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enesis 39:1-5
Sermon • Submitted
0 ratings
· 3 viewsNotes
Transcript
Sermon Tone Analysis
A
D
F
J
S
Emotion
A
C
T
Language
O
C
E
A
E
Social
Everything you touch
Everything you touch
여러분 Paradox 에 대해서 들어봤습니까?
a: a statement that is seemingly contradictory or opposed to common sense and yet is perhaps true
b: a self-contradictory statement that at first seems true
예를 들면 “Less is more” Does it make sense?? In writing, it is true.
“All animals are equal, but some animals are more equal than others.”
지금 생각해 보니까 여러분들도 paradox를 한다. 핸드폰 게임하고 있을 때 가서 뭐해? 게임해요. 재밌어? 아니요. 그냥 하는거에요. 근데 표정보면 재밌다.
The purpose of a paradox is to arrest attention and provoke fresh thought.
그럼 왜 사람들은 paradox를 쓸까요? The purpose of a paradox is to arrest attention and provoke fresh thought. 주의를 끌고. 새로운 생각하게 만든다.
오늘 성경본문 말씀도 Paradox이다. 요셉은 야곱의 아들들 중 한명이다.
아버지가 요셉을 예뻐해서 형들에게 미움받았다. 왕따 당했다. 배신당해 팔려왔다.
1절을 보자
노예로 ㅂ
1 Now Joseph had been taken down to Egypt. Potiphar, an Egyptian who was one of Pharaoh’s officials, the captain of the guard, bought him from the Ishmaelites who had taken him there.
어린 나이에 가족 떠나서 다른 나라에 와서 문화도 다르고 언어도 안되는데 노예로 산다. 이게 지금 형통하다고 말할 수 있는 상황입니까?
어린 나이에 가족 떠나서 다른 나라에 와서 문화도 다르고 언어도 안되는데 노예로 산다. 이게 지금 형통하다고 말할 수 있는 상황입니까? 왕의 친위대장 집 노예로 들어갔다. 그런데 성경이 하나님이 요셉과 함께 하셨다. 형통하였다.
2 The Lord was with Joseph so that he prospered, and he lived in the house of his Egyptian master.
여기 Paradox가 있다. 우리 눈에는 하나도 형통한 게 아니다. 근데 성경은 하나님이 함께 계시고 형통하다 한다. 그런데 이것도 사실이다.
그 집에서 Everything he touches prosper. 왜냐하면 하나님이 함께하셔서.
3 When his master saw that the Lord was with him and that the Lord gave him success in everything he did,
그 주인이 요셉을 보니!! see 가 아니라 understand이다. 일하는 것 보고 태도를 보고 결과를 보니 이건 하나님이 함께 하시는게 확실하다고 이해한 것이다. 그리고 자기 집에 모든 것을 맡겼고 그가 손대는 것마다 하나님의 복이 임했다.
근데 이게 끝이 아니다. 열심히 일하는데 아내가 명령했다. 요셉이 거절했다. 날마다와서 이야기했다. 요셉이 계속 거절했다. 그러니 나중에 요셉에게 누명을 씌웠다. 요셉이 자기를 범하려 했다고. 아니다 절대 아니다. 감옥에 갇혔다. 억울해 주겠다. 근데 또 한번의 paradox가 나온다.
21절 하나님이 요셉과 함께 계셨다. 간수장은 모든 것을 요셉의 손에 맡겼고 요셉의 손에 들어간것은 형통케 되었다.
We need to change (our concept of prosperity)
We need to change (our concept of prosperity)
아까 처음에 Paradox의 목적이 뭐라고 했지요? 주의를 끌고. 새로운 생각을 준다.
사람들이 이 이야기를 읽으면 이게 하나님이 함께 하시는 건가? 축복인가? 형통인가? 생각할까요?? 생각하지 않는다. 그래서 성경이 Paradox를 쓰면서 너희 눈에는 아니지만 이것은 분명히 하나님이 함께 하시는 것이다. 새로운 형통이 무엇인지 알려주고 있다.
우리 형통 축복하면 뭘 생각하나요? Good Parents, Rich family, good grade, nice looking, top college, awesome job, nice car house. 이것을 생각한다. 그것도 하나의 축복일수 있다. 그런데 오늘 성경은 이 요셉의 삶도 축복이라고 말한다!!
Good Parents, Rich family, good grade, nice looking, top college, awesome job, nice car house. 좋은 부모에게 태어나고 부유하고, 좋은 성적, 좋은 외모, 좋은 대학,
성경은 이것도 축복이라고 말한다!!
True Blessing is to walk with God.
True Blessing is to walk with God.
요셉이 통제 할 수 없는 상황때문에, 여러 환경때문에 애굽에 오고, 노예가 되고, 감옥에 가고 했지만 하나님이 어디든 함께 하셨다. 요셉의 손에 닿는 것을 다 형통하게 하셨다. 이게 하나님이 함께 하시는게 복이다.
