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님이 모세를 부르셨어요

Sermon  •  Submitted   •  Presented
0 ratings
· 2 views
Notes
Transcript

하나님이 모세를 부르셨어요

사랑하는 초등부 친구들 ~
우리 7월 한 달 동안 한 인물에 대해 알아보는 시간을 가지려해요.
누굴까요?
바로 모세..
모세는 내가 그를 물에서 건져내었음이라 라는 뜻을 가지고 있어요.
오늘은 하나님께서 직접 부르시고

여호와께서 그가 보려고 돌이켜 오는 것을 보신지라 하나님이 떨기나무 가운데서 그를 불러 이르시되 모세야 모세야 하시매 그가 이르되 내가 여기 있나이다

께 말씀을 읽어 보아요. (출애굽기 3장 4절)
네, 오늘은 바로 모세에 대해 알아 볼 거예요. 아마 모세라고 하면 홍해바다의 기적을 아는 친구들도 있을 거예요.
오늘 이 시간에는 모세의 출생에서부터 하나님이 모세에게 어떤 일을 행하셨는지를 7월 한 달간 함께 알아볼까 해요. 자, 오늘은 모세가 어떻게 어떤 사람인지 알아볼까요?
애굽의 고센땅에서 살고 있던 이스라엘 백성들이 세월이 흐를수록 인구가 증가하자 애굽의 바로왕에게는 큰 위협이 되었어요. 그래서 바로왕은 이스라엘의 인구증가를 막기 위해 과도한 노동을 시키기 시작했어요.
그럼에도 불구하고 이스라엘 백성들이 더욱 번성하고 퍼져나가자, 이번에는 남자아이가 태어나면 죽이고, 여자아이는 살려두라는 무서운 명령을 내렸지요.
어느 한 가정에 남자아이가 태어났어요. 어머니는 3개월간 그 아기를 숨겨서 키웠지요. 그러나 더 이상 숨길 수 없게 되자, 어머니는 아기를 갈대상자에 넣어서 강물에 띠웠지요.
아기가 있는 갈대상자는 강물에 흘러가 바로왕의 딸에게 발견이 되었어요. 공주는 아기를 물에서 건져내어 아들로 삼기로 하고 그의 이름을 <모세>라고 지었지요. 그리고 모세의 누나였던 미리암은 아기를 보살펴줄 유모로 모세를 낳아 주신 어머니를 소개시켜주어서 모세는 죽임을 당하지 않고 바로의 왕궁에서 성장하게 되었어요.
모세는 40세가 될 때까지 애굽에서 왕자로서 교육을 받으며 훌륭하게 성장했어요.
모세는 애굽의 왕자가 되어 호화롭게 생활했지만 이스라엘 백성들을 잊지 않았어요. 그러던 어느 날 애굽 군인에게 학대 받는 이스라엘 백성을 보게 되었어요. 분노한 모세는 그만 애굽 군인을 죽이게 되고 애굽을 떠나 미디안 광야로 도망쳤지요.
떠돌이 생활 중에 모세는 여인 십보라와 결혼하여 장인인 이드로의 집에 거하며 살게 되었지요.
세월이 흘러 모세의 나이가 80세가 되었어요. 호렙산으로 올라간 모세의 눈 앞에 깜짝 놀랄 일이 펼쳐졌어요.
떨기나무가 그의 눈 앞에 있는데 불에 활활 타고 있었지요. 그런데 나무가 전혀 타지 않던 것이었어요.
모세가 두려워할 때에 하나님의 음성이 들렸어요. <네가 선 곳은 거룩한 땅이니 신을 벗어라!> 모세는 신을 벗고 엎드렸어요. <이스라엘 백성들이 학대를 받아 고통 당하는 것을 알고 있다. 모세 네가 이스라엘 자손을 이끌어 내도록 하라!> 모세는 자신이 없었지만, 하나님께서는 기적을 통해 도와줄 것이라고 약속해 주셨지요.
어린이 여러분, 함께 말씀을 읽어 보아요. (출애굽기 3장 10절)
하나님께서는 모세를 선택하셔서 죽음의 위기에서도 건져주시고, 이스라엘의 수만은 민족을 이끌 지도자로 세워주셨어요.
모세가 이러한 축복을 받을 수 있었던 비결은 무엇이었을까요?
첫째, 하나님의 일을 위해 미리 준비시켜 주셔요.
바로왕은 애굽에 이스라엘 백성들의 인구가 증가하자 이것을 막기 위해 과도한 노동을 시키고 남아아이를 죽이라는 무서운 명령을 내렸지요. 이러한 상황 속에서 하나님은 이스라엘 백성들을 애굽에서 나오게 하기 위해 모세를 선택하셨어요.
모세가 태어나 죽음의 위기에서 바로왕의 공주의 아들로 성장하고 애굽에서 도망쳐 살아온 삶의 과정은 하나님께서 모세를 이스라엘 백성의 지도자로 훈련시키지는 과정이었지요.
우리도 우리 인생가운데 좋은 일이 있을 수 있지만, 힘들고 어려운 일들이 있을 수 있어요. 그렇지만 이 모든 과정 가운데 역사하시는 하나님의 준비 과정임을 믿고 순종하며 나아갈 때 큰 사람으로 쓰임 받을 수 있다는 사실을 믿어야 해요.
둘째, 하나님을 만나고 하나님의 계획을 발견해요.
오늘 말씀을 보면 모세는 호렙산에서 불타는 떨기나무 가운데 나타나신 하나님을 만나게 되지요. 그리고 하나님으로부터 위대한 사명을 받고 있는 모세의 모습을 볼 수 있어요. 하나님은 모세에게 나타나셔서 자신이 누구인지를 선포하시고 애굽에 있는 내 백성의 고통을 분명히 보았다고 말씀하십니다. 그리고 모세를 보내어 내 백성을 가나안 땅으로 인도하겠다고 말씀하셨지요. 바로 하나님의 계획을 모세에게 알려주시는 것이에요.
우리도 예배와 기도를 통해 하나님을 만나야 해요. 그리고 우리 안에 계신 하나님을 믿고 하나님의 계획을 발견해야 합니다.
셋째, 하나님은 기적을 행하시고 큰 축복을 주셔요.
하나님은 모세에게 모든 것을 맡기기만 하고 그냥 두신 것이 아니라 모세와 백성을 위해 역사하시고 기적을 보여주셨어요.
먼저는 하나님이 모세와 함께 한다는 증거를 보여주셨지요.
또한 이스라엘 백성들을 애굽에서 나오게 하시고자 10가지 재앙을 통하여 살아계신 하나님의 분명한 듯을 보여주셨지요.
우리 친구들에게 지금 격고 있는 문제는 무엇이 있나요? 나를 아프고 힘들게 하는 이스라엘 백성들과 같은 문제가 있나요? 그렇다면 하나님을 믿고 의지하며 기도해보세요. 하나님께서는 우리에게도 기적을 행하시며, 노예로 살 수 밖에 없었던 이스라엘 백성들을 가나안땅으로 이끄신 것과 같이 축복의 삶으로 이끌어주실 것이에요.
Related Media
See more
Related Sermons
See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