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리스마스를 어떻게 보내야 할까?

대림절4  •  Sermon  •  Submitted   •  Presented
0 ratings
· 5 views
Notes
Transcript

성경 구절: 이사야 9:6-7

6 이는 한 아기가 우리에게 났고 한 아들을 우리에게 주신 바 되었는데 그의 어깨에는 정사를 메었고 그의 이름은 기묘자라, 모사라, 전능하신 하나님이라, 영존하시는 아버지라, 평강의 왕이라 할 것임이라
7 그 정사와 평강의 더함이 무궁하며 또 다윗의 왕좌와 그의 나라에 군림하여 그 나라를 굳게 세우고 지금 이후로 영원히 정의와 공의로 그것을 보존하실 것이라 만군의 여호와의 열심이 이를 이루시리라
요약: 이사야 9:6-7은 한 아기가 우리에게 태어났고, 그가 평강의 왕이 될 것임을 예언하고 있다. 이 예언은 다윗의 자손으로 오셔서 하나님의 열심으로 우리의 기쁨과 감사를 이끌어낸다.
적용: 아기 예수의 탄생은 우리의 고난과 약점을 치유하는 기쁨의 시작이다. 청소년들이 이 진리를 깨달음으로써 그들의 삶에서 예수의 사랑과 평화를 경험하고, 어떤 상황에서도 감사할 수 있는 마음을 가질 수 있도록 돕는다.
교훈: 우리의 고난 속에서도 아기 예수의 탄생이 가져다주는 기쁨과 감사의 의미를 이해하게 된다. 이를 통해 기독교인으로서 우리는 예수의 탄생이 우리에게 주는 평화와 소망을 깊이 있게 경험하게 된다.
이 본문이 어떻게 예수 그리스도를 가리킬 수 있는지: 아기 예수는 구약의 약속대로 오신 평강의 왕이다. 그의 탄생은 구속의 역사의 시작이며, 믿는 자들에게는 하나님의 사랑이 구체적으로 드러나는 사건이다.
큰 아이디어: 아기 예수의 탄생은 단순한 역사적 사건이 아니라, 우리의 삶 속에서 기쁨과 감사의 근원이며, 평강의 왕이신 그에게서 오는 희망과 소망을 의미한다.

1. 감사하는 마음

사 9:6
당신은 이 예언의 말씀을 통해 아기 예수의 탄생이 우리에게 가져다주는 기쁨을 경험할 수 있습니다. 한 아기가 태어난 것은 단지 인류 역사상의 사건이 아닌, 당신의 삶에 평강의 왕이 찾아온 것을 의미합니다. 아기 예수가 우리에게 주시는 평화와 사랑을 받아들이고, 일상에서 다윗의 자손으로 오신 예수님을 기쁨으로 맞이하십시오. 그분은 우리의 고난 속에서 늘 함께하시며, 진정한 평화를 주시는 왕입니다.
요셉은 억울하게 감옥에 갇혔음에도 불구하고 하나님의 꿈과 약속을 믿고 기뻐했습니다. 결과적으로 그는 이집트의 총리가 되었고, 그의 예언적 꿈은 모두 이루어졌습니다. 요셉의 이야기는 우리에게 어려움 속에서도 어떻게 희망을 품을 수 있는지를 보여줍니다.
하박국은 어려운 시기에 하나님께 노래하며 기쁨을 찾았습니다. 비록 무화과나무에 열매가 없고, 밭에 먹을 것이 없을지라도 하나님 안에서 즐거워하며 기쁨을 찾은 하박국은 우리의 환경이 아닌 하나님 안에서 유일한 만족을 찾을 수 있음을 보여줍니다.
그렇습니다. 하나님 안에서 노래 하세요. 하나님 안에서 참 된 즐거움 기쁨을 찾으세요. 하나님 안에 있는 것이 중요합니다. 하나님의 안에 있는 것이 가장 안전합니다. 하나님 안에 있는 것이 올바른 방향으로 나아갈 수 있습니다.

2. 기쁜 마음

사 9:7
아마도 당신은 이 구절에서 하나님의 변함없는 열심히 우리에게 주어진 것을 알게 될 것입니다. 예수께서 평강의 왕으로서 그의 통치를 이루시는 것은 단지 이스라엘만이 아닌, 모든 사람에게 주어진 약속입니다. 우리에게 주어진 평강은 예수님의 탄생을 통해 시작되었으며, 그의 다스림 아래서 영원한 기쁨과 감사의 삶을 누릴 수 있습니다. 이 약속을 붙들고, 현재의 삶에서 그분의 평화를 체험하십시오.

Related Media
See more
Related Sermons
See more
Earn an accredited degree from Redemption Seminary with Logo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