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도의 이유_4교구

주제설교  •  Sermon  •  Submitted   •  Presented
0 ratings
· 4 views
Notes
Transcript
○ 전도의 이유
10. 7~11 4교구 전도집회
또 전도집회네 봉사, 대상, 참석을 부담스러워하고
말씀을 통해서 하나씩 알아보겠습니다.
첫번째는 하나님께서 가장 기뻐하시는 일입니다.
Luke 15:7 KRV
내가 너희에게 이르노니 이와 같이 죄인 하나가 회개하면 하늘에서는 회개할 것 없는 의인 아흔 아홉을 인하여 기뻐하는 것보다 더하리라
죄인 하나가 회개하면 하늘에서는 회개할 것 없는 의인 아흔 아홉을 인하여 기뻐하는 것보다 더하리라라고 말씀 하셨습니다.
누가복음 15장은 잃었던 것에 대한 비유를 통해 죄인이 회개하고 구원 받는 일이 하나님 보시기에 얼마나 크고 기쁜 일인지를 말씀하고 있습니다.
양 일백마리 중 하나를 잃고 다시 찾은 비유를, 열 드라크마 중 하나를 잃고 다시 찾은 비유를
집을 나갔다 돌아온 탕자 비유를 통해 죄인이 회개하고 구원 받는 일에 대해 하나님께서 얼마나 기뻐하시는 지를 말씀하고 있습니다.
Ezekiel 18:23 KRV
나 주 여호와가 말하노라 내가 어찌 악인의 죽는 것을 조금인들 기뻐하랴 그가 돌이켜 그 길에서 떠나서 사는 것을 어찌 기뻐하지 아니하겠느냐
그리스도인의 최대 소망중에 하나는 하나님을 기쁘게 하는 것입니다.
사람은 자신에게 잘해주는 사람, 사랑해주는 사람, 친절한 사람 등 호의적인 사람에게는 대부분 관계를 맺음에 있어 보답을 하고자 합니다. 지금은 많이 없어진 문화지만 예전에 이사오면 잘부탁한다고 이웃사촌이 되었다고 이사떡을 주변 집들에게 돌리는 문화가 있었습니다. 그런데 그 이사떡을 받은 사람들은 떡만 받고 그냥 빈그릇으로 주었을까요? 아니였습니다. 그 떡에 대한 보답으로 다른 음식이나 식품을 담아 돌려주는 그런 정있는 문화였습니다. 무언가 물질적인 빚이나 심적인 빚을 지면 꼭 갚고자 하는 마음도 있고 그렇지 못하면 미안해하고 안타까워 하는 그런 모습이 있었습니다.
사람들은 원래 이와 같은 마음이 있었기에 지금도 이 마음이 있기에 옛 사람들은들 결초보은 이라는 사자성어가 생겨났고 “은혜가 사무쳐 죽어서도 잊지 않고 갚는다는 뜻” 은혜에 대한 보답하는 마음은 있는 마음입니다.
우리는 인생 가운데 가장 큰 은혜를 하나님께 입었습니다. 우리 죄로 지옥에 갈 수 밖에 없는 우리의 죄를 예수님에게 담당시켜 주시고 보혈의 피로 구원해 주신 하나님께 무엇으로도 보답 할수 없는 은혜를 입었습니다.
그런 하나님을 기쁘게 하는 것이 우리가 품어야할 그리스도인으로서 당연한 소망입니다.
전도를 해야하는 첫번째 이유는 하나님께서 가장 기뻐하시는 일이기 때문입니다.
두번째는 주님의 명령입니다.
Mark 16:15 KRV
또 가라사대 너희는 온 천하에 다니며 만민에게 복음을 전파하라
Mark 16:19 KRV
주 예수께서 말씀을 마치신 후에 하늘로 올리우사 하나님 우편에 앉으시니라
예수님께서 십자가에 못박혀 죽으시고 사흘(3일)만에 부활하셨습니다.
