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회는 달라야 합니다.

새벽기도회  •  Sermon  •  Submitted   •  Presented
0 ratings
· 23 views
Notes
Transcript
성경본문 : 에베소서 1:22-23(신약 310쪽)
설교제목 : 교회는 달라야 합니다.
22 또 만물을 그의 발 아래에 복종하게 하시고
그를 만물 위에 교회의 머리로 삼으셨느니라
23 교회는 그의 몸이니 만물 안에서
만물을 충만하게 하시는 이의 충만함이니라
반갑습니다.
오늘도 은혜의 자리에 나오신 분들을 축복합니다.
몇 차례 반복하는 얘기인데요. 우리는 성령강림절을 보내고 있습니다. 성령강림절은 사도행전 2장에 나타난 오순절 성령강림사건을 기념하는 것입니다. 이를 통해 우리는 성령을 경험하게 되었고 또한 이 땅에 교회가 세워지게 되었습니다. 그래서 이 절기를 보내면서 우리가 집중했으면 하는 것은 ‘성령’입니다. 또 그와 더불어서 성령이 세우신 교회를 주목했으면 하는데요. 어제는 성령에 관해 짧게 이야기를 했는데요. 오늘은 교회에 관한 얘기를 좀 나눠보려 합니다.
우리 성도분들 교회에 관해 어떤 생각을 가지고 있습니까?
각자가 생각 하는 교회에 대한 이해가 있을 것입니다. 제 얘기를 해보자면요. 제게 교회는 삶의 오랫동안 중심적이고 중요한 위치에 놓여 있습니다. 제가 목사기 때문에 그럴 수도 있지만요. 저도 이른바 모태신앙이다보니 어릴 때부터 교회에서 활동해왔습니다. 저에 관한 최초의 기억도 교회와 관련이 있는데요. 제 생각이 맞다면 당시 저는 교회에 속한 선교원이라고 불리던 곳을 다녔습니다. 지금으로 말하면 교회에 속한 어린이집 정도에 해당되겠죠. 어떻게 생활했는지에 관한 기억은 없지만요. 아주 특이한 장면 하나만이 종종 떠오릅니다. 제가 왕관을 쓰고 있고 어떤 발표같은 것을 하는 장면이 떠오릅니다.
기도합니다.
Related Media
See more
Related Sermons
See more
Earn an accredited degree from Redemption Seminary with Logo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