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순절3

Sermon  •  Submitted   •  Presented
0 ratings
· 7 views
Notes
Transcript
베드로전서 2:1–3 “그러므로 모든 악독과 모든 기만과 외식과 시기와 모든 비방하는 말을 버리고 갓난 아기들 같이 순전하고 신령한 젖을 사모하라 이는 그로 말미암아 너희로 구원에 이르도록 자라게 하려 함이라 너희가 주의 인자하심을 맛보았으면 그리하라”
그리스도의 장성한 분량에 이르도록 끊임없이 자라가라고 권면합니다. 구원에 이르도록 자라기 위해 성도에게 요구하는 것은 무엇입니까? 버릴 것과 사모해야 할 것의 구분입니다. 선택과 집중이 요구됩니다. 먼저 버려야 합니다. 여기서 언급된 죄들은 모두 ‘관계’를 파괴하는 죄들입니다. 공동체를 파괴하는 죄로 인해 영적인 성장을 방해하고 영적인 생명을 위협합니다.
갓 태어난 아리가 어미의 젖을 찾듯 생명의 말씀을 ‘사모해야’ 합니다. 말씀을 맛보지 않고서는 신비한 영생을 누릴 수 없습니다. 말씀에 영향을 받지 않으면 영적인 안목을 잃고 영적인 무기력에 빠지게 됩니다. 1장에서 성도를 나그네로 비유하는데 2장에서는 성전과 제사장으로 표현합니다. 하나님과의 관계를 벗어나서는 설명할 수 없습니다. 그 하나님을 인자하신 분으로 이미 알고 있습니다. 이런 관계를 맛보았다고 기록하고 있습니다.
성장에 원동력은 하나님의 선하심입니다. 그리스도인은하나님께 반응하고 성장하게 됩니다. 그래서 신령한 집(5절)으로 세워지고 거룩한 제사장이 되라고 말합니다. 성장의 궁극적인 목표는 하나님의 머무시는 처소가 되는 것입니다. 진리를 따라 사는 성숙한 그리스도인이 되기를 사모합니다.
 
200 달고오묘한 그 말씀
Related Media
See more
Related Sermons
See more
Earn an accredited degree from Redemption Seminary with Logo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