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의와 진리를 위해 일하다

Sermon  •  Submitted   •  Presented
0 ratings
· 9 views
Notes
Transcript
이사야 1:17 “선행을 배우며 정의를 구하며 학대 받는 자를 도와 주며 고아를 위하여 신원하며 과부를 위하여 변호하라 하셨느니라”
복음은 우리에게 올바르게 살아야 할 책임과 정의가 정말 중요하다는 믿음을 가르쳐 줍니다. 그래서 그리스도인들은 기회가 될 때마다 잘못된 것을 바로잡고, 필요한 사람에게 나누어 주는 정의를 실천하려고 노력합니다. 교회 공동체와 세상 공동체 모두에서 실천합니다. 복음은 사람이 서로 관계를 맺고 살아가는 존재라는 것을 깨닫게 해 줍니다. 또한 복음은 사람들 마음속에는 하나님을 찾는 마음이 있다는 것을 알려 줍니다.
복음은 또한 아름다운 것을 보고 기뻐하고 즐거워하는 마음을 갖게 해 줍니다. 그래서 그리스도인들은 과학이나 식물을 가꾸는 일, 또는 예술 활동을 통해 자연과 세상을 잘 돌보는 사람이 되려고 합니다. 이런 일들이 우리 삶을 더 풍요롭게 만든다는 것을 알기 때문입니다. 하늘과 나무 같은 자연은 하나님의 멋진 솜씨를 보여줍니다. 우리가 이런 자연을 아끼고 돌보는 것은 하나님을 찬양하는 일이고, 사람들에게도 큰 기쁨을 줍니다.
정리하면, 그리스도인의 삶은 청지기적 삶입니다. 왜냐하면 다른 사람들에게도 신앙을 전해서 함께 믿음 생활을 하는 공동체를 만들고, 동시에 정의를 실천하고 이웃을 섬기면서 모든 사람이 함께 잘 사는 사회를 만드는 것입니다. 그리스도인은 정의와 진리를 위해 노력하는 멋진 사람들입니다. 우리는 완전한 세상이 오기를 바라면서 열심히 노력합니다.
Related Media
See more
Related Sermons
See more
Earn an accredited degree from Redemption Seminary with Logo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