우리가 태어날 때 가지고 태어나지 못한다. 선택하지 못하는 것들이 너무나 많다. 국적, 태어난 시기, 성별, 부모, 외모, 재능, 하나 하나 모두 우리 인생에 너무 막대한 영향을 미치는 것들이다. 이것 우리가 선택하지 않았다. 어쩔 수 없는 것이다. 그러나 어디에 어떤 모습으로 있든 우리에게 하나님이 있다면 우리는 복있는 자다.
교회가면 복 받는다고 해서 갔는데 복 많이 받아서 슈퍼 리치한 사람들 교회에서 봤나요?? 없지요. 그런데도 왜 다들 교회에 올까요?? 그것만 복이 아니라 하나님과 함께 사는 것. 함께 걷는 것 내가 하나님을 소유하는 것이 복이라는 것을 알기 때문이다. 여러분도 이것을 깨닫기를 원합니다.
인생이 원하는 방향으로만 흘러가지 않을 것입니다. 나에게 이것이 최선이겠지 열심히 했는데 나한테 best가 아닐 수도 있습니다. 아플 수도 있고, 갑자기 교수가 떠나버릴 수도, 배신을 당할 수도, 사랑하는 사람이 떠날 수도, 있습니다. 그 가운데서 하나님을 발견할 수 있다면 여러분은 복있는 사람입니다.
을 발견할 수 있다면 여러분은 복있는 사람입니다.
True Blessing is to accomplish God’s plan.
True Blessing is to accomplish God’s plan.
이집트의 왕이 하루는 꿈을 꾸었다. 7 건강한 암소가 있었는데 7 흉한 암소가 잡아먹는다. 7 좋은 이삭이 있었는데 7 흉한 이삭이 삼켰다. 나라에 모든 지혜있는 자들을 불러 꿈을 해석하게 했으나 해석하는 자가 없었다. 그 때 왕의 컵 베어러가 말한다. 내가 감옥에 있을 때 요셉이란 사람을 만났는데 그자가 내 꿈을 해석해주었다.
요셉은 바로와 앞에 가서 그 꿈을 해석한다. 7년의 풍년이 있을 것. 7년의 흉년이 있을 것입니다. 여기에 요셉은 똑똑한 사람 지금까지 다 맡아서 일을 하던 사람이다. 7년 동안 모아서 7년을 대비해야 합니다. 바로가 그를 자기 다음으로 높은 사람으로 앉히고 나라를 그의 손에 맡깁니다. 그리고 요셉의 이름을 사브낫 바네아. 너를 보니 하나님이 살아계시고 말씀하신다.
우리는 이유를 몰랐습니다. 왜 애굽으로 팔려와야 했는지. 왜 보디발의 집 매니져가 되었는지 감옥에 갔는지, 감옥에서 일을 다 처리했는지. 그러나 이제 알 수 있습니다. 그 모든 것을 거쳐 이 자리로 하나님이 오게 만드셨다. 신기한것은 여기는 누가 읽어도 형통하고 복 받았습니다. 세상기준으로도. 여기서는 형통하다 prosper favor 안나옵니다. paradox가 나오지 않습니다.
이 요셉을 통해 무엇을 하시는가? 야곱의 70명 정도 되는 가족초청. 애굽으로 내려와 살 수 있게 됩니다. 이것은 아브라함에게 주신 약속 수많은 자손을 만들수 있도록, 나라를 만들 수 있도록 애굽을 사용하시는 것이다. 야곱의 12아들들은 여기서 나라의 사이즈로 커지게 된다. 이 일을 위해 요셉을 사용하신 것이다.
5 Pharaoh said to Joseph, “Your father and your brothers have come to you,
6 and the land of Egypt is before you; settle your father and your brothers in the best part of the land. Let them live in Goshen. And if you know of any among them with special ability, put them in charge of my own livestock.”
27 Now the Israelites settled in Egypt in the region of Goshen. They acquired property there and were fruitful and increased greatly in number.
28 Jacob lived in Egypt seventeen years, and the years of his life were a hundred and forty-seven.
하나님과 함께 걷는 사람은 결국 하나님의 계획을 이루게 된다. 누구나 요셉처럼 된다는 것 아니다. 각자의 자리에서 하나님이 각자를 향해 가지고 계신 계획을 이루게 하신다. 하나님이 나에게 무슨 계획 가지고 있는지 모른다. 괜찮다. 찾으면 된다. 지금 중요한 것은 내가 지금 하나님과 함께 걷고 있는가이다. 내가 지금 처한 상황에 하나님을 의지하며 내 손에 닿는 것마다 최선을 다하는가 물어야 한다.
내가 지금 하나님과 함께 걷고 있는가이다. 내가 지금 처한 상황에 하나님을 의지하며 내 손에 닿는 것마다 최선을 다하는가 물어야 한다.
하나님이 나에게 무슨 계획 가지고 있는지 모른다. 괜찮다. 찾으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