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벽설교

Sermon  •  Submitted   •  Presented
0 ratings
· 30 views
Notes
Transcript

하나님의 일하심

2 Chronicles 3:17 NKRV
그 두 기둥을 성전 앞에 세웠으니 왼쪽에 하나요 오른쪽에 하나라 오른쪽 것은 야긴이라 부르고 왼쪽 것은 보아스라 불렀더라
오늘 본문은 솔로몬 성전, 예루살렘의 건축과 관련되 내용입니다. 솔로몬은 예루살렘 성전을 건축하기 위해 수많은 일력을 동워합니다.
특히, 두 기둥을 성전 앞에 세우게 되는데, 우리가 알고 있듯이 성전의 두 기둥의 이름은 야긴과 보아스입니다. 야긴의 뜻은 ‘그(여호와)가 세우실 것이다’, ‘그분이 일으키신다’는 뜻입니다. 그리고 보아스는 ‘그(하나님) 안에 능력이 있다’는 뜻입니다. 능력의 근원이 하나님의 권능과 위엄을 나타낸 말입니다.
솔로몬은 예루살렘 성전을 건축하고 두 기둥을 세움입니다. 무엇을 말씀하는 것일까요?
이스라엘 역사에서 가장 웅장하고 화려한 성전입니다. 그렇다고 화려하게 건축했다고 한들 크신 하나님께서 거하실 수 있는 곳이 아닙니다. 분명, 솔모몬도 그 사실에 대해서 알고 있었을 것입니다. 성경을 보면,
그렇습니다. 하나님의 나라, 즉 이스라엘은 하나님이 세우시는 것이고, 그분만이 일으켜 세우실 수 있다는 말입니다. 또 하나님만이 능력이 있다는 것입니다.
Related Media
See more
Related Sermons
See more
Earn an accredited degree from Redemption Seminary with Logo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