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cts 4:5-12
Sermon • Submitted
0 ratings
· 18 viewsNotes
Transcript
본문: 사도행전 4:5-12
말씀분석
지금 미국은 코로나 확진자 세계 1위가 되었습니다. 정부가 주방위군을 투입하고 전시 체제와 비슷하게 운영하고 있다. shelter in place가 시행되어 필요한 외출 이외에는 자제하고 있다. 여전히 빠르게 확산되고 있다. 첫 사망자가 travis 카운티에서 발생하고 160명 가량 확진자가 있다.
Shelter in place is enforced, and she is restrained from going outside. It is still spreading rapidly. The first death occurred in travis county, with about 160 confirmed.
온가족이 이렇게 하루 종일 함께 있는것도
지금 미국은 코로나 확진자 세계 1위가 되었습니다.
정부가 주방위군을 투입하고 전시 체제와 비슷하게 운영하고 있다. shelter in place가 시행되어 필요한 외출 이외에는 자제하고 있다. 여전히 빠르게 확산되고 있다. 첫 사망자가 travis 카운티에서 발생하고 160명 가량 확진자가 있다.
Shelter in place 때문에 이렇게 온가족이 함께 오래 있었던 적이 없었다. 이런 일들도 벌어진다고 한다. (영상)
청중분석
이렇게 온가족이 함께 오래 있었던 적이 없었다.
이런 일들도 벌어진다고 한다. (영상)
이렇게 숙제가 없었던 적이 없었던 유니크한 시절을 보내고 있다. 이렇게 온가족이 함께 오래 있었던 적이 없었다.
이럴 때 누구보다 고생하는 것이 우리 엄마들이다. 고마움을 표현하기 바란다. 아침 점심 저녁을 계속 하고 치우고 뭐할지 고민하고 반복하는 이 일상은 쉬운 일이 아니다. 이번 주에는 엄마를 돕고 감사를 꼭 표현하자.
중학생, 고등학생, EM청년과 교사들 11세부터 23세까지 분포되어 있다. 평생 처음으로 공식적으로 학교나 직장을 안나가게 된 유니크한 시절을 살고 있다. 이렇게 숙제가 없었던 적이 없었던 유니크한 시절을 보내고 있다. 이렇게 온가족이 함께 오래 있었던 적이 없었다.
먹으라고 하면 빨리 오고, 불평하지 말고, 감사표현하고, 자기 먹은 것은 치우자.
이럴 때 우리 엄마들에게 고마움을 표현하기 바란다. 아침 점심 저녁을 계속 하고 치우고 뭐할지 고민하고 반복하는 이 일상은 쉬운 일이 아니다. 이번 주에는 엄마를 돕고 감사를 꼭 표현하자.
신앙의 반전을 이루라. Turn the tide of your faith
베드로는 신앙의 반전을 이루었다.
4장 8절이 감동적이고 멋있다.
8 Then Peter, filled with the Holy Spirit, said to them: “Rulers and elders of the people!
이 때 사도들은 부활하신 예수님을 만나고 마가의 다락방에서 성령을 받고 나가 복음을 전파하고 표적과 기사가 나타나고 있었다. 이 때 한 에피소드가 바로 베드로가 예루살렘 성전 미문에 앉아있던 못 걷던 사람을 고친 사건이다. 사람들이 몰려오고 베드로는 몰려온 사람들에게 설교하여 이것은 내가 한 것이 아니다. 예수로 말미암아 난 믿음이 이 사람을 고치었다. 그 예수는 바로 너희가 십자가에 못박은 나사렛 예수이다. 그가 부활하심으로 하나님의 아들이심을 만천하에 드러내셨다!! 이 설교로 오천명이 큰일이다 어찌할꼬 예수께로 돌아옵니다.
이 일을 가장 불편해 하는 사람이 누구일까요? 바로 유대인 지도자들입니다. 이들에 사도들을 잡아옵니다. 누가 어떤 권세와 이름으로 이런 일을 행하느냐? 이 때 베드로가 대답합니다. 이 모습을 성경이 기록한 것이 8절입니다.
