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난을 이겨내는 리더

사람을 통해 일하시는 하나님  •  Sermon  •  Submitted
0 ratings
· 16 views

리더는 고난을 통해서 만들어지는 것임을 알고 현재의 고난을 적극적으로 해석하고 극복하는 제자가 된다.

Notes
Transcript
느헤미야 : “여호와께서 위로해 주셨다"
바사 왕 아닥사스다 1세(Artaxerxes I, B.C. 464–424년경) 때 술 맡은 관원을 지낸 유다 포로민 출신(느 1:1; 2:1). 하가랴의 아들이며 하나니의 형제(느 7:2). 아닥사스다 왕 20년 되던 해 유다에서 온 형제 하나니를 통해 예루살렘 성전과 도시가 황폐된 채 있고, 백성은 말할 수 없이 고초를 겪는다는 소식을 들은 느헤미야는 바사 왕의 허락을 받고 마병의 호위 아래 예루살렘 총독으로 부임한다(느 2장). 예루살렘에 도착한 느헤미야는 밤중에 예루살렘 도성을 점검하고 폐허된 도시 예루살렘에 거하던 암몬 족, 호론 족, 사마리아인들의 훼방에도 불구하고 52일에 걸쳐 예루살렘 성벽 재건을 완공한다(느 6:15). 그리고 각처에 흩어져 있던 유다 백성 중 10분의 1을 예루살렘으로 이주시켜 도성을 수비하게 한다(느 11:1–2). 이 일들은 12년에 걸쳐 이루어졌다.
그후 잠깐 동안 바사에 다녀온 느헤미야는 예루살렘에서 2차 개혁 작업에 착수한다. 암몬 사람 도비야를 성전 골방에서 추방시키고, 레위인들에게 급여를 제공하며, 안식일 준수 법령을 다시 선포했다(느 13장). 또한 이방인과의 잡혼도 금하였다. 이런 느헤미야의 사역은 모두 느헤미야서에 기록되어 있다. 그의 말년에 대해서는 거의 알려져 있지 않다. 다만 유대사가 요세푸스(Josephus)는 그가 고령의 나이에 죽음을 맞이했다고 전할 뿐이다. 그는 유다 포로민들이 70년 간 폐허 상태로 있던 본토로 귀환할 당시 종교개혁에 박차를 가한 학자 에스라와 더불어 정치, 군사적으로 유다의 국가적 기틀을 마련하고 안정을 꾀하기 위해 사심 없이 혼신의 노력을 다한 훌륭한 지도자로 평가된다.
포로 귀환은 3차에 걸쳐서 진행되었다.
1차 : 스룹바벨 (성전)
2차 : 에스라 (마음)
3차 : 느헤미야 (성벽)
혼돈의 시대 리더의 탄생
에이브러햄 링컨, 시어도어 루스벨트, 프랭클린 루스벨트, 린든 존슨 대통령
고난과 역경은 나를 성장시키는 동력이다.
고난과 역경은 축복의 통로다.
역경을 이겨내는 사람들의 공통점
정면돌파, 관망, 도움을 청하는 방법
상황, 사람에 따라 다르다
앤드류 솔로몬 - 의미부여, 정체성 확립

생각하건데 로마서 8장 현재의 고난은 장차 우리에게 나타날

Related Media
See more
Related Sermons
See more
Earn an accredited degree from Redemption Seminary with Logo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