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덴동산에 대하여

성경강연회  •  Sermon  •  Submitted   •  Presented
0 ratings
· 55 views
Notes
Transcript
에덴동산
창세기 2:8 (KRV)
여호와 하나님이 동방의 에덴에 동산을 창설하시고 그 지으신 사람을 거기 두시고
여기에 보니까 처음 남자와 여자가 어디에 살았다고요? 에덴 동산! 에덴이라는 말은 지극히 큰 즐거움 기쁨 희락 그런 뜻입니다. 에덴 동산이라고 하면 한자로 바꾸면 즐거울 락 동산 원 그래서 낙원이라고 할 수 있어요. 그러면 에덴 동산이 정말로 지구상에 있었던 것인가? 아니면 신화나 전설이나 꾸며낸 이야기인가? 여기에 10절 보겠습니다.
창세기 2:10 (KRV)
강이 에덴에서 발원하여 동산을 적시고 거기서부터 갈라져 네 근원이 되었으니
첫 째 강의 이름은 비손강,
창세기 2:13 KRV
둘째 강의 이름은 기혼이라 구스 온 땅에 둘렸고
둘 째 강의 이름은 기혼강
창세기 2:14 KRV
세째 강의 이름은 힛데겔이라 앗수르 동편으로 흐르며 네째 강은 유브라데더라
세째 강은 힛데겔, 네째 강은 유브라데입니다. 그런데 이 에덴 동산에서 물이 솟구쳐 올라와서 그게 흘러 내려가면서 네개의 강이 형성 되었다고 했는데, 이 네 개의 강 중에 놀랍게도 두 개의 강은 지금 지구 상에 그대로 흐르고 있습니다. 그게 바로 세 번째 강 힛데겔, 네번째 강 유브라데인데, 세번째 강 힛데겔이 NIV에 보면 티그리스강이라고 이야기해요. 그리고 네번째 유브라데가 NIV가 유프라테스 강이라고 이야기 합니다. 티그리스 강과 유프라테스강은 지금 지구 상에 존재하고 있어요. 어디에? 페르시아 만에 있는 쿠웨이트 이라크 지역에 존재하고 있습니다. 사우디 아라비아까지 그런데 첫 째 강과 둘 째 강은 어디에 있을까? 없잖아요! 그래서 사람들이 이거 꾸며낸 이야기 아니야? 그렇게 생각을 했습니다.
그런데 최근 1980년대에 인공위성이 사막을 통과하면서 투시 촬영을 했어요. 사막의 모래는 입자가 굵기 때문에 전파가 통과할 수가 있거든요? 투시 촬영하다가 땅 속에서 나일강에 견줄만한 강줄기를 찾아냈어요. 그리고 이 지역을 면밀히 조사하다가 첫 번째 강 비손강과 두 번째 강 기혼강을 둘다 찾아 냈어요. 그래서 네 개의 강이 다 발견이 된거에요. 더 놀랍게도 이 강들이 어떻게 연결되었는가를 지하를 잘 살펴서 추적을 해봤더니 정말 성경에 나온대로 한군데에서 물이 솟구쳐 올라와서 네 갈래로 나뉘었다는게 입증이 되었습니다.
지금은 에덴 동산이 과거에 페르시아만 지역이다라고 모든 사람이 이구동성으로 이야기 해요. 그리고 실제로 세계사를 보면요 인류 최초의 문명이 메소포타미아 문명이거든요? 그런데 메소포타미아라는 말의 뜻이 두 강줄기 사이에서 일어난 문명이라는 뜻이예요. 그런데 그 두 강줄기가 바로 티그리스 강과 유프라테스강입니다. 하나님이 에덴동산 만들어 놓은 곳과 최초의 문명이 발생한 곳이 같다는 거예요.
그리고 성경은 지금 사람들이 알지 못했던 과거에 존재했던 강까지도 정확하게 이야기 하고있다는 거죠.
(ppt 1)
자 성서의 고고학 고고학이라는 것은 정말로 그러한 일이 있었는지를 발굴을 통해서 알아내는 학문이죠. 에덴 동산은 메소포타미아에 있었다. 실제로 존재했어요. 에덴동산에서의 아담과 이브의 이야기, 노아의 방주, 바벨텝, 소돔과 고모라의 멸망, 모세의 출애굽 홍해 바다를 가르고 이스라엘 백성이 통과한거 아시죠? 그 실제 있었던 역사적인 사건입니다. 소돔과 고모라의 사건 하늘에서 비가 쏟아졌는데 비가 물 비가 아니라 불 비가 쏟아졌어요. 불 덩어리가 떨어진 겁니다. 유황과 같이 그래서 소돔과 고모라가 불과 유황에 타버렸다고 성경에 기록하고 있는데, 그 소돔과 고모라가 발견된거 아시죠? 우리 시대 때 그대로 발굴이 되었습니다. 노아의 방주가 실제로 아라랏산에서 발견된거 아세요? 전 세계가 홍수로 심판 받은 적이 있다는 확실한 증거들이 있습니다. 모든게 사실이라는 거예요. 바벨탑 사람이 한 가지 언어 썼다가. 바벨탑을 쌓아서 하나님이 진노해가지고 언어가 나뉘었다고 하시는데 바벨탑도 발굴이 되었어요. 언어도 원래 하나였다가 나뉘었다는게 언어학자들에 의해서 입증이 되었습니다. 이 모든 것은 신앙의 성서인 동시에, 역사적 사실의 반영이라는 것이 밝혀지고 있다. 내일 다 공부할 겁니다.
