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os 5
Notes
Transcript
2-3 ‘여호수아’가 할례를 행하다.
그 때에 -’ 여호수아’에게 - 칼을 만들어 - 할례를 행하라 하시매
할례: 아브라함에게 할례는 하나님과 언약이 되었다.
4-9 ‘여호수아’가 할례를 행한 이유
다만
10 유월절
여호와께서 너를 인도하여 가나안 사람과 헷 사람과 아모리 사람과 히위 사람과 여부스 사람의 땅 곧 네게 주시려고 네 조상들에게 맹세하신 바 젖과 꿀이 흐르는 땅에 이르게 하시거든 너는 이 달에 이 예식을 지켜
만나는 그치고 이스라엘의 새로운 삶이 시작 되었습니다. 유월절을 다시 기억하고 여호와께서 홍해를 갈라 주신 것을 기념하고 젖과 꿀이 흐르는 땅의 첫 소산물을 먹기 시작하였다.
For the Christian, the Easter celebration of the resurrection of Christ marks the new Passover event. Belief in this work of Christ inaugurates a life just as new as that of the Israelites celebrating their first Passover in the Promised Land. But this celebration is not confined to once a year, as was the Passover. Instead, week by week Christians have the opportunity to remember the saving work of Jesus Christ in their worship (; ; ).1
1
Hess, Richard S.
그리스도인에게 예수님의 부활을 축하하는 부활절은 새로운 유월절 행사를 상징한다고 해도 좋을 것입니다. 그리스도께서 하신 일을 믿는 믿음은 약속의 땅에서 첫 유월절을 축하하는 이스라엘 사람들과 마찬가지로 새로운 삶을 시작하는 것압니다, 그러나 이 축제는 유월절처럼 일년에 한 번만 국한되지 않습니다. 대신, 주마다 그리스도인들은 예배를 통해서 예수님께서 이루어 주신 구원 사역을 기억할 기회를 가집니다 (사도 행전 2 : 42 ~ 46; 20 : 17 ~ 36; 고전 11 : 17 ~ 34) .1
오늘 읽은 여호수아 5장을 읽으면서 성경 선생님들이 항상 말하는 작은 단어들이 중요하다는 말을 기억하면서 작은 단어들이 눈에 띄었습니다.
특히 5:2 에서 여호와께서 “이르시되 - 만들어 - 행하라” 3절의 여호수아가 “만들어 - 행하니라"
이것은 내 삶의 자세가 되어야 한다고 생각했습니다.
할례를 마치고 가나안 땅에서 첫 소산물로 유월절을 지내며 하나님의 약속이 펼쳐집니다. 만나는 그치고 새로운 음식과 새로운 삶이 이스라엘 앞에 펼쳐집니다.
다가오는 주일은 부활절입니다. 부활절은 새로운 유월절과 비교할 수 있습니다. 예수님께서 우리들을 위해 피 흘리셔서 우리를 구원해 주신 것을 기념하는 기쁜 날입니다. 다른 것은 달라도 너무나 크게 다른 것은 유월절은 일년에 한번 기념하는 것이지만 우리들의 부활절은 매일, 매주 매순간 기념해야 하는 사건입니다.
다음 주에도 만나지 못하지만 모두 부활하신 예수님을 기억하며 말씀에 순종하는 한주일이 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