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02.26 수요예배 설교 노트

Sermon  •  Submitted   •  Presented
0 ratings
· 12 views
Notes
Transcript

제목 : 무한도전 감독, 하나님

성구 : 창 7:13-24

서론

성도님들은 무모한 도전을 해본 경험이 있으셨습니까?
무모한 도전이란 하이리스크 하이리턴이라고 말할 수 있습니다.
내 인생에 무모한 도전을 해보자고 했을때의 그 감정, 그리고 그 경험을 통해 무엇을 얻으셨고 잃으셨습니까? 성공했을때의 감정은 어떠했으며, 실패했을때의 감정은 어떠하셨습니까?
인천상륙작전 예화
연결 :

본론

무한도전이라는 프로그램을 아십니까?
무모한 도전을 줄여서 만든 티비 프로그램입니다.
처음에는 사람이 기차보다 빨리 결승선에 도착할 수 있을까?, 목욕탕 물을 사람이 함께 모이면 자동으로 물이 빠지는 장치보다 빨리 뺄 수 있을까? 육체적인 무모한 도전으로 무한도전이 시작되었습니다.
그리고 시간이 갈 수록 육체적인 무모한 도전보다 새로운 것들을 도전해보기도 합니다. 그들이 한 번도 해보지 못한 것들을 경험하고, 그 곳으로 가보고 새로운 것들을 도전합니다.
사람은 편한 것을 좋아합니다. 사람 자체가 도전하는 것을 싫어하는 존재입니다. 그래서 이 무한도전이라는 프로그램이 왜 인기가 있었고, 지금도 사람들이 재방송을 돌려보는 것일까요? 내가 두려워서 하지 못했던 도전이라는 감정을 유재석, 박명수, 정형돈이 해주기 때문에 응원하게 되고 격려해주기 때문에 무한도전이라는 프로그램이 지금도 여전히 사랑받고, 사람들이 다시 찾아가는 것 아니겠습니까?
하나님은 이렇게 우리에게 도전을 요구하십니다.
갈길을 알지 못하는 아브라함, 자기 키의 2배나 되는 골리앗을 넘어가야 하는 다윗, 예루살렘 성벽을 재건하러 자기의 성공을 버리고 한 번도 가보지 않은 예루살렘 땅을 밟아야 하는 느헤미야. 어떻게 끝날지 모르지만 하나님이 승리해 주실 줄 알고 교회를 위해서 기도하고 있는 은성공동체. 우리 인간은 모두 이 무모한도전 앞에 서 있습니다. 아니요. 하나님이 일부러 우리가 가지 않고 싶어하는 무모한 도전의 길로 던져 넣으시는 것 같습니다.
사실, 우리는 매일매일이 도전입니다. 아침에 일어나는 것. 일을 하러 나가는 것. 새로운 사람들을 만나는 것. 익숙한 사람들이라고 할찌라도 새로운 장소에 가보는것.
이러한 짜릿한 도전뿐만 아니라, 염려가 될수 밖에 없는 하나님이 우리에게 도전시키는 것들도 있습니다. 미래를 알 수 없는 우리는 매일매일이 도전의 연속입니다.
그렇다면 우리는 끊임없이 이루어지는 하나님이 주시는 영적 도전 앞에 어떻게 반응해야 하는 것일까요?
오늘 노아라는 한 사람을 통해서 같이 은혜를 나누고 영적인 도전을 두려워했던 모든 분들에게 믿음의 용기가 생기는 은혜가 부어지길 예수님의 이름으로 소원합니다.
창 7:5 노아가 여호와께서 자기에게 명하신 대로 다 준행하였더라
하나님이
하나님은 우리를 무모한 도전의 길로 넣으시는 이유가 무엇일까? 우리를 온전하게 하기 위해서, 하나님의 뜻을 알게 되어 하나님을 바라보는 믿음을 더 굳게 하기 위해서
Related Media
See more
Related Sermons
See more
Earn an accredited degree from Redemption Seminary with Logo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