(ppt2)
성서 고고학 발굴 작업이 활발한데 에덴동산은 지금의 페르시아만이가 미국 미시시피대 조사단은 잃어버린 강 비손의 흔적을 발견했다. 87년 신문 이예요. 약 28년 전이죠
(ppt3)
성서속 에덴동산은 바로 이곳이다 아주 단정적으로 이야기 했죠?
(ppt4)
여기 티그리스과 유프라테스강이 있는데 하류에서 만나요 한 갈래에서 시작되어서 나뉜겁니다. 자 그러면 나머지 두 개의 강은 어디에 있느냐?
(ppt5)
땅 속을 투시 촬영 하다가 고대 강을 발견 했대요
(ppt6)
사막에 감춰진 고대의 강, 여기는 일찍이 식물이 무성했었다.
(ppt7)
그래서 첫 째 강 비손강과 둘 째강 기혼강을 찾아 냈어요. 그런데 찾아 보니까 다 한 강줄기에서 파생되었다는걸 알게 되었습니다. 성경 말씀이 사실이예요. 이 강물이 에덴 동산에서 솟구쳤다고 했으니까 지금 페르시아만이 에덴 동산 자리라는거죠. 그런데 지금 왜 이게 낮아져가지고 바닷물이 들어와버렸을까? 성경에 놀라운 말씀이 있습니다.
에스겔 31:16 KRV
내가 그로 구덩이에 내려가는 자와 함께 음부에 떨어뜨리던 때에 열국으로 그 떨어지는 소리를 인하여 진동하게 하였고 물 대임을 받은 에덴의 모든 나무 곧 레바논의 뛰어나고 아름다운 나무들로 지하에서 위로를 받게 하였느니라
에덴동산에 뛰어나고 아름다운 나무들이 어디로 들어갔다고요? 지하로 들어가서 거기서 위로를 받는대요. 그 밑에 18절 같이 읽어 봅시다.
에스겔 31:18 KRV
너의 영화와 광대함이 에덴 모든 나무 중에 어떤 것과 같은고 그러나 네가 에덴 나무와 함께 지하에 내려갈 것이요 거기서 할례 받지 못하고 칼에 살륙 당한 자 중에 누우리라 이들은 바로와 그 모든 군대니라 나 주 여호와의 말이니라 하라
여러분 이집트에 대해 하나님이 말씀하신 건데요. 이집트가 피라미드 쌓았죠? 스핑크스 쌓았죠? 7대 불가사의중에 넘버 원 피라미드예요. 이집트는 그만큼 영화로운 나라였습니다. 고대 4대 문명이 메소포타미아 문명 이집트 문명 중국에 황하문명 인더스 문명이잖아요? 그런데 그 이집트가 그렇게 영화로웠는데 하나님이 너희들 피라미드 쌓았지만 그 피라미드 스핑크스의 영광과 에덴동산의 나무와 비교해 보면 그건 아무것도 아니라는거죠. 에덴 동산에 나무는 피라미드 스핑크스가 무색할만큼 영화롭고 아름다웠다는거예요. 그런데 그 나무들이 인간의 범죄로 말미암아. 하나님이 에덴 동산을 땅 속으로 뒤집어 엎어 버릴때 함께 땅 속으로 들어가 버렸다는거죠. 지하로 들어가 있다는 거예요. 그리고 지하에서 위로를 받겠다고 했는데, 원래 나무나 꽃이나 모든 동물들은 사람을 위해 만들었습니다. 그런데 그렇게 크고 아름다운 나무를 만들어 놓고 그 나무들이 제대로 한 번 뽐내보기도 전에 인간의 죄로 땅 속에 들어가 버렸거든요. 나무들이 억울하다고 데모하겠죠? 하나님이 걱정마! 지하에서 위로 받게 해줄게! 오늘날 에덴동산이 있는 메소포타미아 그 지역에서 세계에서 가장 많은 뭐가 나올까요? 석유가 나오는데 석유는 모래가 썩어서 돼요? 나무나 동물이 썩어서 돼요? 나무나 동물이 그냥 썩어버리면 기름돼요? 아니면 거대한 압력으로 눌려야돼요? 이게 그냥 썩으면요 기름 안돼요. 거대한 압력으로 눌렸을 때 위에서는 누르고 밑에 땅 속에서 불이 열을 가해서 그게 짜진게 기름이예요. 굳은게 석탄이죠. 성경에 왜 중동 사막에서 그렇게 석유가 많이 나오는지 설명해 놓은 거예요. 모래가 대부분인 중동에 왠 석유가 그렇게 많이 나오느냐? 거기가 에덴 동산 자리였다는거죠.
