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를 찾는 자 Die Suchenden des Herrn
Sermon • Submitted • Presented
0 ratings
· 5 viewsNotes
Transcript
히브리서 11:6 “믿음이 없이는 하나님을 기쁘시게 하지 못하나니 하나님께 나아가는 자는 반드시 그가 계신 것과 또한 그가 자기를 찾는 자들에게 상 주시는 이심을 믿어야 할지니라”
사과와 마쉬멜로
예배는 누구에게? 어떻게?
예수님은 선생님과 같다. 더 나은 사람이 되기 위해서
매거진 re 2013년, Vols. 1–10 하나님을 아는 지식과 세상의 지식
하나님을 안다는 것은 천지를 지으신 창조자 하나님을 믿음, 그의 아들 예수 그리스도를 믿음, 그리스도 때문에 하나님께서 나의 아버지 되셨음을 믿음이란다. 그래서 하나님을 아는 것이란 하나님을 사랑하고, 하나님을 경외하여 그 말씀을 소중히 여기고, 하나님께 기도하며, 하나님을 찬송할 줄 아는 것이란다. 하나님을 아는 자는 그렇게 하지 않을 수 없지. 인생의 모든 방황은 하나님을 아는데서 끝난단다. 하나님을 알기까지 사람은 쉼이 없이 방황할 수밖에 없단다. 하나님과 그 아들 예수 그리스도를 아는 것 자체가 이미 영생이야(요 17:3). 건아! 그러므로 우리가 여호와를 알자! 힘써 여호와를 알자! (호 6:3)
로마서 10:17 “그러므로 믿음은 들음에서 나며 들음은 그리스도의 말씀으로 말미암았느니라”
이제 말씀을 여러분 모두에게 선포하겠습니다.
찾다 suchen
상.
하나님의 형상
히브리서 10:39 “우리는 뒤로 물러가 멸망할 자가 아니요 오직 영혼을 구원함에 이르는 믿음을 가진 자니라”
세상이 가진 목적은 무엇입니까? 죽음
예수의 모습
빵과 포도주
들판의 곡식이 따로 떨어져 있다가 빵을 통해 한 덩어리가 되듯이, 우리도 역시 하나가 되었습니다. 포도나무의 포도들이 알알이 떨어져 있다가 포도주가 되면서 하나로 섞이듯이 우리도 역시 그렇게 하나가 되었습니다.
그리스도의 몸인 교회로
하나님께 나아가는 항복
하나님이 사랑이시다. 하나님은 사랑하신다.
고린도교회의 분쟁
초대교회는 예배당이 없었기 때문에 주로 가정집에서 예배
그럴 때 부유한 성도의 집에서...많이 모일 수 있기 때문
마당과 트리클리니움
2. 기뻐하다 gefallen
하나님을 기쁘시게 하는 것은 경건하지 않은 행동(시 5:5)이나 육신의 마음(롬 8:8), 외적인 예배(시 51:18, 19; 렘 6:20)가 아니라 고뇌하고 상한 마음(시 51:19), 감사하는 입의 찬양(69:31) 등 성경에서 여러 번 증명하고 있습니다.
1문. 사람의 첫째가는 목적은 무엇입니까?
답. 사람의 첫째가는 목적은 하나님을 영화롭게 하고 영원토록 하나님을 즐거워하는 것입니다
하나님을 기뻐하는 것 . 그리스도인의 삶의 중대한 의무
성령 하나님이 우리 안에서 일하심으로써 우리의 정신과 마음을 다시 만드시는 것
믿음으로 믿음에
로마서 1:17 “복음에는 하나님의 의가 나타나서 믿음으로 믿음에 이르게 하나니 기록된 바 오직 의인은 믿음으로 말미암아 살리라 함과 같으니라”
수단도 목표도
믿음이 믿음을 만듭니다.
하나님의 은혜에서 인간의 책임으로
마음의 일
그리스도 안에서 기뻐하느냐 못하느냐에 달림
마음챙김
Manchmal ist das Leben ganz einfach.
천로역정으로 유명한 존 번연
가슴 없는 말보다, 말 없는 가슴으로 기도하는 것이 더 효과적
에베소서 6:18 “모든 기도와 간구를 하되 항상 성령 안에서 기도하고 이를 위하여 깨어 구하기를 항상 힘쓰며 여러 성도를 위하여 구하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