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7과 거룩한 백성으로 사는 우리
Notes
Transcript
경건회
경건회
찬송가 95장 “ 나의 기쁨 나의 소망되시며”
말씀 : 베드로전서 2:9
그러나 너희는 택하신 족속이요 왕 같은 제사장들이요 거룩한 나라요 그의 소유가 된 백성이니 이는 너희를 어두운 데서 불러 내어 그의 기이한 빛에 들어가게 하신 이의 아름다운 덕을 선포하게 하려 하심이라
자신을 쥐로 착각하는 청년이 있었습니다.
청년은 의사에게 치료를 받기 시작했고 여러 번의 치료 끝에 자신이 쥐가 아닌 사람이라는 것을 깨닫게 되었습니다.
청년은 몇 번이고 감사 인사를 하며 집으로 돌아갔습니다.
그런데 진료실 문을 나간지 5분도 채 되지 않아, 청년은 하얗게 겁에 질린 얼굴로 헐레벌떡 병원으로 들어 왔습니다.
그리고 의사에게 물었습니다.
“선생님, 제가 방금 고양이를 만났는데, 그 고양이도 제가 더 이상 쥐가 아니라는 사실을 알고 있겠지요?”
이 이야기는 자신이 누구인지 깨닫지 못하는 사람의 모습을 풍자 하고 있습니다.
성경은 인간의 존재에 대해 어떻게 말하고 있을까요?
성경은 모든 사람이 하나님 앞에 죄인이라고 말 합니다.
죄인은 자신이 죄인이라는 것을 깨닫지 못합니다.
자신이 하나님 앞에서 얼마나 악한 죄인인지를 깨닫는 사람만이 복음에 감격할 수 있습니다.
반대로 성경은 자신이 죄인임을 깨닫고 복음을 깨닫게 된 사람을 의인 이라고 말 합니다.
특히 베드로는 이를 어두움 가운데서 불러 냄을 받은자로고 말하죠
즉, 쉽게말하면
사람은 원래 어두운곳에 있었지만, 예수님으로 인해 새 생명을 얻었다는 것 입니다.
이제 의롭게 된 사람들은 하나님의 백성이라는 정체성을 새기며 복음을 전해야할 책임이 있습니다.
사랑하는 유년부 선생님들,
늘 그 복음을 전하는데 앞장서계시고, 세상의 빛을 켜는대 노력하심에 감사드립니다.
선생님들의 삶이 이 세상의 또 다른 빛을 밝히고 하나님 나라가 확장됨에
감사합니다.
기도회 & 광고
기도회 & 광고
2025 교사기도제목
2. 사랑반 교사 : 김영신, 공병우
3. 사랑반 학생 기도
4. 마침기도 : 김민경 선생님
광고
2026년 신입교사를 모집중에 있습니다. 하나님나라의 빛을 만들어나갈 역할에 모두 함께 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신임지원자로 방송부-김예찬 선생님 께서 지원하셨습니다.
2. 금일 예배후 임원진 함께 모여 2026년 계획을 정리및 논의합니다. 함께 기도로 동역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소중한 이름을 주셨어요!!
소중한 이름을 주셨어요!!
소중한 이름을 주셨어요!
소중한 이름을 주셨어요!
본문: 베드로전서 2장 9절
그러나 너희는 택하신 족속이요 왕 같은 제사장들이요 거룩한 나라요 그의 소유가 된 백성이니 이는 너희를 어두운 데서 불러 내어 그의 기이한 빛에 들어가게 하신 이의 아름다운 덕을 선포하게 하려 하심이라
1. 돌멩이 이야기 (2분)
1. 돌멩이 이야기 (2분)
내용: 길가에 차이고 굴러다니던 못난이 돌멩이 이야기입니다.
스토리:
원래 이 돌멩이는 사람들 발에 걸려 넘어지게 하는 '걸림돌' 취급을 받았습니다.
그런데 누군가 이 돌을 데려다가 개울가에 놓아주고'디딤돌'이라는 새 이름을 붙여주었습니다.
