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lossians 4:2-6
Sermon • Submitted
0 ratings
· 16 viewsNotes
Transcript
Sermon Tone Analysis
A
D
F
J
S
Emotion
A
C
T
Language
O
C
E
A
E
Social
본문
본문
2 기도를 계속하고 기도에 감사함으로 깨어 있으라
3 또한 우리를 위하여 기도하되 하나님이 전도할 문을 우리에게 열어 주사 그리스도의 비밀을 말하게 하시기를 구하라 내가 이 일 때문에 매임을 당하였노라
4 그리하면 내가 마땅히 할 말로써 이 비밀을 나타내리라
5 외인에게 대해서는 지혜로 행하여 세월을 아끼라
6 너희 말을 항상 은혜 가운데서 소금으로 맛을 냄과 같이 하라 그리하면 각 사람에게 마땅히 대답할 것을 알리라
오늘 본문은 우리 신체 중에 입에 대하여 이야기하고 있습니다. 기독교인들은 세가지 관계안에 살고 있습니다. 하나님과의 관계, 교회내 성도들과의 관계, 그리고 불신자와의 관계입니다. 관계는 말로 시작해서 말로 끝납니다. 말이 얼마나 중요하면 말 한마디로 천냥빛도 갚는다는 말이 나왔을까요? 잔소리를 들으면 어때요? 기분이 나빠요. 충고를 들으면 어떠요? 기분이 진짜 나빠져요. 감사로 기도하라. 중보기도하라. 소금과 같은 말을 하라.
기독교인들은 세가지 관계안에 살고 있습니다. 하나님과의 관계, 교회내 성도들과의 관계, 그리고 불신자와의 관계입니다. 관계는 말로 시작해서 말로 끝납니다. 말이 얼마나 중요하면 말 한마디로 천냥빛도 갚는다는 말이 나왔을까요? 잔소리를 들으면 어때요? 기분이 나빠요. 충고를 들으면 어떠요? 기분이 진짜 나빠져요.
1. 감사로 기도하라.
바울은 계속적인 기도를 강조합니다. 기도를 계속하고, 다른 우리말 성경에는 원어의 느낌을 더 살려서 기도에 힘쓰고..
기도를 잘하는 비결이 있습니다. 정해진 시간에 꾸준히 하는 것입니다. 지난 단기선교때 단기선교 팀들이 오후 2인가 무슨 일을 하던지 멈추고 다 모여서 기도하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점심 먹고 피곤한 시간대였는데 하루 이틀 쌓이면서 자연스럽게 그 시간이 기도하는 시간으로 인식되고 그 3,4날에는 자연스럽게 처음부터 깊이 기도할 수 있었습니다. 긴밀하게 기도하는 비결은 정해진 시간에 무조건 하는 것입니다. 새벽기도 나오시는 분들은 그런 시간을 사모하며 이자리에 나오신 줄 압니다. 꼭 새벽이 아니더라도 기도는 율법도 아니고 의무도 아니고 특권입니다.
5. 제일 원칙이 계속하는 것입니다. 무슨 일이건 꾸준히 하는 사람 못 당합니다. 무슨 일이건 계속하는 사람에게 반드시 능력이 나타나게 됩니다.
6. 하룰 이틀 열심히 할 수 있습니다. 한 달 두 달 열심히 할 수 있습니다. 심지어 한 해 두 해 열심히 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평생은 힘듭니다.
7. 우리는 평생 하는 일을 천직이라고 말합니다. 나로부터 비롯되지 않은 일입니다. 내 힘으로만 감당할 수 없는 일입니다. 소명과도 같은 일입니다.
바울은 이 기도와 연관해서 중요한 태도를 함께 말합니다. 기도에 감사함으로 깨어있으라. 기도를 할 때 이 감사의 태도를 잊지 않게 조심하라고 말합니다. 감사야 말로 깊은 기도로 쑥 들어가는 지름길같은 것입니다. 내 상황이 어떠할 지라도 감사로 나아가는 것은 주권을 인정하며 하나님을 인정한다는 뜻이지요. 성도는 감사로 기도할 때 하나님과의 관계를
내 상황이 어떠할 지라도 감사로 나아가는 것은 주권을 인정하며 하나님을 인정한다는 뜻이지요. 성도는 감사로 기도할 때 하나님과의 관계를
기도는 하나님과 관계를 만들어 줍니다. 기도는 쌓이는 것입니다.
하나님과,
기도는 하나님 앞에서 신앙을 지켜주는 행위이다. 더구나 감사는 깊은 임재속으로 들어가게 만든다.
2. 중보로 기도하라.
사도바울은 골로새 교회에게 중보기도를 요청합니다.
3 또한 우리를 위하여 기도하되 하나님이 전도할 문을 우리에게 열어 주사 그리스도의 비밀을 말하게 하시기를 구하라 내가 이 일 때문에 매임을 당하였노라
그리스도의 비밀을 전할 수 있도록 중보기도를 요청합니다.
그리스도의 비밀을 전할 수 있도록 중보기도를 요청합니다.
전도할 문을 우리에게 열어주사. 그리스도의 비밀을 말할수 있게 기도해달라. 전도할 문 직역하면 말씀의 문이다.
중보하라
내가 이 일을 위하여 매임을 당하였노라. 바울이 전도할 기회를 얻을 수 있도록 기도해달라. 내가 이 일을 위하여 매임을 당하였다. 지금 바울은 묶여있습니다. 마음대로 갈 수 없는 가택연금기간입니다. 두가지 해석이 가능합니다. 내가 로마에 매임을 당한 것은 바로 로마에 복음을 전파하기 위함이다. 여기서 마땅한 기회를 얻을 수 있도록 기도해달라. 다른 해석은 복음에 매인 자였습니다. 복음 증거에 삶이 매여있었습니다. 내 주님 주신 사명을 감당할 수 있도록 기도해달라.
