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5과 주일을 지키는 제자

총회공과   •  Sermon  •  Submitted   •  Presented
0 ratings
· 13 views
Notes
Transcript

경건회

찬송가 “44장 지난 이레 동안에”
말씀 창세기 2:3
Genesis 2:3 NKRV
하나님이 그 일곱째 날을 복되게 하사 거룩하게 하셨으니 이는 하나님이 그 창조하시며 만드시던 모든 일을 마치시고 그 날에 안식하셨음이니라
코로나 19이후 주일성수에 관한 그리스도인들의 관점이 매우 다양해 졌습니다. 이럴 때 일수록 우리는 주일의 의미를 바르게 알고 지켜야 합니다.
주일의 배경에는 안식일이 있습니다. 하나님께서는 “안식일을 기억하여 거룩하게 지키라.”라고 명령하셨습니다.
안식일은 하나님께서 천지를 창조하시고 일곱째 날 쉬심으로 창조를 완성하신 날이요, 복되고 거룩하게 하신 날입니다.
하지만 사람들은 죄로 인해 참된 안식을 우리지 못하게 되었습니다. 하나님께서는 예수그리스도가 온 인유의 죄를 대신해 십자가를 지시고 부활하게 하심으로 우리에게 참된 안식을 주셨습니다.
예수님 없이는 참된 안식도 없는 것입니다. 그러므로 예수님은 안식일의 주인이십니다.
예수님을 믿는 사람들에게는 주님이 부활하신 주일이 참된 안식을 누리는 날입니다.
그러므로 그리스도인은 안식일이 아니라 주일을 거룩하게 구별하여 지킵니다.
주일은 예수님을 통해 구원을 이루신 하나님께 예배를 드리는 날입니다.
또한 나의 일을 멈추고, 하나님을 위한 일, 하나님께서 기뻐하시는 일을 하며 거룩히 지키는 날 입니다.
사랑하는 유년부 선생님들, 우리가 주일을 잘 지키자고 하는것은 주일에 와서 거룩하게 예배드리며 봉사하며 섬기는걸로 끝나는 것이 안닙니다. 주일이 아닌 다른 날들역시도 성실히 하나님의 뜻대로 살아가며, 또 주일에와서 하나님께서 주시는 그리고 예배자로서 주일을 거룩하게 지켜야 하는것입니다.
이것이 아이들에게 우리가 가장 먼저 해야할 교육의 시작 입니다.
설교
주일을 지키는것 예배를 지키는것
지난주일에 우리는 어떻게 예배를 준비하는지에 대해서 배웠어요.
우리는 하나님을 만나기 위한 준비를 어떻게 하는지 나눠보았지요,
오늘은! 좀 더~ 깊이 예배를 그리고 주일을 어떻게 준비해야하는지에 대해서 배워볼꺼에요 준비되었나요?
자 그전에! 지난주에 우리가 함께 했었던 테스트를 다시한번 해보도록 해요.
교회도착해요
유년부실로 올라와 신발을 벗고 가지고 온 짐과 가방을 내려놓아요
가방속에서 미리 챙겨둔 성경책과 헌금을 꺼내어요
자신의 자리로 가서 한주를 되돌아보며 하나님께 감사하며 예배를 기다려요
여기에, 하람이라고 하는 어린이가 있어요.
하람이는 주일에 아침일찍 교회에 가기위해 잠자리에 들기전 준비를 하고 잔다고해요.
모든 준비를 마친 하람이가 잠을 들기위해 눈을감자, 갑자기 눈앞에 환~한 빛이 나타나 누군가 크게 소리를 질렀다고 해요!
“안돼!!! 안식일에는 불을 켜고 끄는것, 음식을 만드는 것, 물건을 옮기는 것, 먼곳으로 이동하는것 절대! 하면안돼! 그렇지 않으면 무시무시한 벌을 받게 될거야!!!”
깜짝 놀란 하람이는 잠에서 깨어났고, 다행히 그것은 꿈이었어요
놀란마음에 다시 잠이들기 힘들었단 하람이는 유튜브에서 “안식일”을 검색하고 보았어요.
자 친구들, 잘봤어요?
안식일이 무엇이고 주일을 왜 우리가 소중하기 지키는지 두가지 장면을 통해서 이야기 나눠보도록 할게요
첫번째 장면은 바리새인이 예수님께서 안식일에 아픈사람을 고치자 화를 내를 장면이에요
예수님께서는 안식일에 아픈사람을 고쳐주셨어요 그리고 이렇게 말씀하셧어요
“내가 바로 안식일의 주인이다. 또한 안식일은 생명을 살리기 위한 날이다, 나는 안식일을 완성하기 위해서 이땅에 왔다”
자 친구들 이말을 잘 기억해야해요 “나는 안식일을 완성하기 위해서 왔다, 안식일은 생명을 살리기 위한 날이다”
두번째 장면이에요
예수님께서 십자가에 못박혀 돌아가신뒤 돌무덤에 계실때에요.
사람들은 예수님이 돌아가시자 장사지내기 위해 돌무덤에 넣어두었어요,
하지만 예수님께서는 그곳에 계시지 않았고, 부활하셨죠
예수님께서 부활하신것은 세상에서 가장 위대한 사건이에요
예수님을 따르던 많은 사람들은 이날을 기뻐하고 기념했고, 초대교회는 일요일을 주일로 지키기로 햇어요
즉, 예수님이 부활을 기념하는 날이 우리가 지키고 있는 주일 인것이에요.
그러니까 주일은 죽음을이기시고 예수님을기뻐하고 감사하는날, 부활을 기념하는 날 인것이에요
우리는 주일을 소중하게 지켜야해요,
이날은 생명을 살리는 날이고,
예수님의 부활을 기념하는 날이고
하나님 안에서 쉼을 누리면서 예배를 드리는 날인것이에요
지난주와 이번주에 예배와 주일에 대해서 배웠어요
우리는 예배를 드릴때 하나님안에서 예배를 드려요,
그리고 생명을 살리기위해 예수님의 부활을 기억하기위해 모두 최선을 다해 예배를 드려요~
Related Media
See more
Related Sermons
See more
Earn an accredited degree from Redemption Seminary with Logo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