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alatians 6:6

Sermon  •  Submitted
0 ratings
· 16 views
Notes
Transcript
Sermon Tone Analysis
A
D
F
J
S
Emotion
A
C
T
Language
O
C
E
A
E
Social
View more →

본문

Galatians 6:7–9 NKRV
7 스스로 속이지 말라 하나님은 업신여김을 받지 아니하시나니 사람이 무엇으로 심든지 그대로 거두리라 8 자기의 육체를 위하여 심는 자는 육체로부터 썩어질 것을 거두고 성령을 위하여 심는 자는 성령으로부터 영생을 거두리라 9 우리가 선을 행하되 낙심하지 말지니 포기하지 아니하면 때가 이르매 거두리라
Galatians 6:
Galatians 6:6–10 NKRV
6 가르침을 받는 자는 말씀을 가르치는 자와 모든 좋은 것을 함께 하라 7 스스로 속이지 말라 하나님은 업신여김을 받지 아니하시나니 사람이 무엇으로 심든지 그대로 거두리라 8 자기의 육체를 위하여 심는 자는 육체로부터 썩어질 것을 거두고 성령을 위하여 심는 자는 성령으로부터 영생을 거두리라 9 우리가 선을 행하되 낙심하지 말지니 포기하지 아니하면 때가 이르매 거두리라 10 그러므로 우리는 기회 있는 대로 모든 이에게 착한 일을 하되 더욱 믿음의 가정들에게 할지니라
Galatians 6:7–10 NKRV
7 스스로 속이지 말라 하나님은 업신여김을 받지 아니하시나니 사람이 무엇으로 심든지 그대로 거두리라 8 자기의 육체를 위하여 심는 자는 육체로부터 썩어질 것을 거두고 성령을 위하여 심는 자는 성령으로부터 영생을 거두리라 9 우리가 선을 행하되 낙심하지 말지니 포기하지 아니하면 때가 이르매 거두리라 10 그러므로 우리는 기회 있는 대로 모든 이에게 착한 일을 하되 더욱 믿음의 가정들에게 할지니라
Merry Christmas 5 people you did not greet this year.
Sows to please the Spirit
8절 육체를 위하여 심는자는 육체 썩어질 것 거둔다. 성령을 위해 심는자는 성령을부터 영생을 거둔다.
7절 Do not be deceived. God cannot be mocked.
하나님이 속으실 거라 생각하면 큰 오산이다. 사람은 자신이 심은 것을 거둔다. 사람은 속일 수 있고 사람은 앞에서 잘하고 없을 때 안하고 일한 것처럼 속여서 돈을 타낼수도 있겠지만 자신에게 속지 마라. 하나님은 속일 수 없다.
미국의 심리학자 윌리엄 마스턴이 혈압 변화를 이용해 처음으로 현대적인 거짓말 탐지기를 고안해 낸 것이 1915년이니, 거짓말 탐지기의 역사는 무려 100년이나 된다.(윌리엄 마스턴은 필명 찰스 몰턴으로 ‘원더 우먼’을 그린 만화가이기도 하다!)
미국의 심리학자 윌리엄 마스턴이 혈압 변화를 이용해 처음으로 현대적인 거짓말 탐지기를 고안해 낸 것이 1915년이니, 거짓말 탐지기의 역사는 무려 100년이나 된다.(윌리엄 마스턴은 필명 찰스 몰턴으로 ‘원더 우먼’을 그린 만화가이기도 하다!)
생리학 박사를 받고 캘리포니아 경찰이 된 존 라슨은 마스턴의 논문을 읽고 이를 발전시켜 혈압, 맥박, 호흡 등을 동시에 자동적으로 기록하는 폴리그래프를 만들게 됐고, 그의 동료인 레오나르드 킬러는 여기에 땀에 의한 피부 전도도를 추가해 거짓말 탐지기를 업그레이드하기도 했다. 이후 호흡과 뇌파 측정까지 더해졌다. 나중에는 그 날 뭐했어. 새로운 이야기를 만들어 내면서 창조적 활동 파트 활성화되는 뇌파로 발전. 점점 발전. 2007년 19개 증거 채택. 가장 완벽한 거짓말 탐지기가 나와 그것을 속일 수는 있어도 하나님은 니가 입을 떼기도 전에 다 아신다.
