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님이 세우신 질서와 우리의 역할2
Notes
Transcript
1. 하나님께서 세우신 질서
1. 하나님께서 세우신 질서
하나님께서 특별히 구별하신 레위인들도 하나님의 질서 안에서 각기 다른 역할을 맡게 됩니다. 성막에서 하나님과 이스라엘 백성들을 섬기고, 공적인 예배를 담당하는 특별한 임무를 부여받았지만, 그 특별한 임무안에서도 다양한 역할이 필요하기에 각기 다른 역할을 부여하셨습니다. 레위인들이 자신들에게 맡겨진 각각의 역할을 잘 감당할 때, 하나님과 이스라엘 백성들을 연결하는 공적인 예배가 더 원활하고, 아름답게 진행이 될 것이며, 모든 과정을 통해 이스라엘 백성들은 하나님의 영광을 보고, 하나님의 은혜를 더 풍성히 누리게 될 것입니다.
즉, 하나님이 세우신 질서에 따라 맡겨진 사명을 잘 감당 할 때, 공적인 예배 뿐만 아니라 개인의 신앙과 삶도 잘 세워지게 됩니다.
이를 위해 레위인이 이스라엘 중에서 구별되어 부름받았고, 사명이 주어진 것입니다.
2. 질서를 세우신 분을 기억할 것!
2. 질서를 세우신 분을 기억할 것!
레위인들에게 역할을 부여하신 분은 하나님이십니다. 이에 레위인은 각각의 역할이 크고 작음이 아닌, 모두가 하나님 앞에서 중요하고, 소중한 사명이라는 것을 기억해야 합니다. 자신들이 맡은 모든 임무가 하나님께 중요하게 쓰임받는 임무이며, 성막 안에서, 하나님 앞에서, 이스라엘 백성들에게 모두 큰 가치가 있는 일이라는 사실을 기억해야 합니다. 각기 다른 임무를 받았다는 것에 마음을 빼앗기지 않고, 하나님께서 내게 이런 임무를 주셨다는 것에 집중하여 자신에게 맡겨진 임무를 감당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오늘날 우리의 신앙과 삶에서도 마찬가지입니다. 하나님께서 교회를 질서있게 다스리기 위해서 각 사람에게 다른 직분을 부여하셨습니다. 또한 가정과 직장등 개인의 삶에서도 하나님께서는 각기 다른 역할을 부여하여 가정과 사회가 질서있게 돌아가도록 하셨습니다. 그리스도인은 자신에게 주어진 모든 상황과 환경에서 하나님께서 자신에게 맡기신 역할을 생각하며, 다른이에게 마음을 빼앗기지 않고, 자신에게 이 상황과 환경을 만들어주신 하나님을 바라보며 각자의 삶을 살아야 합니다.
우리의 삶의 모든 질서는 하나님께서 세워주셨습니다. 하나님께서 고르고 골라 내게 가장 잘 맞는 역할을 부여하셨다는 것을 기억하고, 하나님께 받은 사명을 잘 감당하는 우리의 인생이 되기를 소망합니다.
큰 일만을 생각하는 것이 아닌, 바로 오늘 이시간 내게 맡겨진 부모라는 역할, 남편과 아내라는 역할, 자녀라는 역할, 누군가의 동료이며, 친구라는 역할에서 예수님의 사랑으로 살아감을 통해 하나님께 영광돌리는 우리의 인생이 되길 소망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