그리고 열한 제자가 음식 먹을 때에 그 제자들에게 나타나사 제자들에게 사명을 주시고 승천하여 하나님 우편에 앉으셨습니다
너희는 온 천하에 다니며 만민에게 복음을 전파하라
이 말씀은 교회에게 내리신 명령이며 또 나에게 주신 사명이기도 합니다. 우리는 복음을 선포해야하는 사명이 있습니다.
사도행전 1:8 “오직 성령이 너희에게 임하시면 너희가 권능을 받고 예루살렘과 온 유대와 사마리아와 땅끝까지 이르러 내 증인이 되리라 하시니라”
오직 성령이 너희에게 임하시면 너희가 권능을 받고 임한 성령으로 힘을 받아 예루살렘과 온 유대와 사마리아와 땅끝까지 이르러 내 증인(복음, 예수님의 죽의심과 부활하심)이 되리라 하시니라
복음은
고린도전서 15:1–4 “형제들아 내가 너희에게 전한 복음을 너희로 알게 하노니 이는 너희가 받은 것이요 또 그 가운데 선 것이라 너희가 만일 나의 전한 그 말을 굳게 지키고 헛되이 믿지 아니하였으면 이로 말미암아 구원을 얻으리라 내가 받은 것을 먼저 너희에게 전하였노니 이는 성경대로 그리스도께서 우리 죄를 위하여 죽으시고 장사 지낸바 되었다가 성경대로 사흘만에 다시 살아나사
복음을 너희로 알게 하노니, 내가 받은 것을 먼저 너희에게 전하였노니 이는 성경대로 그리스도께서 우리 죄를 위하여 죽으시고 성경대로 사흘만에 다시 살아나사
복음은 성경대로 예수 그리스도께서 우리 죄를 위하여 죽으시고 장사지낸바 되었다가 사만에 다시 살아나신 것입니다. 우리도 이 복음으로 구원 받은, 성령이 임한 그리스도인입니다.
주님은 분명 말씀하셨습니다. 너희는 온 천하에 다니며 만민에게 복음을 전파하라
우리는 주님이 이루신 이 복음을 전해야합니다.
2 Timothy 4:1–2 KRV
하나님 앞과 산 자와 죽은 자를 심판하실 그리스도 예수 앞에서 그의 나타나실 것과 그의 나라를 두고 엄히 명하노니 너는 말씀을 전파하라 때를 얻든지 못 얻든지 항상 힘쓰라 범사에 오래 참음과 가르침으로 경책하며 경계하며 권하라
명령은 해도 되고 안해도 되는 선택의 문제가 아니라
복음을 전하라는 명령은 주님이 승천하기 전에 교회에게 내리신 지상 최대의 명령이며 엄한 명령이다.
왕정시대에 왕의 말은 법이였습니다. 왕이 법을 공포하면 모든 신하와 백성은 지켜야 했습니다.
군대는 어느 조직보다 명령 체계가 중요하고 살아 있는 조직입니다.
군대에서 명령은 군법에 엄격하게 그 범위가 규정되어 있기 때문에 지휘관이 명령이다, 수행하라고 했을 때 행하지 않으면 하급자는 지시불이행이 됩니다. 이 명령은 전시에 총살까지 당할 수 있는 매우 엄격한 법입니다.
주님께서도 우리에게 지상 최대의 명령을 주신 겁니다. 영혼을 살리는 명령입니다. 우리도 이와 같이 주님께서 내리신 명령에 따라야합니다. 군대와 같이 총살은 아니지만 그만큼 명령은 엄중한 것입니다.
전도를 해야하는 두번째 이유는 주님의 명령이기 때문입니다.
세번째는 주님의 비싼 댓가를 지불하셨기 때문에 그 댓가에 대한 마땅히 할일
John 1:29 KRV
이튿날 요한이 예수께서 자기에게 나아오심을 보고 가로되 보라 세상 죄를 지고 가는 하나님의 어린 양이로다
John 3:16 KRV
하나님이 세상을 이처럼 사랑하사 독생자를 주셨으니 이는 저를 믿는 자마다 멸망치 않고 영생을 얻게 하려 하심이니라
주님께서는 세상 모든 죄인을 위해 죽으셨습니다. 하나님 편에서 볼 때 이미 값을 모두 지불한 것입니다.