원문보기: http://www.hani.co.kr/arti/science/science_general/726433.html#csidxa3a281de21a5c9d85bebb97f094b58c 📷ㅇ
7절 A man reaps what he sows.
농부가 감자를 얻기 원하면 감자씨를 뿌려야 한다. 그리고 감자가 아닌 다른 것이 나기를 기대해서는 안된다. 성도들은 하나님의 자녀된 윌는 무엇을 맺을지를 결정하고 결정한 그것의 씨를 심어야 한다.
친구에 대한 험담을 한다면 우정을 상실하게 될 것이다. 템퍼를 조절하지 못한다면 관계를 상실하게 될 것이다.
8절 sows to please their flesh / to please the Sprit
템퍼를 조절하지 못한다면 관계를 상실하게 될 것이다.
육체를 위해 심는자는 썩어질 것을 거둘 것이다. 육체를 기쁘게 내 감각들을 기쁘게 하는 것들을 위해 심으면 얻는다. 그러나 그것들은 썩어져 없어지는 것들이다. 생이 마감될 때 다 없어질 것들이다.
성령을 위해 심는 자는 영생을 거둘 것이라 말한다. 하나님을 기쁘시게 하는 일들은 하나님 기억하시니 영원이다.
Therefore,
하나님은 속지 않으신다. 뿌린 것을 거둔 것은 자연의 법칙이자 영적 법칙이다. 우리는 성령께서 하나님을 아버지라 고백하게 하신다. 또한 성령을 따라 걸어야 한다. 성령을 기쁘시게 하는 씨들을 뿌려야 한다.
찬양팀 수련회 리더십 세미나 액티비티 중 타임라인을 그리고 가장 영향력을 미친 사람들을 발표했다. 그들로 인해 어떤 영향을 받았고 그들은 어떻게 그 영향력을 우리에게 미쳤나? encouging words, being example, spend time, caring, loving, 어떤 사람들이 살면서 그들 나름대로 자기 인생에 성령을 기쁘게 하려고 good 씨앗들을 심었다. 나는 그들에게 좋은 영향력을 받았다. 죄에 빠진 사람들을 권면해서 멈추게 하고 회복시키는 일. 다른 사람의 짐을 나누어 지는 일. 복음을 나누는 일. 복음을 나누기 위해 관계를 쌓는 일. 교회를 돕는 일 교회를 물질적으로 돕는 일 이 모든 것이 성령의 씨이다.
여러분은 2018년 무슨 씨앗을 심었습니까? 만약 여러분이 2018년에 뿌린 씨앗들로 오늘 지금 하나님이 카운트해서 선물을 주신다면 몇 개나 받으시겠습니까? 물론 하나님은 그렇게 주시는 분은 아니지만.
지금 복권에 당첨된다면 부모에게 막대한 재산을 물려받는다면 지금 하는 일을 그만 두겠냐? 65%가 그만둔다고 대답했다. 여러가지 이유가 있겠지만 그들이 일하는 가장 큰 이유는 바로 돈이다. 돈 생기면 더 할 이유가 없다. 얼마나 불쌍한 인생인가. 오직 돈을 벌기 위해 하기 싫은 일을 계속 하는 것이다. 여러분의 인생의 대부분이 가치없는 일들로 가득차면 얼마나 아깝냐. 가치 있는 일 의미있는 일 인생을 걸 만한 일을 하는 것을 멈추지 말라. 성령의 씨앗을 뿌리자.
지금 복권에 당첨된다면 부모에게 막대한 재산을 물려받는다면 지금 하는 일을 그만 두겠냐? 65%가 그만둔다고 대답했다. 여러가지 이유가 있겠지만 그들이 일하는 가장 큰 이유는 바로 돈이다. 돈 생기면 더 할 이유가 없다. 얼마나 불쌍한 인생인가. 오직 돈을 벌기 위해 하기 싫은 일을 계속 하는 것이다. 가치 있는 일 의미있는 일 인생을 걸 만한 일을 하는 것을 멈추지 말라.