그때부터 이 돌은 사람들이 물에 빠지지 않고 안전하게 건너게 돕는 소중한 돌이 되었습니다.
핵심: "중요한 건 내가 누구를 만나느냐, 그리고 그분이 나에게 어떤 이름을 붙여주느냐예요!"
2. 베드로전서·후서의 '살아있는 돌' 이야기 (3분)
2. 베드로전서·후서의 '살아있는 돌' 이야기 (3분)
배경 설명: 이 편지를 쓴 베드로 아저씨는 당시 감옥에 갇히거나 괴롭힘을 당하던 힘든 사람들을 위로하기 위해 편지를 썼습니다.
예수님 소개: 베드로는 예수님을 '산 돌(Living Stone)이라고 소개합니다.
예수님도 처음엔 사람들한테 무시당하고 버림받은 돌(걸림돌) 같았습니다. 십자가에 못 박히셨으니까요.
하지만 하나님께서는 예수님을 다시 살리셔서, 우리를 생명으로 인도하는 가장 소중한 '살아있는 돌'이 되게 하셨습니다.
연결: "베드로 아저씨도 예수님을 만나 '반석(돌)'이라는 이름을 얻었듯이, 우리도 '산 돌'이신 예수님을 믿으면 놀라운 일이 벌어져요!"
3. 이름 이야기 (3분) ★하이라이트
3. 이름 이야기 (3분) ★하이라이트
내용: 예수님을 믿는 우리에게 하나님이 붙여주신 4가지 새 이름표를 하나씩 설명합니다.
택하신 족속: 수많은 사람 중에서 하나님이 "너는 내 거야!" 하고 콕 찝어서 선택한 특별한 사람이에요.
왕 같은 제사장: 우리는 하나님 나라의 왕자님, 공주님이에요. 그리고 친구들을 하나님께로 데려오는 멋진 제사장이에요.
거룩한 나라: 예수님의 피로 깨끗하게 씻겨져서, 죄와는 멀어진 깨끗한 백성이 되었어요.
그의 소유가 된 백성: 우리는 하나님의 보물 1호예요. 하나님이 끝까지 책임지고 돌봐주신다는 뜻이에요.
4. 마무리 (2분)
4. 마무리 (2분)
정리: 우리는 이제 아무렇게나 굴러다니는 돌멩이가 아니에요. '산 돌'이신 예수님 덕분에 꿈을 이룬 '디딤돌'이 되었어요.
다짐(Action): 이렇게 멋진 이름을 공짜로 받았으니 우리가 해야 할 일이 있어요.
"하나님의 덕을 선포해요!"
나를 소중하게 만들어주신 하나님을 친구들에게 자랑하는 거예요. "예수님 믿으면 이렇게 멋진 사람이 돼!" 하고 전해주는 친구들이 됩시다.
결단 기도: "하나님, 저에게 왕 같은 제사장이라는 소중한 이름을 주셔서 감사합니다. 이 기쁜 소식을 친구들에게도 전하는 어린이가 될게요!"
결단기도
"우리를 너무나 사랑하시는 하나님 아버지, 감사합니다.
길가에 굴러다니는 돌멩이처럼 작고 약한 우리였지만,
예수님을 만나 세상에서 가장 소중한 보물이 되게 해주셔서 감사합니다.
오늘 말씀을 통해 우리에게 ‘택하신 족속’, ‘왕 같은 제사장’, ‘거룩한 나라’, ‘하나님의 백성’이라는 멋진 새 이름을 주신 것을 알았습니다.
이제 우리는 혼자가 아니에요.
하나님이 끝까지 지켜주시는 하나님의 자녀임을 믿습니다.
하나님, 우리가 받은 이 큰 사랑과 멋진 이름을 나만 알고 있는 것이 아니라,
아직 예수님을 모르는 친구들에게도 "예수님 믿으면 이렇게 행복해!"라고
자랑하며 전해주는 용감한 어린이들이 되게 해주세요.
우리를 구원하신 ‘산 돌’이신 예수님의 이름으로 기도합니다. 아멘."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