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cts 7:37-53

Sermon  •  Submitted
0 ratings
· 17 views
Notes
Transcript
Sermon Tone Analysis
A
D
F
J
S
Emotion
A
C
T
Language
O
C
E
A
E
Social
View more →

본문해설
불순종한 백성 7:37~43 나그네 인생을 사는 성도는 천국 본향에 이르기까지 하나님 말씀을 삶의 지침으로 삼고 따라야 합니다. 출애굽 후 광야 생활을 함께한 이스라엘 공동체(광야 교회)는 모세가 전한 하나님 말씀을 따르며 약속의 땅을 향해 믿음으로 행군해야 했습니다. 하지만 그들은 노예 시절을 그리워하며 애굽으로 마음이 향했을 뿐 아니라, 우상을 만드는 죄까지 범했습니다. 그들의 가장 심각한 문제는 거처가 없는 것이 아니었습니다. 모세를 세우신 하나님께 불순종한 것이요, 하나님을 하나님으로 인정하지 않고 우상을 숭배한 것입니다. 우리는 성경에 ‘모세와 같은 선지자’로 예언된 메시아 곧 예수님의 말씀에 순종하며 그분만을 주님으로 모시고 섬겨야 합니다.
오늘 본문은 초대 예루살렘 교회 집사로 섬기던 스데반 집사님의 설교입니다. 사도들이 잡혔던 것 처럼 스데반 집사도 잡혀 공회 안에서 자신을 변론하게 됩니다.
스데반 집사의 설교입니다. 사도들이 잡혔던 것 처럼 스데반 집사도 잡혀 공회 안에서 변론하게 됩니다.
아브라함부터 시작해 자신들의 이스라엘의 역사를 처음부터 전합니다. 하나님은 너희 조상들을 애굽에서 이끌어 내어 40년이나 기사와 표적을 행하였다. 광야교회로 모세가 하나님의 말씀받아 우리에게 주었다. 그러나 그 주신 말씀 율법을 듣지 않고 송아지 우상을 만들고 섬겼다. 그들은 모세에게 반역하였다. 몰록과 레판의 별을 섬겼다.
하나님은 너희 조상들을 애굽에서 이끌어 내어 40년이나 기사와 표적을 행하였다. 광야교회로 모세가 하나님의 말씀받아 우리에게 주었다. 그러나 그 주신 말씀 율법을 듣지 않고 송아지 우상을 만들고 섬겼다. 그들은 모세에게 반역하였다. 몰록과 레판의 별을 섬겼다.
하나님이 보내신 구원자 모세와 예수님, 그것을 거역하는 그들의 조상과 현재의 백성.
스데반은 이스라엘의 역사를 설명하는 설교의 정점에서 성막과 성전에 대한 이야기를 합니다. 이스라엘 백성들의 반역과 우상숭배에 대하여 이야기 하고 있었는데 주제가 잠깐 빗나가는 것 같습니다. 그런데 이 스데반이 공회에 잡혀온 이유가 바로 6장 13절에 보면 이 사람이 이 거룩한 곳과 율법을 거슬러 말하기를 마지 아니하는도다. 거룩한 곳에서 성전에서 거룩한 율법을 거슬러 말하지 않는다!! 이것이 고소내용이었습니다. 지금까지 너희 조상들이 그 거룩한 율법을 고의적으로 어겼으며 이제 이 거룩한 곳에 대해 말합니다. 너희가 처음에는 모세가 만든 증거의 장막이 있었다. 이것이 여호수아때까지 있었고. 다윗을 거쳐 솔로몬 때 성전이 있었다. 그리고 지금은 너희가 자랑하고 의지하는 이 헤롯성전 있다. 그러나 창조주 하나님께서는 사람의 손으로 지은 곳에 계시지 아니하신다.
증거의 장막이 있었다. 솔로몬의 성전이 있었다. 너희가 자랑하고 의지하는 이 헤롯성전 있다. 사람의 손으로 지은 곳에 계시지 아니하신다.
너희 조상들이 선지자들 중의 누구를 박해하지 아니하였느냐? 의인이 오시리라 예고한 자들을 죽였다.너희가 예수님을 십자가에 못받아 죽였도다. 목이 곧고 마음과 귀에 할례를 받지 못한 사람들아 너희 조상과 같이 항상 성령을 거스르는 도다. 스데반 집사는 이 말을 하고 난 후에 돌에 맞아 죽습니다. 목숨을 걸고 한 설교와도 같은 말입니다.
설교의 결론은 너희 조상들이 선지자들 중의 누구를 박해하지 아니하였느냐? 의인이 오시리라 예고한 자들을 죽였다.너희가 예수님을 십자가에 못받아 죽였도다. 목이 곧고 마음과 귀에 할례를 받지 못한 사람들아 너희 조상과 같이 항상 성령을 거스르는 도다. 스데반 집사는 이 말을 하고 난 후에 돌에 맞아 죽습니다. 목숨을 걸고 한 설교와도 같은 말입니다.
Acts 7:52 NKRV
너희 조상들이 선지자들 중의 누구를 박해하지 아니하였느냐 의인이 오시리라 예고한 자들을 그들이 죽였고 이제 너희는 그 의인을 잡아 준 자요 살인한 자가 되나니
메시야가 올것이라 예언한 자들을 죽였고 이제는 오신 의인 예수를 잡아서 죽인 자들이 너희이다. 조상이 한 것과 똑같이 하였다.
Acts 7:
구약 시대에 성막과 성전은 하나님을 만나는 장소인데, 그곳이 거룩한 것은 거룩하신 하나님의 임재 때문입니다. 하나님이 바라시는 것은 성전 자체를 신성시하는 것이 아니라, 하나님을 예배하고 하나님과의 언약 관계를 지키는 것입니다.
너희 조상들이 선지자들 중의 누구를 박해하지 아니하였느냐? 의인이 오시리라 예고한 자들을 죽였다.
증거의 장막이 있었다. 성전이 있었다.
너희가 예수님을 십자가에 못받아 죽였도다.
목이 곧고 마음과 귀에 할례를 받지 못한 사람들아 너희 조상과 같이 항상 성령을 거스르는 도다.
목이 곧고 마음과 귀에 할례를 받지 못한 사람들아 너희 조상과 같이 항상 성령을 거스르는 도다.
스데반 집사는 이 말을 하고 난 후에 돌에 맞아 죽습니다. 목숨을 걸고 한 설교와도 같은 말입니다.
Related Media
See more
Related Sermons
See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