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라남의 비밀(교사)

25년 중등부 교사 경건회  •  Sermon  •  Submitted   •  Presented
0 ratings
· 15 views
Notes
Transcript

Luke 2:52 NKRV
예수는 지혜와 키가 자라가며 하나님과 사람에게 더욱 사랑스러워 가시더라

설교 요약: 하나님의 은혜 아래서 자라신 예수님

도입

오늘은 예수님의 어린 시절, 여러분과 비슷한 나이였던 시기의 이야기를 살펴보며, 하나님의 은혜 아래서 성장한 예수님의 모습을 배워보려 합니다. 우리 교사들은 여러분이 하나님의 은혜 안에서 아름답게 성장하기를 항상 기도하고 있습니다. 그렇다면, 하나님의 은혜를 가득 받은 사람은 어떤 모습일까요? 오늘 본문에서 예수님의 모습을 통해 배워봅시다.

1. 예수님은 하나님의 은혜 아래서 배우고 익히는 것을 즐기셨다.

예수님은 유월절 성전에서 하나님의 지혜에 대해 듣고 묻고 답하는 것을 즐기셨습니다. 12살의 예수님은 학문의 중심지가 아닌 갈릴리 출신이었지만, 하나님의 말씀을 배우는 것을 기뻐하셨습니다. 우리는 성경을 공부하는 것이 어렵고 힘들다고 느낄 때가 있지만, 하나님의 은혜를 받으며 말씀을 배우면 기쁨을 누릴 수 있습니다.

2. 예수님은 하나님의 은혜 아래에서 자신이 있어야 할 곳을 알고 계셨다.

예수님은 성전에서 하나님을 아는 즐거움에 빠져 계셨고, 부모님도 자신이 성전에 있을 줄 몰랐다는 것을 이상하게 여기셨습니다. 하나님의 은혜 아래 자라는 사람은 자신이 어디에 있어야 하는지를 알고 있습니다. 우리는 세상을 따르는 것이 아니라, 하나님의 뜻을 따르며 하나님의 집에 머물러야 합니다.

3. 예수님은 하나님의 은혜 아래에서 하나님과 사람에게 더욱 사랑스러워 가셨다.

성경은 예수님이 지혜와 키가 자라가며 하나님과 사람들에게 더욱 사랑스러워 가셨다고 말합니다. 하나님의 은혜 안에서 자라는 사람은 대가를 바라지 않는 사랑을 실천합니다. 우리가 받은 하나님의 사랑도 조건 없는 사랑이었기에, 우리도 그 사랑을 대가 없이 나누어야 합니다.

맺음

예수님은 하나님의 은혜 아래에서 배우고 익히기를 즐기셨고, 자신이 있어야 할 곳을 아셨으며, 하나님과 사람들에게 사랑스러워져 가셨습니다. 우리도 하나님의 은혜 안에서 배우며, 우리의 자리를 분명히 알고, 사랑을 실천하는 존재로 성장해야 합니다. 예수님이 자라나신 것처럼 우리도 하나님의 은혜로 성장할 것이며, 하나님께서 우리를 통해 세상을 아름답게 변화시키실 것입니다.
오늘 말씀처럼 우리 중등부가 하나님의 은혜 안에서 자라나기를
우리가 아이들을 만날때 하나님의 사랑과 은혜를 먼저 받은 사람으로 아이들에게 다시 그 사랑과 은혜 나누어 줄 수 있도록
Related Media
See more
Related Sermons
See more
Earn an accredited degree from Redemption Seminary with Logo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