베드로 기억나세요? 예수님 잡혀가실 때 멀리서 따라가던 베드로 입니다. 조그만한 여자아이가 와서 저 사람하고 같이 있던 사람이다. 아니라고 부인하던 사람입니다. 너 쓰는 말투가 그 사람하고 같은 말투다. 아니다. 저주까지 했던 베드로 입니다.
그런데 지금은 6절보시면 대제사장 안나스, ex high priest 가야뱌 son in law 현재 high priest 앞에서, 장로와 서기관들이 모두 모였고 대제사장 문중에 있던 사람들 family members. 예수를 잡아 죽이는데 앞장섰던 사람들. 그 사람들에게 담대하게 선포하는 장면입니다.
10 then know this, you and all the people of Israel: It is by the name of Jesus Christ of Nazareth, whom you crucified but whom God raised from the dead, that this man stands before you healed.
너희가 죽인 그 예수의 이름이 이 사람을 건강하게 만들었다!!
11절 건축자의 버린 모퉁이 돌이 머릿돌이 되었다. 건축할 때 가장 먼저 중요하게 고르는 것이 모퉁이 돌입니다. 그것이 기준이 되어 벽을 세웁니다. 유대인들이 메시야가 누구신가? 이 사람 저사람 기다렸다. 예수가 나타났을 때 혹시 이 사람인가? 했지만 아니라 버렸습니다. 그런데 너희가 버린 그 돌이 머릿돌이 되었다. 그 예수가 메시야이시다!!
베드로에게 무슨 일이 있어났나요? 그의 신앙에 대단한 역전이 일어났습니다. 그 사이에 신학교를 졸업한것도 아닙니다. DTS 제자훈련 한것도 아니고요. 그는 부활하신 예수님을 만났습니다.
12절 하나님이 예수외에 다른 이름을 준 적이 없다!!! 얼마나 확신에 찬 강력한 선포입니다.
베드로에게 무슨 일이 있어났나요? 그의 신앙에 대단한 역전이 일어났습니다. 그 사이에 신학교를 졸업한것도 아닙니다. DTS 제자훈련 한것도 아니고요. 그는 부활하신 예수님을 만났습니다. 부활하신 예수님을 만난 것이 그를 다른 사람으로 바꾸었습니다.
평생 처음으로 공식적으로 학교나 직장을 안나가게 된 유니크한 시절을 살고 있다. 이렇게 숙제가 없었던 적이 없었던 유니크한 시절을 보내고 있다. 그리고 평생 교회에 나가 예배를 드리고 성경공부를 했지 집에서 혼자 한적은 없었다.
모여서 하는 예배에 익숙했던 우리들. 모여서 선생님들 인도에 따라, 찬양 리더에 따라, 누군가에 의존했던 모습이 있다. 그냥 나는 일단 가기만 하면 된다. 그런데 지금은 가지 못한다. 스스로 시작해야 한다. 나는 이 시절에 여러분들이 부활의 예수님을 만나기를 바란다. 그리하여 신앙의 반전을 이루기를 바란다.
2. 부활의 주님을 만나라. Encounter the ressurected Jesus
모여서 하는 예배에 익숙했던 우리들. 모여서 선생님들 인도에 따라, 찬양 리더에 따라, 누군가에 의존했던 모습이 있다. 그냥 나는 일단 가기만 하면 된다. 그런데 지금은 가지 못한다. 스스로 시작해야 한다. 나는 이 시절에 여러분들이 부활의 예수님을 만나기를 바란다. 그리하여 신앙의 반전을 이루기를 바란다.
신앙의 반전
신앙의 반전
모여서 선생님들 인도에 따라, 찬양 리더에 따라, 누군가에 의했던 예배 생활
혼자서도 설수 있는 신앙으로 바꾸자.
22 항상 우리와 함께 다니던 사람 중에 하나를 세워 우리와 더불어 예수께서 부활하심을 증언할 사람이 되게 하여야 하리라 하거늘
첫번째 부활이야 말로 예수님이 하나님의 아들이시라는 가장 크고 확실한 증거이다.
첫번째 부활이야 말로 예수님이 하나님의 아들이시라는 가장 크고 확실한 증거이다.
4 and who through the Spirit of holiness was appointed the Son of God in power by his resurrection from the dead: Jesus Christ our Lord.