(ppt8)
원래는 여기가 높은 지역이었고 여기에서 강물이 솟구쳐서 넷으로 나뉘었는데, 인간이 범죄하니까 이 땅이 푹 꺼져버리고 강물의 방향이 반대로 흐르게 되었습니다. 그리고 이 지역에서 가장 많은 석유가 나온다는 거예요. 실제로 이 지역 강 바닥을 조사해 보니까 과거에는 강물이 반대 방향으로 흘렀다는 것도 밝혀진겁니다.
(ppt9)
사하라 2천년 전에는 초원이었다.
(ppt10)
과거에는 아마 초원 보다 더한 엄청난 나무들이 있는 곳이었을 거예요. 그런데 하나님이 범죄로 인하여 뒤집어 버린거죠. 이거싱 사하라의 암벽화라고 했는데
(ppt11)
사막으로 보이지만 과거엔 많은 소때의 그
(ppt12)
심지어 기린, 타조 코끼리 양떼들의 그림이 발굴이 된 거예요.
(ppt13)
그래서 지금은 이 지역이 에덴 동산자리라고 모든 사람들이 다 인정합니다.
(ppt14)
그런데 이라크에서 전쟁이 많이 일어나서 미국이 이라크를 폭격을 많이 했어요 그래서 미국 교수들이 그 지역은 에덴동산과 바벨탑 노아의 홍수 무대인데 그것을 미국이 폭격하면 안됩니다라고 탄원을 많이 했었어요. 그래서 미국 정부가 그 압력에 못이겨서
(ppt15)
전쟁 끝나면 에덴동산을 복원하겠다고 발표를 했고 실제로 전쟁 끝나고 나니까
(ppt16)
에덴동산 추정 습지대를 복원중이다라고 그랬죠? 좀 전에 말한 그자리예요. 티그리스 강 유프라테스강이 있는 그 지역
(ppt17)
그래서 잃어버린 에덴동산 어느정도 복구되었다는 기사도 나왔습니다.
(ppt18)
자 그리고 이 지역이 가장 많은 석유가 나오는 지역이예요. 바로 이 페르시아만 중심으로 해서 쿠웨이트 이라크 사우디 아라비아 아랍 에미리트 여기에 석유가 집중되어 있습니다.
(ppt19)
제가 두바이를 다녀왔어요. 아랍에미리트죠? 원래 아랍 에미리트는 사막에서 양때 키우던 사람들인데 아니 아랍 에미리트의 도시인 두바이에 갔더니, 건물들이 뭐 기본이 80층이구요.
(ppt20)
이게 인공 섬이예요. 야자수 모양으로 인공섬을 만들었어요. 여기에 집들이 쭉 있는데 개인 해변이 있는 거예요. 구경하면 좋겠죠? 그런데 여기에서 다 경호원들이 공항 들어가는 것보다 더 엄하게 통제를 합니다. 너무 커가지고 지나가면 여기가 섬인지도 몰라요.
(ppt21)
그리고 가장 높은 초고층 빌딩을 만들었죠? 높이가 800미터가 넘어요 여기에 올라가서 구경하면 좋겠죠? 그런데 여기까지 올라가는데 삼만원 여기까지 올라가면 6만원인가? 아무나 못 올라가요. 저녁의 야경
(ppt22)
그 앞에 인공 호수 만들어 놓고 분수 쇼를 하는데 물이 150미터를 올라갑니다. 그런데 이게 인공이예요. 거기에 가면 백화점이 있어요. 그런데 놀라운건 백화점 안에 실내 스키장이 있습니다. 바깥 온도는 40도, 그런데 실내 에어컨 틀어서 0도로 내려 놓은 다음 인공으로 눈을 만들어서 파카 입고 스키를 타요.
(ppt23)
여기에 사원이 있는데 1조원을 들여서 만든 사원 이예요.
(ppt24)
호텔에가면 금을 발라놨어요. 진짜 금입니다.
(ppt25)
이 호텔에 머무르는게 아니라 민박집에서 커피 마시려고 봤더니 자판기가 있는데 커피 자판기가 아니라 금 자판기예요. 여기에서 카드 긁으면 저렴한 50만원 짜리부터 300만원 짜리 까지 금이 뚝뚝 떨어집니다.
(ppt26)
커피 시켰는데, 금가루 뿌려줬어요. 가격이 한 잔에 3만원씩, 이 지역은 왜이렇게 부자로 살까요? 석유 때문입니다. 그 지역이 에덴 동산의 옛 자리라는게 분명한거죠. 성경은 사실입니다. 그렇다면 하나님이 천지 만물 창조한 것도 사실 에덴 동산 만든 것도 사실 남자나 여자나 만든 것도 사실 동물 만든 것도 사실이잖아요?
성경이 사실인겁니다.
Related Media
See more
Related Sermons
See more
Earn an accredited degree from Redemption Seminary with Logo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