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urpose Driven Life 4

Sermon  •  Submitted
0 ratings
· 6 views
Notes
Transcript

커피는 어디에 마셔야 하죠? 손잡이가 없는 유리컵에 뜨거운 커피를 담고 마시려고 컵을 드는 순간 뜨거워서 놓치게 되고 물컵은 깨지게 됩니다. 유리나 사기로 된 그릇에 물을 담고 냉동실에 얼리면 깨집니다. 은박접시에 음식을 담아 전자레인지에 돌리면 은박접시는 타버리고 계속 두면 폭발하기도 합니다. 모든 것은 목적에 맞게 지어져있습니다.
커피가 담긴 물컵을 드는 순간 뜨거워서 놓치게 되고 물컵은 깨지게 됩니다.
유리나 사기로 된 그릇에 물을 담고 냉동실에 얼리면 깨지게 되고,
은박접시에 음식을 담아 전자레인지에 돌리면 은박접시는 타버리고 계속 두면 폭발하기도 합니다.
하나님이 만드신 목적에서 벗어나 자신이 원하는 삶을 살려고 하면 그 용도에 맞지 않는 삶을 살기에
힘이 들고, 일그러지거나 깨지기도 합니다.
그릇은 주인의 손에 의해 각각의 용도에 맞게 사용 되야 합니다.
1. 하나님은 모든 것을 목적에 맞게 지으셨다.
오늘 본문에서 말하는 것과 같이 하나님은 모든 것을 목적에 맞게 만드셨습니다.
Proverbs 16:4 NIV
4 The Lord works out everything to its proper end— even the wicked for a day of disaster.
다른 영어 번역본에 보면 더욱 확실합니다 .NASB ESV는 The LORD has made everything for its purpose라고 번역하고 있습니다.
오늘 해가 떴나요? 저번 주에 비가 왔나요? 이 순간에도 해가 뜨고 시간이 가고 파도가 바닷가에서 치고 비가 오고 바람이 불고 조그만 생물부터 큰 바다에 고래까지 살아 움직이고 있으면 그 모든 것들이 하나님의 영광을 드러내고 있는 것입니다.
The LORD has made everything for its purpose
Psalm 19:1 NIV
1 The heavens declare the glory of God; the skies proclaim the work of his hands.
하나님이 지으신 모든 만물이 자기 자리에서 지은 바대로 살아가고 있으면 하나님의 영광을 드러낸다.
하나님 말고 누가 해를 만들고 시간에 따라 뜨고 지게 만들 수 있습니까? 모든 과학자들이 이 우주는 너무나도 인텔리전트하게 디자인되어 있다고 하는데 하나님의 능력 말고 무엇이 이 우주를 그렇게 창조할 수 있습니까? 자연은 영광과 능력을 드러냅니다.
또한 성경에서 하나님은 자신의 영광을 초자연적인 현상들을 통해 나타내셨습니다. 구약의 엘리야와 엘리사, 모세가 베푼 기적들을 생각해 보세요. 홍해를 가르고 불이 내리는 기적을 통해 하나님의 능력을 나타내셨다. 성전에 임하시는 하나님의 임재를 통해 하나님은 영광을 드러내셨습니다.
성경에서 하나님은 자신의 영광을 초자연적인 현상들을 통해 나타내셨습니다. 구약의 엘리야와 엘리사, 모세가 베푼 기적들을 생각해 보세요. 홍해를 가르고 불이 내리는 기적을 통해 하나님의 능력을 나타내셨다. 성전에 임하시는 하나님의 임재를 통해 하나님은 영광을 드러내셨습니다.
그러나 무엇보다도 하나님의 영광을 가장 잘 나타내는 것은 바로 예수님입니다. 예수님의 죽음과 부활이 바로 그 증거입니다. 이 세상에 태어난 사람 중 죽음을 이긴 자가 있습니까? 사망의 권세를 극복한 자가 있습니까? 예수 그리스도가 죽으시고 부활하심으로 하나님의 영광을 만천하에 드러냈습니다.
