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한계시록 19:11-21

2019 새벽예배  •  Sermon  •  Submitted
0 ratings
· 43 views
Notes
Transcript

다시오실 주님의 모습

우리는 어제 본문에서 음녀 바벨론을 심판하시는 모습 이후에, 하나님의 보좌 주위에 둘러선 24장로들과 네 생물들이, “할렐루야 구원과 영광과 능력이 우리 하나님께 있도다"라고 외치며, 어린양의 혼인잔치를 준비하는 모습을 살펴 보았습니다.
그 이후에 나타나는 오늘의 본문의 시작은 백마와 그것을 탄 자가 등장합니다. 누구이겠습니까? 예수 그리스도이지요. 이것은 그냥 문맥적으로도 알수 있지만, 결정적으로 16절 보니까, 만왕의 왕이요 만주의 주.. 라고 나옵니다. 예수 그리스도임에 틀림이 없습니다.
오늘 본문이 묘사하는 주님, 다시 오시는 주님, 재림하시는 주님은 어떤 모습으로 오시는가?
11절 봅니다.
“ 또 내가 하늘이 열린 것을 보니 보라 백마와 그것을 탄 자가 있으니 그 이름은 충신과 진실이라 그가 공의로 심판하며 싸우더라”
첫번째 주님의 모습은, 우선 주님은 백마를 타고 등장하십니다. 이 이미지는 승리자 정복자의 이미지 입니다.
우리 주님은 승리하셨습니다. 악인을 멸하시고, 의인을 구원하시기 위해서 오시는 것입니다. 이 세상을 정복하고 승리한 것 처럼 보였던 음녀 바벨론은 무너지고 불에 탔습니다. 그리고 승리자의 모습으로, 정복자의 모습으로 등장하신 주님의 모습에는 당당하고 늠름한 모습으로 오십니다.
우선 주님은 백마를 타고 등장하십니다. 이 이미지는 승리자 정복자의 이미지 입니다. 우리 주님은 승리하셨습니다. 악인을 멸하시고, 의인을 구원하시기 위해서 오시는 것입니다. 이 세상을 정복하고 승리한 것 처럼 보였던 음녀 바벨론은 무너지고 불에 탔습니다. 그리고 승리자의 모습으로, 정복자의 모습으로 등장하신 주님의 모습에는 당당하고 늠름한 모습으로 오십니다.
여러분, 그 분이 우리의 신랑이십니다. 신부는요. 신랑이 누구냐에 따라 신부의 정체성이 결정이 됩니다. 대통령의 부인은 first lady, 영부인이 됩니다. 지금 미국 대통령의 first lady인 멜리나 여사가 이전엔 모델이었을지는 모르지만, 지금은 엄연한 영부인이 됩니다. 남편이 미국 대통령이거든요.
우리의 신랑은 바로 백마타고 오신 승리자, 정복자 예수 그리스도라는 사실은 우리가 누구라는 이야기 예요? 승리자라는 의미입니다. 주님과 연합이 되어 주님의 신부가 되는 모든 자들은 승리자가 되는 것입니다. 얼마나 큰 자부심입니까?
그런데, 그 신랑의 이름이 오늘 본문에서 소개되고 있는데, 그 이름이 뭐라고 나옵니까? “충신과 진실"이라고 말하고 있어요.
여기서 “충신”에 해당하는 헬라어의 원뜻은 신실한자, 충성된자 라는 뜻을 가지고 있고,
“진실”에 해당하는 헬라어 원뜻은 참된자, 진정한 자라는 뜻을 가지고 있습니다.
그러니까 이 이름으로 보여지는 마지막때의 주님의 모습은, 하나님의 뜻대로 신실되이 행하는 자라는 뜻으로 모든 인간에게 참된 구주가 되신다는 의미를 가지고 있습니다. 주님은 신실하고 진실하고 참된 신랑입니다.
또 내가 하늘이 열린 것을 보니 보라 백마와 그것을 탄 자가 있으니 그 이름은 충신과 진실이라 그가 공의로 심판하며 싸우더라
The Holy Bible: New Korean Revised Version. (n.d.). (electronic ed., ). South Korea.
Related Media
See more
Related Sermons
See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