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령에 지배받는 그리스도인
0 ratings
· 5 views성령의 지배를 받는다는 것이 무슨 뜻이고 어떤 삶을 말하는지 깨달아야 한다.
Notes
Transcript
성령에 대한 이해
성령에 대한 이해
본문
성경전서 개역개정판 10장
20 말하는 이는 너희가 아니라 너희 속에서 말씀하시는 이 곧 너희 아버지의 성령이시니라
성령은 누구신가?
-우리 속에서 말씀하시는 이
-아무도 자기 속에서 들려오는 직접적인 소리를 거부할 자는 없다. 남은 모를 수 있지만 자신 안에서 들려오는 소리를 부정하기는 쉽지 않다.
한 개인의 양심, 기억, 정서, 지식, 경험, 성향, 기호, 기분 등을 좌우할 수 있는 내면의 소리로서 가장 순수하고 진정한 소리일 것이다.
다만, 이 말씀은 우리가 내는 것이 아니라 우리 안에서 말씀하시는 분이 따로 계신다. 성령께서 말씀하신다.
우리와 성령의 완전한 분리를 통해 우리 자신이 아닌 성령의 말씀에 진실성과 권위를 더하는 언급이다. 속일 수 없는 성령의 말씀인 것이다.
성경전서 개역개정판 12장
또 누구든지 말로 인자를 거역하면 사하심을 얻되 누구든지 말로 성령을 거역하면 이 세상과 오는 세상에서도 사하심을 얻지 못하리라
인자를 거역하는 것은 용서받을 가능성이 있지만 우리 안에서 말씀하시는 분을 거역하면 사하심을 얻지 못한다.
이는 내가 내는 내 양심의 소리가 아니라 나와는 분리된 성령의 소리, 곧 진실과 참과 완전한 말씀이기 때문에 이를 속이는 것은 용서받을 수 없는 죄가 된다.
그러므로 너희는 가서 모든 민족을 제자로 삼아 아버지와 아들과 성령의 이름으로 세례를 베풀고
성령의 이름으로 세례를 베푸는 이유는 속일 수 없고 변경될 수 없는 완전한 보증이기 때문이다. 내가 아니라 내 안에서 말씀하시는 성령의 절대적 보증은 변경 불가한 명백하고 완전한 약속이 되기 때문이다.
이렇게 성서에 나타나고 있는 성령의 모습은 속일 수 없는 진실성과 자주 연결된다. 자신은 속일 수 있어도 자기 안에서 말씀하시는 이 성령의 말씀은 속일 수 없는 것이다. 그리스도를 믿게 되면 성령을 받는다. 그리스도의 아들되심을 믿게 되면 자기 내면에서 들려오는 불변의 말씀 소리를 듣게 된다. 속일 수 없고 변하지 않으며 완전하고 영원한 소리다.
마가복음 1:12 (NKRV)
성령이 곧 예수를 광야로 몰아내신지라
그리스도인과 성령의 관계
성령께서 하시는 일은?
그리스도인은 어떻게 성령의 지배를 받는가?
나의 삶과 성령의 연결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