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수님을 향한 신뢰

다해 연중시기  •  Sermon  •  Submitted   •  Presented
0 ratings
· 10 views
Notes
Transcript
인간관계: 신뢰>>예수님 관계: 믿음
인간관계: 신뢰 오소서 성령님. 새로 나게 하소서. 인간관계에 있어 가장 중요한 것이 무엇일까요. 많이들 신뢰라고 합니다. 부부 사이에서도 마찬가지고, 친구 사이에서도, 연인 사이에서도 마찬가지이지요. 신뢰가 있으면 그 사람이 조금 이상한 행동을 해도 용인해 줄 수 있습니다. 저는 동기 신부들과 있을 때 그런 것을 느낍니다. 동기들과 서로 신뢰하는 게 깊지요. 그러다보니 가끔 누가 이상한 행동, 예컨대 너무 부정적인 말과 행동을 한다고 해도 그를 믿어줍니다. ‘쟤 요즘 힘든 일 있다고 했는데 그것 때문에 그럴 거야. 그것만 잘 해결되면 좋은 모습으로 되돌아 오겠지’하며 믿을 수 있지요.
예수님 관계: 믿음 오늘 복음에 나온 사람들은 예수님과 세례자 요한에 대한 신뢰가 없었던 것 같습니다. 예수님, 세례자 요한이 하느님의 지혜를 가지고 온 사람이라는 것을 믿지 않았던 것이지요. 그래서 그들의 행동만 보고 비난했던 것입니다. 세례자 요한은 미친 사람이라고 하고, 예수님은 먹보요 술꾼이라고 욕을 하는 것입니다. 우리의 삶 속에서도 예수님께서는 가끔 우리가 받아들이지 못할 일을 벌이십니다. 갑자기 아프거나, 사고가 나거나 그런 일들이 있지요. 그럴 때 예수님을 향한 우리의 신뢰가 시험을 받습니다. 예수님께서 안 좋은 일을 통해서도 우리를 좋은 길로 이끌어 주실 것이라고 믿던지, 아니면 나에게 안 좋은 일을 허락하신 예수님을 버리던지 하는 것이지요. 저도 갑자기 뇌종양 있다고 했을 때 당황했습니다. 그러나 신학교 생활 하면서 그 동안 수많은 기도와 피정을 하면서 예수님과 가졌던 신뢰가 있었지요. 그분께서 어떻게든 좋은 길로 이끌어 주시리라는 믿음이 있었습니다. 그 믿음 덕분에 지금까지 지내고 있습니다. 잠시 묵상하면서 예수님을 향한 나의 신뢰를 성찰해 봅시다. 그리고 어떤 시련에도 넘어지지 않는 굳건한 믿음을 이 미사 중에 청합시다. 아멘.
Related Media
See more
Related Sermons
See more
Earn an accredited degree from Redemption Seminary with Logo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