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수님의 임종

Sermon  •  Submitted   •  Presented
0 ratings
· 11 views
Notes
Transcript

십자가

누가복음 23:44–49 NKRV
44 때가 제육시쯤 되어 해가 빛을 잃고 온 땅에 어둠이 임하여 제구시까지 계속하며 45 성소의 휘장이 한가운데가 찢어지더라 46 예수께서 큰 소리로 불러 이르시되 아버지 내 영혼을 아버지 손에 부탁하나이다 하고 이 말씀을 하신 후 숨지시니라 47 백부장이 그 된 일을 보고 하나님께 영광을 돌려 이르되 이 사람은 정녕 의인이었도다 하고 48 이를 구경하러 모인 무리도 그 된 일을 보고 다 가슴을 치며 돌아가고 49 예수를 아는 자들과 갈릴리로부터 따라온 여자들도 다 멀리 서서 이 일을 보니라

사랑의 끝자락: 예수님의 마지막 순간

성경 구절: 누가복음 23:44–49

요약: 이 구절은 예수님의 십자가 위에서의 마지막 순간을 묘사하며, 그로 인한 자연의 현상과 사람들의 반응을 통해 그의 죽음의 중요성을 강조합니다.
적용: 우리의 절망 속에서도 하나님은 함께 하시며, 우리가 그를 통해 새로운 소망을 찾을 수 있음을 보여줍니다.
큰 아이디어: 예수님의 임종은 단순한 죽음이 아닌 인류를 향한 하나님의 깊은 사랑과 구원의 계획이 실현되는 순간입니다.

1. 어둠의 드라마

누가복음 23:44–45
예수님의 죽음의 순간에 땅은 어둡고 해가 빛을 잃었습니다. 444절 말씀입니다.
누가복음 23:44–49 NKRV
44 때가 제육시쯤 되어 해가 빛을 잃고 온 땅에 어둠이 임하여 제구시까지 계속하며
아마도 당신은 그 순간의 자연의 변화 속에서 하나님의 위대함과 깊은 사랑을 느낄 수 있을 것입니다. 그것은 단순한 죽음이 아닌, 우리를 구원하기 위한 희생의 순간임을 기억해야 합니다. 주님께서 임종하실 때에 하나님의 마음은 바로 이와 같이 어둡고, 힘드셨다는 것을 간접적으로 묘사하고 있는 것입니다. 우리고 사랑하는 사람을 떠나보내는 그 순간 우리에게는 어둠이 임합니다. 너무나 슬프고 힘들고 아무런 빛이 보이지 않습니다. 이제 하나님의 아들께서 자신의 죄가 아닌 인류의 죄를 위해 죽음을 당하십니다. 이것은 하나님께도 그리고 모은 인류에게도 모든 피조물에게도 어둠과 절망의 순간인 것입니다.
그러나 바로 가장 절망적인 이 순간 인류에게 희망의 사건이 열리게 됩니다. 45절입니다.
누가복음 23:44–49 NKRV
45 성소의 휘장이 한가운데가 찢어지더라
예수님께서 십자가에 달리심으로 빛이 사라지고 어둠이 가장 짙었을 바로 그 때 놀라운 일이 벌어집니다. 그것은 바로
성소의 휘장이 한가운데가 찢어진 것입니다. 이것은 예수님의 육신이 찢기심으로 하나님과 우리 인류 사이를 막고 있던 장애물이 사라지고 우리가 마음껏 하나님께 나아갈 있는 길을 주님께서 자신의 육체로 만들어 주신것입니다.

2. 영혼의 의뢰

누가복음 23:46
예수님은 큰 소리로 아버지께 자신의 영혼을 맡겼습니다. 46절 말씀입니다.
누가복음 23:44–49 NKRV
46 예수께서 큰 소리로 불러 이르시되 아버지 내 영혼을 아버지 손에 부탁하나이다 하고 이 말씀을 하신 후 숨지시니라
우리는 주님의 이 땅에서의 마지막 호흡이 끊어지는 이 끝자락의 순간에서 예수님의 하나님 아버지에 대한 신뢰의 절정을 볼 수 있습니다. 주님께서는 자신의 가장 소중한 영혼을 하나님께 맡기셨습니다.
우리도 언젠가 마지막 임종의 시간을 맞이하게 될 것입니다. 그리고 그 마지막 호흡이 끝나는 그 순간 우리의 영혼을 우리는 누구에게 맡길 수 있을까요? 바로 우리를 위해 자신의 아들을 내어주시기까지 사랑하신 하나님 아버지이십니다. 오늘도 우리의 모든 삶을 하나님 아버지께서 전적으로 의탁하며 나아가는 저와 모든 성도님들이 되시기 바랍니다.
Related Media
See more
Related Sermons
See more
Earn an accredited degree from Redemption Seminary with Logo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