2. Do not grow weary in good good.
9절 Let us not become weary in doing good.
선행하다 낙심하지 말고 계속 하라.
추수는 바로 되지 않는다. 시간이 걸린다. 농부가 밭에 씨를 뿌린다. 아무것도 없다. 거기에 거름을 주고 자라나는 잡초들을 뽑아주고 물을 준다. 비가올 때도 태양빛 아래에서 땀을 흘리며 일해야 한다. 거기 아직 아무 열매도 없다. 그러나 아무도 그 사람에게 바보냐? 이렇게 물어보는 사람이 바보다. 씨를 뿌렸으면 때가차면 반드시 거둘 것을 모두가 안다.
선행도 농사이다. 심지만 바로 보이지 않는다. 선행을 하다 오해도 받는다. 돈도 시간도 희생되지만 낙심하지 말라. 멈추지 마라. 그것이 성령의 씨를 뿌리는 것이 면 계속 해라. 때가 차면. 거두리라.
사람들은 우리가 아무리 선한 동기와 양심으로 그 일들을 했어도 오해하고 왜곡하고 자시들 마음대로 받아들일 때도 있다. 비난 받을 때도 있다. 그런데 우리 하나님은 속임을 당하지 아니하신다. 이것이 우리의 소망이 된다. 하나님은 항상 진실을 아신다.
선행을 하다 오해도 받는다. 돈도 시간도 희생되지만 낙심하지 말라. 멈추지 마라. 그것이 성령의 씨를 뿌리는 것이 면 계속 해라. 때가 차면. 거두리라.
사람들은 우리가 아무리 선한 동기와 양심으로 그 일들을 했어도 오해하고 왜곡하고 자시들 마음대로 받아들일 때도 있다. 비난 받을 때도 있다. 그런데 우리 하나님은 속임을 당하지 아니하신다. 이것이 우리의 소망이 된다. 하나님은 항상 진실을 아신다.
오늘은 예수님이 이땅에 오신 날을 기념하는 예배이다. Noel Birth라는 뜻이다. 그 분의 탄생을 기뻐한다. 그분이 남긴 legacy를 기억해야 한다. 예수님이 이 땅에 오셔서 한 일이 무엇이냐? 자기가 구원하러 온 사람들에게 모욕당하신 것이다. 죄 없으신 분이 죄인 취급받으신 것이다. 심판 해야 할 사람들에게 심판 받으신 것이다. 낙심하지 않고 끝까지 하고 마침내 이루어 내셨다. 때가 되자 하나님께서 추수케 하셨다.
죄 없으신 분이 죄인 취급받으신 것이다.
9절의 완벽한 모델이 되신 분이 예수님이시다.
지금 복권에 당첨된다면 부모에게 막대한 재산을 물려받는다면 지금 하는 일을 그만 두겠냐? 65%가 그만둔다고 대답했다. 여러가지 이유가 있겠지만 그들이 일하는 가장 큰 이유는 바로 돈이다. 돈 생기면 더 할 이유가 없다. 얼마나 불쌍한 인생인가. 오직 돈을 벌기 위해 하기 싫은 일을 계속 하는 것이다. 가치 있는 일 의미있는 일 인생을 걸 만한 일을
Philippians 2:9–10 NKRV
9 이러므로 하나님이 그를 지극히 높여 모든 이름 위에 뛰어난 이름을 주사 10 하늘에 있는 자들과 땅에 있는 자들과 땅 아래에 있는 자들로 모든 무릎을 예수의 이름에 꿇게 하시고
선을 행하되 낙심하지 말라.
2018년을 보내면서 지난 한 해 어떠했는지 생각해보라. 만족스러운가? 불만족스러운가? 좀 더 게으르지 않았나? 좀 더 공부할 걸 그랬나? 좀 덜 먹을걸 그랬나? 후회가 되는 사람있나? 그러나 지난 한해가 만족스럽지 못하고 후회가 남는다면 그것은 이러한 사소한 문제들이 아닐 것이다. 아마 영원한 일, 영적인 일, 의미가 있는 일이 없었기 때문 아닐까?
Related Media
See more
Related Sermons
See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