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고의 선물, 예수님!

하나님 나라  •  Sermon  •  Submitted   •  Presented
0 ratings
· 28 views
Notes
Transcript
새순교회 교회학교 여러분! 안녕하세요! 한 주간 잘 지냈나요? 어제 우리 같이 영화봤는데 재밌게 봤나요? 우리 다음에도 이렇게 재밌는 시간 같이 보내면 좋겠어요. 우리 함께 하지 못한 친구가 있다면 다음에는 꼭 함께 하면 좋을 것 같아요!
오늘도 하나님께서 우리를 사랑하셔서 교회학교로 부르셨어요. 오늘은 어떤 말씀을 하실지 함께 들으면 좋겠어요.
<#0> 여러분, 혹시 선물 받는거 좋아하죠? 아마 선물 받는 걸 좋아하지 않는 사람은 없을 거에요. 특히 우리가 정말 갖고 싶었던 것을 선물로 받으면 정말로 기쁠 거에요. 그렇다면, 여러분이 받았던 선물 중, 가장 좋았던 선물은 무엇이었나요? 어떤 친구는 장난감을, 또 다른 친구는 게임기나 스마트폰을, 또 어떤 친구는 인형이나 예쁜 옷을 받고 싶어할 거에요. 그런데 여러분이 받았던 선물은 선물 그 자체로도 좋지만 아주 특별한 선물일 거에요. 그건 바로 정말 갖고 싶었던 것이었거나 또는 소중한 사람이 준 특별한 선물이기 때문일 거에요.
<#1> 만약 누군가가 여러분을 위해 자신의 가장 소중한 것을 선물로 준다면 어떨까요? 예를 들어, 친구가 자신이 가장 아끼는 장난감을 여러분에게 준다면 어떨까요? 아마도 그 선물의 가치는 정말 소중하고 특별하겠지요. 왜냐하면 그 선물에는 여러분을 향한 그 친구의 사랑과 관심이 있기 때문이지요. 그런데 우린 이미 특별하고 소중한 선물을 받았다는 사실을 알고 있나요? 우리를 가장 사랑하시는 하나님께서 우리에게 특별하고 소중한 선물을 주셨어요. 하나님은 왜 이런 특별한 선물을 우리에게 주셨을까요? 그리고 이 선물은 우리에게 어떤 의미가 있을까요? 함께 말씀을 통해 알아보도록 해요!
<#2> 오늘 우리에게 주신 하나님의 말씀은 요한복음 3:16 이에요.
요한복음 3:16 NKRV
하나님이 세상을 이처럼 사랑하사 독생자를 주셨으니 이는 그를 믿는 자마다 멸망하지 않고 영생을 얻게 하려 하심이라
<#3> 저를 따라서 오늘 말씀 제목 같이 말해볼까요? 최고의 선물 / 예수님
<#4> 하나님이 우리에게 주신 특별하고 소중한 선물은 무엇일까요? 그 정답은 바로, 오늘 우리가 읽은 말씀에 있어요. 함께 다시 한번 읽어볼까요? “하나님이 세상을 이처럼 사랑하사 독생자를 주셨으니 이는 그를 믿는 자마다 멸망하지 않고 영생을 얻게 하려 하심이라”
<#> 하나님이 우리에게 주신 선물은 뭐라고 하나요? 바로 “독생자”라고 해요. 독생자라는 말은 “하나 밖에 없는 유잃한 아들”이라는 뜻이에요. 즉, 하나님께서는 자신의 가장 사랑하는 하나 밖에 없는 아들 예수님을 우리에게 선물로 주셨어요.
<#5> 하나님께서 보내주신 이 선물이 왜 특별한지 광야에서 있었던 이야기를 통해 알 수 있어요. 아주 오래 전, 이스라엘 백성이 광야에서 지내고 있을 때의 이야기에요. 이스라엘 백성은 광야에서 하나님을 원망하고 불순종했어요. <#> 그러자 하나님께서는 그들에게 불뱀을 보내셨고, 뱀에 물린 사람들은 죽게 되었어요.
<#6> 사람들은 너무 무서웠어요. 그래서 모세에게 우리가 하나님께 잘못했으니 빨리 하나님께 기도하여 이 뱀들을 사라지게 해 달라고 요청했어요. 모세가 하나님께 기도하자 하나님은 이렇게 말씀하셨어요. “놋으로 뱀을 만들어 장대 위에 매달아라. 뱀에 물린 사람이 그것을 쳐다보면 살 수 있을 것이다.”
<#> 모세는 하나님의 말씀대로 했고, 놋뱀을 쳐다 본 사람은 모두 살았답니다.
<#7> 이 이야기는 오늘 우리가 읽었던 말씀을 이해하는 데 많은 도움을 주어요. 놋뱀 사건을 이야기하신 예수님은 계속해서 말씀하셨어요. “모세가 광야에서 뱀을 든 것 같이 인자도 들려야 하리니”
마치 모세가 놋뱀을 장대에 달았던 것처럼, 예수님도 십자가에 달리실 거라는 말씀을 하신 거에요. 예수님은 말씀하신 것처럼, 아무런 죄가 없으셨지만 십자가에 못 박혀 죽으셨어요.
