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e rebuilding of the Jerusalem Wall

Ezra  •  Sermon  •  Submitted
0 ratings
· 3 views
Notes
Transcript

This section describes the rebuilding of the Jerusalem wall, which begins at the northeast corner and moves around the city in a counterclockwise direction: the north wall (vv. 1–5); west wall (vv. 6–13); south wall (vv. 14–15); east wall (vv. 16–31); and the eastern stretch of the north wall (v. 32). In some places, the wall needed to be built from the ground up; in other places, repairs needed to be made to the existing wall.

The description centers on the 10 gates of the city: the Sheep Gate (vv. 1, 32); the Fish Gate (v. 3); the Jeshanah (or Old) Gate (v. 6); the Valley Gate (v. 13); the Dung Gate (v. 14); the Fountain Gate (v. 15); the Water Gate (v. 26); the Horse Gate (v. 28); the East Gate (v. 29); and the Inspection (or Muster) Gate (v. 31). Since the gates were the most vulnerable sections of ancient walls, these were the most important segments of the project.

에스라 3장은 예루살렘 성벽 재건을 다룹니다. 북동쪽에서 시작해서 시계 반대 방향으로 돌아가며 북쪽 성벽(1-5절), 서쪽 성벽(6-13절), 남쪽 성벽(14-15절), 동쪽 성벽(16-31절), 그리고 북쪽 성벽에서 동쪽 부분(32절)을 중수합니다. 총 10개문과 성벽을 재건합니다. 본문은 성벽 재건에 참여한 사람들의 명단을 기록합니다. 각자는 자기가 맡은 부분을 중수합니다. 12절 살룸은 그 딸들과 함께 맡은 부분을 중수합니다. 아마도 아들이 없었던 것으로 보입니다. 성벽 재건을 민족 사업일 뿐만 아니라 가족 사업으로 여겨 참여한 것입니다. 느헤미야는 사람들이 살고 있는 지역의 성벽을 재건하도록 허락합니다. 이것은 지혜로운 결정으로 큰 동기부여가 되었을 것입니다. 사람들은 하나가 되어 재건축 사업에 적극적으로 참여합니다. 하지만 예외도 있습니다. 드고아 사람들이 중수에 참여하였지만 그 귀족들은 주의 역사에 참여하지 일하지 않았습니다. 귀족이란 신분 때문에 아니한 것인지는 알 수 없지만 매우 안타까운 일입니다. 모두가 땀흘리며 성벽 재건의 소망을 실현하고 있는데 그 일을 거부하는 것은 책망받을 만한 일입니다.
에스라 4장은 방해에도 성벽 공사에 전념하는 모습을 보여줍니다. 하나님의 거룩한 사업은 늘 방해 공작이 있습니다. 산발랏은 이 사업 소식에 분노하며 그 군대를 거느리고 위협적으로 유다 백성들의 선한 사업을 조롱합니다. 유다 사람들의 기를 꺾어 사업을 멈추게 하려는 것입니다. 암몬 사람 도비야도 방해 공작을 거들며 유다 사람들의 성벽 건축은 여유가 올라가도 무너질 것이라고 폄하하며 모욕합니다. 느헤미야는 이들의 악한 말을 듣고 하나님께 이들의 죄를 따라 심판하시도록 기도합니다. 적들의 방해에도 불구하고 백성들은 작심하고 재건축을 진행하여 일의 진척을 이룹니다. 성벽 중수가 멈추지 않고 진척을 보이자 적대 세력들은 예루살렘으로 쳐들어와 일을 멈추려 공모합니다. 이에 느헤미야와 백성들은 모두 하나님께 기도하며 파수꾼을 세워 성을 방비합니다. 이때 적들의 위협을 느낀 백성들 가운데 일은 많고 힘이 미약하며 적들이 은밀히 공격하여 사람들을 죽이고 성 재건축을 멈추게 할 것이란 말이 돕니다. 이에 백성들이 동요하며 두려워합니다. 하지만 느헤미야는 백성들에게 적들을 두려워 말고 여호와를 기억하며 가족들을 위하여 싸우라고 격려합니다. 하나님은 적들의 공모를 파하시고 백성들로 계속 역사하고 방비하도록 도우십니다. 그리하여 백성들은 한 손으로는 일을 하고 한 손에는 병기를 잡습니다. 이른 아침부터 별이 나기까지 일하고 예루살렘 성 안에서 자며 밤에는 파수합니다. 옷도 벗지 않고 물 마실 때 조차도 방심하지 않고 무기를 차고 성과 목숨을 지킵니다.
Related Media
See more
Related Sermons
See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