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님의 자녀가 되는 길, 예수 그리스도

요한복음 한장설교  •  Sermon  •  Submitted   •  Presented
0 ratings
· 42 views
Notes
Transcript

빛을 알지 못하는 세상

예수님께서는 33년동안 어두운 이 땅에서 빛을 비추고 계셨습니다. 하지만 세상은 그 빛을 깨닫지 못하고, 빛을 인정하지도 못했습니다. 오랜 시간 동안 자신들과 함께 한 빛을 깨닫지 못하고, 자신을 어둠에서 건져줄 빛을 기다리는 사람들이 있었습니다. 또한 자신들을 비추는 빛을 거부하고 어둠을 즐거워 하는 사람들도 있었습니다. 이 정도로 사람들은 우매하거나 악한 상태로 어둠속에 놓여 있었습니다. 물론 오늘날도 여전히 이러한 모습이 세상에 가득합니다.

우리에게 비추어진 빛

우리에게 비추어진 빛은 이런 어리석은 사람들을 향해 비추어졌습니다. 우리의 공로가 아닌, 그저 이 어리석은 사람들을 살리기를 원하는 하나님의 크신 사랑으로 인해 비추어진 빛입니다. 이 사랑의 빛이 사람들과 함께 하면서 모든 시간 하나님의 영광과 하나님의 은혜와 사랑을 우리에게 보여주고 있습니다. 그리고 각사람의 이성과 감성 그리고 양심을 비추며 다시 이 빛의 자녀로 돌아오라고 끊임 없이 사람들의 마음의 문을 두드리고 있습니다.

빛을 영접하는 자들이 누리는 권세

어둠 속에 있는 사람들을 살리기를 원하는 하나님께서는 이 사랑의 빛을 영접하는 이들에게 하나님의 자녀가 되는 권세를 주십니다. 그 사람들이 얼마나 큰 죄인이었는지는 상관 없이 그저 “나는 이제 어둠에서 벗어나 빛 속에서 살아가기를 소망합니다.” 이러한 고백으로 빛을 영접한다면, 아무 조건 없이 하나님의 자녀로 받아주십니다.
올 한해 우리 각 사람이 이 빛을 온전히 받아들이고 기쁨과 감사가 넘치는 삶을 살아가길 소망합니다.
또한 이 고백이 세상 모든 사람들의 고백이 되기를 소망합니다.
Related Media
See more
Related Sermons
See more
Earn an accredited degree from Redemption Seminary with Logo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