말하는 것이 아닙니다.
예수님만이 우리의 구원자 이십니다.
그러나 우리가 믿는 예수님은 성경에 기록된 예수님을 믿는 것이지 다른 사람이 만들어낸 예수님을 믿는 것이 아닙니다.
(고전15:3) 내가 또한 받은 것을 무엇보다 먼저 너희에게 전하였노니 그것은 곧 성경 기록대로 그리스도께서 우리의 죄들로 인하여 죽으시고 For I delivered unto you first of all that which I also received, how that Christ died for our sins according to the scriptures;
(고전15:4) 묻히셨다가 성경 기록대로 셋째 날에 다시 살아나시고 And that he was buried, and that he rose again the third day according to the scriptures:
예수님께서 우리의 죄때문에 죽었다고만 한다면 그것은 온전한 복음이 아닙니다. 예수님께서 성경기록대로 죽으셨다고 해야 우리가 그것을 온전한 복음으로 받아들일 수 있는 것입니다.
예수님께서 부활하셨다는 것 자체가 복음이 아닙니다.
성경 기록대로 부활하셨다고 되어 있습니다.
우리가 올바른 예수님을 알기위해서 올바른 죽음과 부활을 알기 위해서 우리는 성경 기록이 필요합니다.
(롬1:2) (이 복음은 그분께서 자신의 대언자들을 통하여 거룩한 성경 기록들에 미리 약속하신 것으로) (Which he had promised afore by his prophets in the holy scriptures,)
세상의 많은 종교와 교회들이 생겨납니다. 마귀는 그들에게 아무런 해를 가하지 않습니다.
세상에서 클럽을 만들거나 커피숍을 만들거나 무엇을 해도 세상의 마귀는 여러분을 불편하게 하지 않을 것입니다.
그러나 올바른 하나님의 말씀이 선포되는 교회를 세우는 일에는 마귀가 방해를 할 겁니다.
만일 성경이 아닌 다른 기준으로 교리를 확증하고 권위를 주장하는 사람들이 있다면 여러분은 어떻게 반응하시겠습니까?
(딤전6:3) 만일 어떤 사람이 다른 식으로 가르치고 온전한 말씀들 곧 우리 주 예수 그리스도의 말씀들과 하나님의 성품에 따른 교리에 동의하지 아니하면
(딤전6:4) 그는 교만하여 아무것도 알지 못하고 오히려 논쟁과 말다툼을 좋아하는 자니라. 이로써 시기와 다툼과 욕설과 악한 추측이 생기며
(딤전6:5) 또 마음이 부패하고 진리가 없어 이득이 하나님을 따르는 것이라고 생각하는 사람들의 비뚤어진 언쟁이 생기나니 너는 그러한 자들로부터 떠나라.
영어 킹제임스 성경만이 최종권위입니다.
어떤 분들은 한글로 번역된 킹제임스 성경도 최종 권위라고 주장하기도 하고 어떤 분은 하루 속히 한글로도 최종 권위가 될 수 있는 성경을 허락해 달라고 기도하시는 분도 계시는 걸 봤습니다.
그런데 이분들은 최종 권위라는 말의 의미가 무슨 뜻인지 정확히 이해하지 못하시고 하는 말씀이라고 생각합니다.
두 개의 최종권위가 있다는 것은 하나님의 질서의 속성과 맞지 않습니다.
언어가 다른 이상 두 개의 역본은 100% 일치 할 수가 없습니다.
두 개의 다른 번역이 있을 경우 기준이 되는 것이 최종권위 입니다.
즉 영어 킹제임스 성경을 기준으로 교리를 놓아야 합니다.
그 기준이 되는 영어 킹제임스 성경만이 최종권위가 될 수 있는 것입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