십자가 죽음에 이르기까지

Ordinary Time  •  Sermon  •  Submitted   •  Presented
0 ratings
· 8 views

중간점검>>수용/거부>>십자가 죽음에 이르기까지 마음의 문을 두드리시는

Notes
Transcript
중간점검 오소서 성령님. 새로 나게 하소서. 우리가 큰 프로젝트나 행사를 맡았다고 생각해 봅시다. 그러면 일이 시작할 때부터 끝날 때까지 알아서 쭉 진행하는 게 아니지요. 중간 중간에 잘 진행되고 있는지 점검하는 시간이 있어야 합니다. 예수님께서는 온 인류를 구원하신다는 세상에서 제일 큰 프로젝트를 가지고 오셨습니다. 오늘 그래서 중간 점검을 하시지요. 당신이 하시는 일이 잘 진행 되었는지, 사람들이 복음을 잘 받아들이고 있는지, 당신이 누구신지 잘 받아들였는지 점검하십니다.
수용 but 거부 그러나 중간 점검의 결과는 그리 좋아 보이지 않습니다. 일단 예수님이 누구신지 잘 알고 받아들인 사람도 있지요. 열두 제자들, 그 중에서도 베드로입니다. 베드로는 예수님이 하느님의 그리스도이심을 잘 알고, 그것을 고백합니다. 그러나 대다수의 사람들은 예수님이 누구신지조차 제대로 알지 못합니다. 누구는 세례자 요한이라고 하고, 엘리야라고 하고, 예언자 가운데 하나라고 합니다. 더 나아가서 예수님을 거부하는 사람들도 있습니다. 유다교 지도자들입니다. 원로들, 대사제들, 율법학자들은 예수님을 오해할 뿐만 아니라, 그분을 적극적으로 거부해서 죽이기까지 합니다.
십자가 죽음에 이르기까지 그러나 예수님은 당신의 사명을 멈추지 않으십니다. 아무리 열심히 복음을 선포해도 대다수 사람들은 오해하고 거부합니다. 아주 극소수의 사람들만 복음을 받아들입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예수님은 끝까지 복음을 선포하십니다. 그 결과는 십자가 죽음입니다. 사람들이 끝까지 예수님을 거부한 결과는 예수님의 죽음입니다. 오늘도 예수님은 우리 마음의 문을 두드리십니다. 그러면서 우리가 마음의 문을 열고 예수님을 받아들이기를 원하십니다. 오늘 하루, 십자가 죽음에 이르기까지 우리 마음의 문을 두드리신 예수님께 감사드리며, 그분을 진심으로 받아들일 수 있기를 청합시다. 아멘.
Related Media
See more
Related Sermons
See more
Earn an accredited degree from Redemption Seminary with Logo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