바울이 전도할 기회를 얻을 수 있도록 기도해달라. 내가 이 일을 위하여 매임을 당하였다. 지금 바울은 묶여있습니다. 마음대로 갈 수 없는 가택연금기간입니다. 두가지 해석이 가능합니다. 내가 로마에 매임을 당한 것은 바로 로마에 복음을 전파하기 위함이다. 여기서 마땅한 기회를 얻을 수 있도록 기도해달라. 다른 해석은 복음에 매인 자였습니다. 복음 증거에 삶이 매여있었습니다. 내 주님 주신 사명을 감당할 수 있도록 기도해달라.
자신의 사역을 위해 하나님께 간구해달라는 것이다. 바울이 얼마나 탁월한 사역자였습니다. 지식과 체험과 사역 열매를 놓고 볼 때 바울만한 사역자가 어디있겠습니까? 그러나 훌륭한 사역자라고 기도가 필요없는 것이 아니다. 더욱 필요하다. 탁원한 전도자였지만 말씀 전할 수 있는 기회를 구했다. 기도의 필요를 느끼지 못하면 어느새 교만이 자라 영적 침체와 실패로 나타날지 모른다. 기도가 필요없는 사람은 없다. 기도가 필요없는 사역자는 없다. 앞의 감사의 기도가 하나님과 성도들을 이어주는 역활이었다면 이 중보는 그리스도 안에서 성도와 사역자를 이어주는 역할을 한다.
그런 기도가 응답되면 마땅히 비밀을 나타내리라. 자신이 할일을 담대하게 말한다.
훌륭한 사역자라고 기도가 필요없는 것이 아니다. 더욱 필요하다.
그런 기도가 응답되면 마땅히 비밀을 나타내리라. 자신이 할일을 담대하게 말한다.
교회 사역자들을 위해서 기도해주시기 바랍니다. 여러분들 구역예배를 인도할 때 구역원들에게 기도를 부탁하십시오. 유스선생님들께도 예배 직전에 말씀을 위해 기도를 부탁합니다. 설교자에게도 유익이 있지만 기도하는 사람들에게도 유익이 있습니다. 하나님의 말씀을 잘 전달하고 본인의 마음도 준비합니다.
전도할 문 직역하면 말씀의 문이다.
사역을 위해 하나님께 간구해달라는 것이다. 훌륭한 사역자라고 기도가 필요없는 것이 아니다. 더욱 필요하다.
기도의 필요를 느끼지 못하면 어느새 교만이 자라 영적 침체와 실패로 나타날지 모른다. 기도가 필요없는 사람은 없다. 기도가 필요없는 사역자는 없다.
앞의 감사의 기도가 하나님과 성도들을 이어주는 역활이었다면 이 중보는 그리스도 안에서 성도와 사역자를 이어주는 역할을 한다.
감사의 기도가 하나님과 성도들을 이어주는 역활이었다면
이 중보는 그리스도 안에서 성도와 사역자를 이어주는 역할을 한다.
3. 지혜롭게 말하라.
지헤로 행하라
세번째는 외인들에 대하여 지혜롭게 행하되 소금같이 말하라고 합니다.
5 외인에게 대해서는 지혜로 행하여 세월을 아끼라
6 너희 말을 항상 은혜 가운데서 소금으로 맛을 냄과 같이 하라 그리하면 각 사람에게 마땅히 대답할 것을 알리라
특별히 믿지 않는 사람과의 대화에서 해야 할 말을 잘 선택해야 합니다. 성도는 말을 할 때 마치 소금으로 맛을 내는 것 같이 할 필요가 있습니다. 음식을 맛깔스럽게 하고 부패를 방지합니다.
우리들은 특별히 믿지 않는 사람과의 대화에서 해야 할 말을 잘 선택해야 합니다. 여기에 보니 소금으로 season한 것처럼 말을 하라고 합니다. 음식을 맛깔스럽게 하고 부패를 방지합니다.
하나님과,
불신자와
세상 사람들과 말하다보면 거친 표현들, 엉터리 말, 흉보는 말, 부정적인 말들이 넘쳐납니다. 이러한 가운데 시기적절한 지혜로운 말을 해야 할 것입니다. 정말 말을 잘하고 싶습니다. 그렇죠? 소금으로 맛을 낸 말을 어떻게 할 수 있을까요? 위의 기도와 연관이있다고 생각합니다. 기도 가운데 오늘 내가 지혜의 말을 할 수 있도록 기도하시기 바랍니다. 하나님의 은혜를 담은 마음이 은혜를 담은 말을 하게 되어있습니다. 은혜를 경험한 사람이 은혜를 나눕니다.
지혜로운 말로 불신자에게 은혜를 흘려보낼 수 있는 저희들 되길 바랍니다.
하나님의 은혜를 담은 마음이 은혜를 담은 말을 하게 되어있습니다. 은혜를 경험한 사람이 은혜를 나눕니다.
하나님의 은혜를 담은 마음이 은혜를 담은 말을 하게 되어있습니다. 은혜를 경험한 사람이 은혜를 나눕니다.
성도와 사역자간,
하나님과 관계를 위해서는 감사의 기도를, 서로를 위해서는 중보의 기도를 불신자들과의 관계에서는 소금맛나는 말을 하시는 여러분 되시길 예수님의 이름으로 축복합니다.
맛나게 말하라.
불신자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