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 설교 (3)

Sermon  •  Submitted   •  Presented
0 ratings
· 10 views
Notes
Transcript

갈등속에서 신중한 선택

우리는 살아가면서 많은 갈등을 겪곤 합니다. 관계를 맺는 순간 부터 갈등이 시작 된다라는 말도 있습니다. 그만큼 우리의 삶 속에서 갈등이라는 문제는 늘 우리가운데 놓여져 있습니다. 그렇다면 청년 여러분들은 여러 갈등 속에서 어떻게 이를 대처하고 행동하고 계신가요?
카네기에 인간관계론이라는 책이 있습니다. 아마 다들 들어보기도 했고 보셨기도 했을텐데 사람과 갈등을 해결하기 위해서 먼저 경청과 소통을 이야기해줍니다. 즉 그의 말을 잘 들어주면서 문제를 인식하고 나누라는 것입니다. 어떻게 보면 쉬운 말이면서도 막상 삶속에서 적용하는 것이 어려운 부분이기도 합니다.
오늘 말씀나오는 야곱 또한 여러 갈등 속에 있었던 인물입니다. 특별히 그는 형 에서와의 갈등과 사촌 라반과의 갈등이 있었죠. 야곱은 삼촌 라반과 20년의 시간을 보내면서 갈등을 해결하였지만 형 에서와의 갈등은 해결하지 못하였습니다.
그러다보니 형 에서와의 갈등은 심화가 되었고 야곱을 잡기 위해 군대 400명을 동원되었습니다. 그리고 이 소문은 야곱에게 들립니다.
야곱의 마음은 어떠했을까요? 너무나 두렵고 힘든 상황 속에 있지 않았을까요? 자기를 죽이기 위해 400명의 군사가 준비되어있다? 너무다 두렵고 어려운 마음이었을 것입니다.
우리도 이와 같이 여러 갈등 속에서 얼마나 힘들고 여러운 상확속에 있습니까? 가족과의 갈등 속에서 친구와 선후배의 갈등 속에서 또 교회공동체의 여러 갈등 속에서 얼마나 어려운 속에 있습니까? 숨이 막혀오고 피할수만 있다면 도망칠수만 있다면.. 얼마나 좋을까? 이러한 상황 속에 있지는 않으셨나요?
야곱이 마음이 그러했습니다. 그는 자신의 생명의 위협을 느낄만 한 살기속에서 시간을 보내고 있습니다. 자신의 어떠한 것으로 이문제를 해결할 수 없는 상황이 었습니다.
그러나는 야곱은 그러한 상황 속에서 그가 먼저 한 것이 있습니다. 9-11절 말씀입니다. (새번역 창세기32장9-11절)
9 야곱이 말했습니다. "제 할아버지 아브라함의 하나님, 제 아버지 이삭의 하나님! 하나님께서는 저에게 '네 나라, 네 집으로 돌아가거라. 네게 은혜를 베풀어 줄 것이다' 하고 말씀하셨습니다.
10 저는 하나님께서 저에게 베풀어 주신 온갖 은혜와 사랑을 받을 자격이 없는 사람입니다. 제가 처음 요단 강을 건넜을 때, 저에게는 지팡이 하나밖에 없었습니다. 그런데 지금 저에게는 재산을 둘로 나눌 수 있을 만큼 많은 재산이 있습니다.
11제발 저를 제 형 에서로부터 구해 주십시오. 에서가 와서 저와 아이들의 어머니와 아이들까지 해치지 않도록 해 주십시오.
그것은 기도 였습니다. 그는 목숨이 위태롭고 언제 죽을지도 모르는 상황속에 있었지만 그가 한 것은 하나님을 의지하고 하나님께 아뢰는 것이 었습니다. 조부 아브라함과 맺었던 언약을 기억하여 자신을 지켜줄것을 간절히 간구합니다.
사랑하는 청년 여러분 야곱의 갈등과 긴급한 상황속에서도 그가 먼저 한 것을 기억해야합니다.
기도였습니다. 그의 기도는 언약의 하나님, 약속의 하나님, 은혜의 하나님을 고
Related Media
See more
Related Sermons
See more
Earn an accredited degree from Redemption Seminary with Logo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