전도하는 것은 주님이 값 주고 사신 것들을 거두어 들이는 것 입니다.
내가 비천한 노예여서 아주 어려운 노역을 위해 끌려가야 하는 사람이였습니다.
이제 한번 가면 돌아올 수 없는 노역선을 탔습니다. 그런데 그 안에는 내 사랑하는 가족들도 있고 친척들도 있고 친구들, 지인들 아주 많은 사람들이 있었어요 함께 끌려가는 길입니다.
그런데 그 배가 출발 하기전에 한 사람이 와서 족쇄를 풀어줍니다. 그리고 족쇄를 풀 수 있는 키를 주면서 설명을 해줍니다.
저기 있는 저 능력 많으신 분이 여기 있는 모든 노예들의 속환값을 다 내주었고 배가 떠나기 전까지 풀어주는 사람만 그 배에서 내릴 수 있다고 합니다.
그럼 그 노역선에서 내가 그 키를 들고 해야하는 일은 무엇일까요? 한명이라도 더 구하기 위해 노력을 해야합니다.
시간이 되고 그 배가 출발하면 내가 구해낸 사람만 자유를 얻는 것이거든요
분명 말했습니다. 능력 많으신 분은 모든 노예들의 속환값을 다 내주었다고 이제 내가 얼마나 많은 사람을 풀어주냐에 따라 그 값이 달라지는 겁니다.
내가 제한된 시간 동안 10명을 풀어주면 그 값는 10명 값어치가 되는 것이고, 50명을 풀어주면 50명의 값어치가 되는 것입니다.
그 시간동안 우리는 어떻게 하시겠습니까? 그런데 그분은 한명한명 풀려날때마다 너무 기뻐합니다.
어떻게 하시겠습니까?
주님은 이와 같이 세상 모든 사람의 죄를 위해 죽으셨습니다. 우리가 전해서 말씀을 듣고 구원을 받으면 예수님의 그 보혈의 값어치가 더 높아지는 것이며
지옥 백성이 줄고 천국 백성이 늘어나는 것입니다.
어떻게 하시겠습니까?
주님의 비싼 댓가를 지불하셨기에 우리는 그 댓가에 마땅히 거두어 들이는 것입니다.
빌립보서 1:27 (KRV)
오직 너희는 그리스도 복음에 합당하게 생활하라 이는 내가 너희를 가보나 떠나 있으나 너희가 일심으로 서서 한 뜻으로 복음의 신앙을 위하여 협력하는 것과
바울은 복음에 합당하게 생활하는 것을 구체적으로 말하고 있습니다.
그 첫째가 ‘너희가 일심으로 서서 한 뜻으로 복음의 신앙을 위하여 협력하는 것’이라고 했습니다.
이는 한 정신과 한 마음으로 마치 전쟁에서 전투에 임할 병사들이 임전태세로 자기 위치를 지키고 서 있는 것과 같이 정신을 차리고 복음 전하는 일을 위하여 연합하고 협력하는 것입니다.
그리스도인들이 복음을 지키며 전하는 일은 보이지 않는 원수 마귀와의 전쟁입니다.
그러므로 성도들이 한 마음과 한 뜻으로 오직 한가지 목적을 위해 굳게 서서 일치단결하여 주님의 능력을 의지하고 싸우지 않으면 능히 승리 할 수 없는 것입니다.
교회는 거듭난 그리스도인들이 성령으로 연합된 인격적인 공동체입니다
순수한 주님의 복음을 지키고 전파하여 더 많은 사람들을 구원 받게 하는 일은 주님이 교회에게 명하신 지상 최대의 사명입니다.
우리는 모든 것을 바쳐 합심 협력하여 복음을 전하는 것이 곧 주님을 위하여 사는 것입니다.
Related Media
See more
Related Sermons
See more
Earn an accredited degree from Redemption Seminary with Logo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