큰 확신으로 된 우리의 구원 - 믿음은 행실이 바탕이다.(하계수양회)

Sermon  •  Submitted   •  Presented
0 ratings
· 7 views
Notes
Transcript
데살로니가전서 1:2–4 “2 우리가 너희 무리를 인하여 항상 하나님께 감사하고 기도할 때에 너희를 말함은 3 너희의 믿음의 역사와 사랑의 수고와 우리 주 예수 그리스도에 대한 소망의 인내를 우리 하나님 아버지 앞에서 쉬지 않고 기억함이니 4 하나님의 사랑하심을 받은 형제들아 너희를 택하심을 아노라”
사도바울이 데살로니가 교회 성도들에게 이렇게 말씀하십니다. 내가 너를 위해 감사하고 기도하는데.. 너희의 믿음의 역사와 사랑의 수고.. 그리고 4절에 하나님의 사랑하심을 받은 형제들이라고 그리고 택하심을 안다고.. 너희 믿음이 진짜다로 말을 하고 있습니다.
사도 바울이 그렇게 확실하게 말한 이유를 통해서 우리의 믿음도 점검 할 필요가 있겠습니다.
이유가 도대체 뭐냐 그 말입니다.
첫째 데살로니가전서 1:5 “5 이는 우리 복음이 말로만 너희에게 이른 것이 아니라 오직 능력과 성령과 큰 확신으로 된 것이니 우리가 너희 가운데서 너희를 위하여 어떠한 사람이 된 것은 너희 아는 바와 같으니라”
우리 복음이 말로만 교리로만 하는 것이 아니라 오직 능력과 성령과 큰 확신으로 되었다.
그래서 이 복음이 믿어지면은 성령님으로 믿어지면 확신이 생기잖아요.
나 같은 사람은 천국 갈 수 있다는 확신이 생기지 않습니까?
그러니까 확실하게 믿어지니까 확실한 간증이 나오는 거예요.
믿음은 행동으로 나오게 되어 있습니다.
그렇게 때문에 우리는 구원받은 것을 나타 내기 위해서 행동을 보여야 합니다.
하계수양회.. 우리는 휴가를 월요일까지 내어야 합니다.
우리의 마음으로 보여 주어야 합니다.
하계수양회는 행사가 아닙니다. 그곳에서 성령의 역사가 일어나는 일년중에 아주 중요한 달입니다.
우리는 그것에 마음을 보여주고 행동을 보여 주어야 할것입니다.
회장단 먼저 마음을 먹어야 합니다. 온전히 다 참석해야 겠다는 마을을 먹어야 할것입니다.
——————————————————-
그뿐 아니라 그 뒤에 6절에 또 너희는 많은 환란 가운데서 성령의 기쁨으로 도를 받아 우리와 주를 본받은 자가 되었으니 사람이 확실한 믿음이 있는지 언제 알 수 있냐 하면은 많은 환란 가운데서 환란이 주어지면은 그 사람 믿음이 확실한지 여부를 알 수 있잖아요.
그래서 많은 환란 가운데서도 성령의 기쁨이 있고 성령이 들어오셨고 성령의 기쁨으로 도를 받아 우리와 주를 본받은 자가 되었다.
주님이 십자가 죽으시고 부활하신 것처럼 고난을 정말 즐거운 마음으로 기쁜 마음으로 받고 주님을 본받는 자가 됐다.
또 사도들을 본받는 자가 됐다. 일꾼들을 본받는 자가 됐다.
그걸 보니 야 너희 믿음 확실하고 택함 받은 게 맞다 그 말입니다.
또 얘기하기를 그 뒤에 9절에 저희가 우리에게 대하여 스스로 구하기를 우리가 어떻게 너희 가운데 들어간 것과 너희가 어떻게 우상을 버리고 하나님께로 돌아와서 사시고 참되신 하나님을 섬기며 이들은 우상숭배하던 사람들인데 우상을 구원받고 우상을 확 버리고 이제 하나님께로 돌아봐서 사시고 참되신 하나님을 섬긴다 말입니다.
그리고 또 죽은 자들 가운데서 다시 살리신 그의 아들이 하늘로부터 강림하심을 기다린다고 말하니 이는 장래 노하심에서 우리를 건지시는 예수님이라 예수님이 자신을 위해서 죽으시고 부활하셨기 때문에 예수님이 다시 오시기를 학수고대하면서 기다린다고 하니 이런 걸 봤을 때 야 너희들 정말 구원받은 게 확실하다 이렇게 말했잖아요.
그러니까 구원받은 걸 어떻게 확신한다고 말했냐 하면은 일단 복음이 말로만 아니라 성령과 능력과 큰 확신으로 이루어졌고, 또 한 가지는 너희들은 많은 혼란 중에서도 성령의 기쁨으로 도를 받고
그리고 씩씩하게 주님과 일꾼들을 본받고 그전에 우상숭배하던 너희들이 우상을 버리고 이제 하나님께로 돌아와서 하나님 품에 안기고 살아계신 참되신 하나님을 생활 중에도 섬기고 있고
그리고 예수님이 다시 오시기를 나를 위해 죽으시고 부활하신 주님을 사랑하면서 그분이 다시 오시기를 정말 바라는 걸 봤을 때 야 너희 믿음 확실하다 이렇게 말했다.그 말입니다.
Related Media
See more
Related Sermons
See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