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ark 8:34-35
Sermon • Submitted
0 ratings
· 5 viewsNotes
Transcript
Sermon Tone Analysis
A
D
F
J
S
Emotion
A
C
T
Language
O
C
E
A
E
Social
본문
본문
34 Then he called the crowd to him along with his disciples and said: “Whoever wants to be my disciple must deny themselves and take up their cross and follow me.
35 For whoever wants to save their life will lose it, but whoever loses their life for me and for the gospel will save it.
Mark 8:
예수의 제자가 되는 것이 무엇인가? Kingdom Disciples.
단순히 성경을 좀 더 읽고 기도를 좀 더 하는 것이 아니다. 이것은 삶의 스타일을 바꾸는 것이다.
The invitation is open to all.
This is not for only the Twelve. 다시 말하면 예수님을 주님으로 영접한 사람들이 크리스챤이다. 이 크리스챤에게 예수의 제자로 사는 것은 자연스러운 결과이다. 옵션이 아니다. 예수만 믿고 제자는 안되는 시스템은 존재하지 않는다.
크리스챤이라는 단어에 “제자"가 포함되어 있다. 중학생!! 초등학교에서 중학교로 건물만 옮기는 것이 아니다. 다른 시스템이 포함되어 있다. 중학생이 교실을 찾아다니고 자신이 책임감을 가지고 공부를 해나가는 삶의 스타일이 포함되어 있는 것이다.
disciples 제자라는 말 269번 사용되었다. 크리스챤이라는 말 3번 사용되었다.
This is not for only the Twelve.
제자는 배우다라는 단어 만다노에서 시작되어 마떼데스라는 단어이다. 하나님의 말씀을 듣고 배워 사는 사람이다.
19 그러므로 너희는 가서 모든 민족을 제자로 삼아 아버지와 아들과 성령의 이름으로 세례를 베풀고
20 내가 너희에게 분부한 모든 것을 가르쳐 지키게 하라 볼지어다 내가 세상 끝날까지 너희와 항상 함께 있으리라 하시니라
Matt
가서 사람들을 전도하여 예수 믿는 크리스챤이 되게 하라는 말이지요. 제자를 만들어라!! 성경은 제자들을 위한 책이다. 교회는 제자들의 모임이다.
우리가 해야 하는 질문은 이것이 아니다. 예수를 믿습니까? 교회를 다닙니까? 세례를 받았습니까? 교회를 몇 년 다녔습니까? 직분이 무엇입니까? 이것은 부수적인 질문입니다. 우리의 질문은 당신은 예수의 제자입니까? 이것이 되야한다. 예수님의 지상명령에서도 볼 수 있듯이 내가 예수의 제자인가?
요즘 시대는 교회 청중으로 남고 싶어하는 사람들이 많이 있습니다. 교회의 멤버도 되고 싶다. 예배도 드리고 싶다. 교회에서 받을 수 있는 마음을 편하게 해주는 위로도 받고 싶다. 그러나 지금 내 삶에 조금이라도 손해가 있다면 싫다. 나는 제자가 아닌 audience로 남고싶다. 여러분 교인이 아니라 제자로 살아야 합니다.
2. Three requiremetns - deny, take up, follow
자신을 부인하고 - 자신을 잊어버리고 deny yourself - to forget one’s self
예수님을 따리기로 결정했다면 더이상 내 자신이 포커스가 아니다.
We choose to follow Christ, we no lnonger make ourselves the focus.
We make the One we are following - Christ - the focus of who we are.
If more of you mean, less of me.
When are you most likely shift your focus from Jesus back to yourself?
take up his cross
In biblical days, a man condemned to death would carry his own Crossbeam to the place where the crucifixtion would take place. Electonic Chair. Gas Chamber. 죽음을 상징한다. 동시에 이것을 용서를 의미한다.
Follow me
walks with Jesus. follow his footsteps.
자신을 부인하는 것을 가장 잘 설명할 수 있는 것이 나는 다이어트라고 생각한다.
자신을 부인하는 것을 가장 잘 표현할 수 있는 것은 다이어트이다. 무슨 목적이냐? 살을 빼기 위한 목적으로 삶의 모든 스타일을 맞춘다. 일어나는 시간, 잠자는 시간, 마시는 것, 먹는 것, 먹는 양, 먹는 방법, 운동하는 시간. 나에게 맞는 운동법을 찾는다. 운동기구와 매트도 구입한다. 이 모든 것들을 할 시간과 여건을 내 하루 일상에서 확보하기 위해 여러가지를 조정한다. 유혹과 시련이 있다. 친구를 만나는데 치킨을 먹는다. 나는 먹지 않는다. 내가 먹을 것을 싸가지고 간다. 음식 먹는 것이 나오는 모든 방송을 보지 않는다. 그리고 운동을 한다. 삶의 모든 것을 한가지 목적 “살을 빼는 것에" Focus를 시키고 다른 모든 것을 조정한다. 살을 뺀 사람들에게 어떻게 위기를 극복했는지 물어보기도 한다. 같이 살을 빼는 사람들과 모임을 만들어 서로 격려하면 함께 운동한다. 몸무게를 확인해 가며 이 모든 것을 재조정한다. 이것이 자신을 부인하는 것이다.
그리스도의 제자로 사는 것. 한 가지 목적. 나를 구원하신 예수님을 기쁘시게 하는 삶이다. 이것이 오직 한 가지 목적이다. 이 일을 위하여 삶의 모든 것을들 조정한다.
따라서 예수의 제자가 된다는 것은 일평생 성장하는 것을 뜻한다. 내 삶을 하나님의 말씀에 헌신하여 계속 자라나는 것을 포함한다.
유치원은 항상 잘했다고 칭찬해준다. 박수쳐준다. 도와준다. 상준다. 부담이 없다. 유치원만 계속 다닐 수 없다. 초등학교 중학교 고등학교로 자라가야 한다. 내 삶도 제자로 살아간다. 다른 사람에게 전도하고. 그 사람이 자랄 수 있도록 도와준다.
유혹과 시련이 있다. 친구를 만나는데 치킨을 먹는다. 나는 먹지 않는다. 혼자 있을 때
In biblical days, a man condemned to death would carry his own Crossbeam to the place where the crucifixtion would take place. Electonic Chair. Gas Chamber.
walks with Jesus. follow his footsteps.
3. Consequence of being disciples
save - lose lose-save
자기 목숨을 위하여, 자기 인생을 위하여 사는 사람은 잃을 것이다.
누구든지 복음을 위하여 사는 사람은 얻을 것이다. Paradox
이 땅에서 자기를 위해 사는 사람은 결국 영생을 얻지 못할 것이다. 제자로 사는 사람은 영생을 얻을 것이다.
만약 이 생애가 여기서부터 지구를 걸어서 계속 도는 것에 비유해보자. 걸어서 지구를 한바퀴 돈다면 얼마나 걸릴까?
그것이 영원이라면 우리의 인생 100면은 얼마일까? one step도 안될 것이다. 절대 낭비가 아니다.
내 일생을 이 영원을 위해 사는 것이라면 잃는 것이 아니라 얻는 것이다.
절대 낭비가 아니다.
What does it look like to deny yourself as a teenager in today’s world?
When are you most likely shift your focus from Jesus back to yourself?