여러분들 잘 생각해보세요. 지금까지 누구도 죽었다가 다시 살아나서 죽지 않은 사람이 없습니다. 그는 자신이 부활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그리고 그대로 이루어졌습니다. 그가 하신 모든 것이 참되고 진실이었다는 것을 뒷받침해주는 가장 확실한 증거가 바로 부활이다. 내가 성경에서 배우고 교회에서 들었던 그 예수님이 바로 진짜 하나님의 아들이다 그리고 곧 하나님 자신이라는 증거이다.
두번째 심판 하실 날이 있다는 명백한 증거이다.
두번째 심판 하실 날이 있다는 명백한 증거이다.
31 For he has set a day when he will judge the world with justice by the man he has appointed. He has given proof of this to everyone by raising him from the dead.”
하나님께서 공의로 심판 할 날을 작정하셨는데 예수를 다시 살리신 것으로 모든 사람들에게 믿을 만한 증거를 주셨다. 하나님의 최후 심판이 있을 것에 대한 증거이다. 이것과 연관해서 한 구절 더 보겠습니다.
하나님께서 공의로 심판 할 날을 작정하셨는데 예수를 다시 살리신 것으로 모든 사람들에게 믿을 만한 증거를 주셨다. 하나님의 최후 심판이 있을 것에 대한 증거이다.
부활에 중요한 구절들이 많이 있지만 지금 다 하면 부활절에 할게 없기 때문에 한명의 예만 더 들겠습니다. 사도행전 9장 이 부활하신 예수를 만나 삶이 뒤집어진 사람이 또 있습니다. 바로 사도 바울이지요. 예수 믿는 사람들을 쫓아다니며 핍박하던 사람이었습니다. 부활의 주님을 만나자 바울의 인생이 한순간 멈춰버립니다. 자신이 그동안 맞다고 믿어왔던 모든 것들이 아닌 것이되고 틀리다고 생각했던 모든 것이 맞는게 되었습니다. 엄청난 혼란이었을 것입니다. 성경도 3일동안 보지도 못하고 먹지도 마시지도 못했다고 써있습니다. 그리고 그 사실을 인정하는 순간 자신의 생명을 걸고 자신의 인생 전체를 송두리째 바칠 수 있는 담대함이 일어났습니다.
29 and come out—those who have done what is good will rise to live, and those who have done what is evil will rise to be condemned.
Johm 5:29
의인은 생명의 부활 악인은 심판의 부활이 있을 것이다.
이 부활하신 예수를 만나 삶이 뒤집어진 사람이 또 있습니다. 바로 사도 바울이지요. 예수 믿는 사람들을 쫓아다니며 핍박하던 사람이었습니다. 부활의 주님을 만나자 바울의 인생이 한순간 멈춰버립니다. 자신이 그동안 맞다고 믿어왔던 모든 것들이 아닌 것이되고 틀리다고 생각했던 모든 것이 맞는게 되었습니다. 엄청난 혼란이었을 것입니다. 성경도 3일동안 보지도 못하고 먹지도 마시지도 못했다고 써있습니다. 그리고 그 사실을 인정하는 순간 자신의 생명을 걸고 자신의 인생 전체를 송두리째 바칠 수 있는 담대함이 일어났습니다.
바울은 부활의 예수를 다메섹 도상에서 만나자 그의 인생 전체가 바뀌었습니다. 부활의 주님을 만난 것입니다. 부활의 주님을 만나자 바울의 인생이 한순간에 뒤집어 지고 자신의 인생에서 그동안 쫓았던 모든 것을 포기하고 오직 부활의 예수의 증인이 된 것입니다. 부활의 주님은 신약의 교회를 일으켰고 하나님의 백성들은 부활의 신앙 때문에 자신의 생명을 걸고 자신의 인생 전체를 송두리째 바칠 수 있는 담대함이 일어났습니다. 부활의 예수를 만나면 인생이 뒤집어 질 줄 믿습니다.
신앙의 반전을 이루기를 바랍니다.
그것을 인정하는 순간 자신의 생명을 걸고 자신의 인생 전체를 송두리째 바칠 수 있는 담대함이 일어났습니다. 부활의 예수를 만나면 인생이 뒤집어 질 줄 믿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