<#8> 왜 예수님은 십자가에 달려 죽으셔야만 했을까요?<#> “그로 말미암아 세상이 구원을 받게 하려 하심이라”
아담이 하나님의 말씀에 순종하지 않아 세상에 죄가 들어왔어요. 죄로 인해 우린 하나님께 나아갈 수 없었고, 하나님과의 관계가 끊어지고 말았어요. 그래서 우린 하나님의 심판을 피할 수 없었고, 죽은 존재였어요. 그래서 우리를 구원하시기 위해 예수님은 자신의 목숨까지도 아끼지 않으시고, 우리 죄를 대신하여 십자가에 못 박혀 죽으신 거에요.
<#9> 왜 우리가 받은 선물이 소중하고 특별한지 이젠 알 것 같나요? 우리를 너무나도 사랑하신 하나님은 우리가 해결할 수 없는 죄의 문제를 해결하시기 위해, 예수님을 보내주신 거에요. 그럼 이처럼 소중하고 특별한 선물을 받은 우린 어떻게 해야 할까요? 정답은 오늘 읽은 말씀에 있어요. “이는 그를 믿는 자마다” 성경은 우리가 어떻게 해야 한다고 말하나요? 바로 예수님을 믿어야 한다고 말해요. 믿는다는 것은 머리로만 아는 것이 아니에요. 예수님이 나를 위해 이 땅에 오신 하나님의 아들이심을 인정하고, 내 마음의 주인으로 모시는 거에요.
<#10> 그럼, 예수님을 믿음으로 우리 삶에 어떤 변화가 일어났을까요? 오늘 말씀에는 예수님을 믿는 사람들은 멸망하지 않고, 영생을 얻었다고 해요. <#> 영생은 단순히 영원히 사는 것이 아니라, 하나님과 영원히 행복한 관계를 맺으며 사는 것이에요. 우리가 죄 떄문에 하나님과 멀어졌는데, 예수님 덕분에 다시 하나님과 가까워질 수 있게 된 거에요. 그래서 우린 예수님을 통해 하나님께 나아갈 수 있게 되었고, 하나님과 교제할 수 있게 되었어요.
<#11> 그래서 우리에게 성탄절은 정말 특별하고 소중한 날이에요. 성탙절은 하나님이 우리에게 주신 최고의 선물, 예수님이 이 땅에 오신 날이기 때문이에요. 여러분이 갖고 싶었던 선물을 받았을 때 기뻤던 것처럼, 우리는 예수님이라는 최고의 선물을 받았기 때문에 정말 기뻐해야 해요. 하나님은 우리를 정말 사랑하셔서 자신의 가장 소중한 아들을 우리에게 보내주셨음을 기억하길 바라요.
<#12> 사랑하는 새순교회 교회학교 여러분. 하나님을 알지 못하고 성탄절의 진정한 의미를 알지 못하는 사람들에겐 성탄절은 특별한 의미 없이 그냥 쉬는 날에 불과해요. 그러나 하나님 나라 백성인 우리는 성탄절의 진정한 의미를 깨닫게 되었어요. 하나님 나라 백성에게 있어서 성탄절은 하나님께서 우리에게 최고의 선물인 예수님이 이 땅에 보내신 날을 기념하는 특별한 날이지요. 그럼 특별하고 소중한 성탄절을 우린 어떻게 보내야 할까요? 우린 성탄절을 하나님께 감사하는 마음으로 기다려야겠지요? 성탄절에 받을 선물이나 성탄절에 어떻게 시간을 보낼지를 계획하는 것이 아닌, 하나님께서 보내주신 예수님이 어떤 분이신지를 알아가기 위해 힘써야 해요. 그러기 위해선, 말씀을 듣고 읽거나 기도하는 일에 힘써야 해요.
그리고 예수님을 이 땅에 보내주신 하나님께 기쁨으로 찬양해야 해요. 우리가 또 성탄절에 함께 율동하면서 찬양할텐데 예수님이 이 땅에 오심을 진심으로 기뻐하며 우리가 가진 아름다운 목소리와 몸짓으로 하나님을 높이는 시간을 가지는 거에요. 예수님께서 우리를 위해 하신 감사한 일들을 기억하며 예수님을 기쁨으로 찬양하면 좋겠어요. 그리고 찬양할 때마다 이 마음을 가지고 기쁨으로 찬양하면 좋겠어요. 오늘 말씀을 기억하며 우리 모두가 예수님의 오심을 기뻐하며 찬양하는 우리 새순교회 교회학교가 되길 주님의 이름으로 축복합니다. 같이 기도할게요.
Related Media
See more
Related Sermons
See more
Earn an accredited degree from Redemption Seminary with Logo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