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urpose Driven Life 5

Sermon  •  Submitted
0 ratings
· 9 views
Notes
Transcript

리뷰 문제
여러분 의자 밑에 보세요. 사탕이 붙어있는 사람이 있을 겁니다. 사탕은 아직 당신께 아닙니다. 거기에 있는 리뷰 문제를 맞추면 당신이 먹고 아니면 옆 사람에게 사탕을 줘야 합니다.
1 Without God, Life makes ( no sense)
2 Everyone’s life is (driven) by something.
3 Knowing your purpose ( simplifies ) your life.
4 We were made to (last forever)
5 God has made everything for (its purpose)
6 The reason for everything is (God’s Glory)
1 Planned for God’s pleasure
Ephesians 5:10 NIV
10 and find out what pleases the Lord.
여러분이 병원에서 태어나던 날 할아버지도 기뻐하셨고 할머니도 기뻐하셨고 엄마도 아빠도 의사도 간호사도 다들 기뻐하였다. 그 순간 그곳을 지켜보고 계시며 행복해 했던 한분이 더 계시다. 누굴까? 바로 하나님이시다. 그분은 여러분을 지으시고 그분이 원하는 정확한 타이밍에 이 땅에 보내시며 그 순간을 즐거워하셨다. 내 아내와 딸이 숙제의 일부로 화분에 꽃을 심었다. 몇일 되지 않아 아주 조그만 싹들이 땅에서 올라왔다. 그것을 보고 있으니 참으로 신기하고 기특하고 기뻤다.
우리는 종종 하나님도 감정이 있으신 분이라는 것을 잊어버립니다. 하나님을 생각할 때 물론 우리 처럼 육체가 있으신 분은 아닙니다. 그러나 어떤 표정을 하고 계신가요? 실은 우리에게 있는 이 감정들을 만드신 분도 하나님이시다. 그분은 화를 내신다. 슬퍼하신다. 후회하신다. 즐거워하신다. 불쌍히 여기신다. 사랑하신다. 질투하신다. 여러분들이 이 땅에 태어났을 때 기뻐하셨고 계속해서 여러분의 삶을 통해 기뻐하길 원하신다. 우리는 무엇이 하나님을 기쁘시게 하는 것인지 알아야 하고 기쁘게 해드려야 한다. 이것이 우리의 삶의 목적이다.
Ephesians 5:10 NIV
10 and find out what pleases the Lord.
우리는 무엇이 하나님을 기쁘시게 하는 것인지 알아야 하고 기쁘게 해드려야 한다. 이것이 우리의 삶의 목적이다.
Ephesians 5:15–17 NIV
15 Be very careful, then, how you live—not as unwise but as wise, 16 making the most of every opportunity, because the days are evil. 17 Therefore do not be foolish, but understand what the Lord’s will is.
2 Worship pleases God the most
Worship pleases God the most
무엇이 가장 하나님을 기쁘시게 하는가? 하나님을 가장 기쁘시게 하는 것은 바로 예배이다. 아브라함도 가는 곳마다 예배하였다. 다윗도 예배자였다. 예배하는 가운데 하나님의 임재가 임하였다. 전쟁에서도 예배할 때 승리하였다. 성경에는 하나님이 예배를 기뻐하신다는 이야기로 가득차 있다.
도대체 예배가 무엇이길래 이렇게 하나님이 기뻐하시는가? 밴드로 반주하고 가사로 노래하고 말씀 읽고, 말씀 듣고 기도하고.. 겉으로 보면 이런 순서와 요소들로 되어있다. 물론 이 요소들도 중요하지만 예배가 하나님의 최애일까? Worship is God’s ultimate bias. 그 중심 때문에 그렇습니다. 그 중심은 무엇이냐? 예배의 중심은 “surrender”
사람들은 이 단어를 싫어합니다. 요즘 같은 경쟁시대에 이 단어를 인기가 없습니다. 부정적인 의미를 가지고 있습니다. 이것은 실패를 뜻하고 좌절을 뜻하고 패배를 뜻합니다. 전쟁에서 지면 surrender를 외칩니다. 게임하다가도 지면 surrender합니다. 무기를 건네줄때도 surrender your weapon. 그래서 우리는 포기 하지 말라고 배워왔습니다. 너가 이길 가능성이 없어도 절대 항복하지 말라고 배웠습니다. 왜 이것을 하나님은 좋아하실까요?
하나님의 엄청난 은혜와 사랑을 맛본 후에 그 사랑에 반응하는 것이 항복입니다. 엄청난 죄인을 용납하시는 그 용서를 경험한 후에 반응하는 것이 항복입니다. 하나님의 지혜와 전능함 인정할 때 우리는 surrender합니다.
하나님의 엄청난 은혜와 사랑을 맛본 후에 그 사랑에 반응하는 것이 항복입니다. 엄청난 죄인을 용납하시는 그 용서를 경험한 후에 반응하는 것이 항복입니다. 하나님의 지혜와 전능함 인정할 때 우리는 surrender합니다.
3 Best way to live your life is to surrender
사람들에게 서렌더는 패배이지만 하나님께 서렌더는 승리이다.
C S Lewis
사람들에게 서렌더는 패배이지만 하나님께 서렌더는 승리이다. 왜냐하면 하나님께 서렌더 하는 순간
“우리가 하나님께 더 많이 항복할 수록 우리는 더 진정한 우리가 된다. 왜냐면 그 분이 우리를 창조하셨다”
하나님 앞에 항복한다는건 내 감정을 참는다는 뜻도 아니다. 이성적인 사고를 포기하는 것도 아니다. 겁쟁이로 아무것도 안하는 것도 아니다. 무엇이든 하나님이 원하시는 것에 순종하는 것이다.
여호수아는 인생에서 가장 큰 전투를 앞두고 하나님께 항복했다.
Joshua 5:14 NKRV
14 그가 이르되 아니라 나는 여호와의 군대 대장으로 지금 왔느니라 하는지라 여호수아가 얼굴을 땅에 대고 엎드려 절하고 그에게 이르되 내 주여 종에게 무슨 말씀을 하려 하시나이까
Joshua 5:
아마 많은 계획들을 세워놓알 을 것이다. 어떻게 하면 이 큰 여리고 성을 점령할 수 있을까? 불을 써야 하나 물을 써야 하나 암살을 보내야 하나? 리더로서 많은 생각이 있었을 것이다. 하나님의 계획에 순종했다. 칼이 아니라 나팔을 들고 돌았다. 그리고 승리했다. 한 사람도 잃지 않고 승리했다. 항복할 때 더 강해진다.
아마 많은 계획들을 세워놓알 을 것이다. 어떻게 하면 이 큰 여리고 성을 점령할 수 있을까? 불을 써야 하나 물을 써야 하나 암살을 보내야 하나? 리더로서 많은 생각이 있었을 것이다. 하나님의 계획에 순종했다. 그리고 승리했다. 항복할 때 더 강해진다.
Related Media
See more
Related Sermons
See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