Hebrews 1:3 NIV
3 The Son is the radiance of God’s glory and the exact representation of his being, sustaining all things by his powerful word. After he had provided purification for sins, he sat down at the right hand of the Majesty in heaven.
Hebrwes 1:3
우리의 목적은 이 하나님의 영광을 위해 사는 것이다.
한 영국 부부가 자신들이 낳은 아이의 성별을 주변 사람들에게 알려주지 않았다. 부부는 아이가 나중에 성별을 택하기를 원한다며 하루는 남자옷 하루는 여자옷을 입힌다고 했다. 이 아이를 they라고 부른다고 합니다. 남자도 여자도 그 안에 있으니 복수로 부르는 거지요. 부모는 자랑스럽게 그 아이는 하루는 티파티하고 노는 것을 좋아하다가도 하루는 오토바이나 큰 기계와 노는 것을 좋아한다. 젠더 프리 whole 인격체로 성장하길 바란다고 한다. 그리고 그 아이로 선택하게 할 것이다. 부모에 따르면 이 아이는 신체적으로 가지고 태어난 확실한 젠더가 있다고 합니다.
이 사회는 자유와 권리 하나님의 창조 질서를 twist 하고 distort한다.
2. The reason for everything is GOd’s Glory.
우리의 지어진 목적은 바로 하나님의 영광을 위한 것입니다. 이것이 우리 신앙의 가장 근본적인 foundation이다. 종교개혁시대에 아이들에게 신앙을 가르치기 위해 만든 문답서 첫번째 질문이 이것이지요.
The Westminster Shorter Catechism
SQ. 1. What is the chief end of man?
A. Man's chief end is to glorify God, and to enjoy him forever.
이 신앙의 foundation이 튼튼해야 그 위에 자라고 성장합니다.
어렸을 때 기억이 난다. 우리 집 옆에 건물을 부수고 다른 건물을 지은 적이 있습니다. 처음부터 끝까지 다 보았다. 건물을 부수고 치우는데는 얼마 걸리지 않았다. 그런데 펜스를 치고 몇 달동안 건물이 올라가지 않는 것이다. 트럭하고 사람들은 왔다갔다하는데 진행이 되질 않는다. 그리고 어느 순간부터 나무로 틀을 세우더니 건물이 쭉쭉 올라갔다. 그 몇 개월 동안 사람들이 뭐했는가? 구덩이를 파고 흙을 다지고 콘크리트를 붓고 앵커를 박을 수 있는 기초를 만들었습니다. 튼튼한 빌딩이 지어졌습니다. 더 높이 지으려면 더 깊게 파아합니다.
우리의 신앙이 더 자라려면 더 기초가 튼튼해야 합니다. 이 기초를 천천히 튼튼히 쌓은 사람은 어떤 어려움이 와도 신앙을 포기하지 않습니다. 믿음이 흔들리지 않습니다. 하나님의 영광입니다. 우리가 보고 듣고 하는 모든 것의 이유는 바로 하나님의 영광입니다.
누구를 위해서 살겠습니까? 무엇을 위해 살겠습니까?
Isaiah 43:7 NIV
7 everyone who is called by my name, whom I created for my glory, whom I formed and made.”
Believe 하나님이 사랑하시고 목적이 있으셔서 나를 지으셨다는 것을 믿으라. 우리를 위해 십자가에 돌아가신 것을 죄 용서를 믿으라.
Receive 예수님을 너희 마음 가운데 주로 구원자로 받아들여라. 그가 우리 죄를 용서하셨다는 그 사실도 받으라. 성령님이 존재를 믿고 그를 받으라.
Pray 내가 하나님의 영광을 위해 살 수 있도록 힘을 달라고 기도하라. Share 당신이 하나님의 영광을 위해 살기로 결심했다는 것을 다른 사람들에게 이야기해라.
Church goer가 아닌 church가 될 것이다
Related Media
See more
Related Sermons
See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