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자가 천국에 들어가기
Notes
Transcript
24 耶稣看见他,就说:「有钱财的人进 神的国是何等的难哪! 25 骆驼穿过针的眼比财主进 神的国还容易呢!」 26 听见的人说:「这样,谁能得救呢?」 27 耶稣说:「在人所不能的事,在 神却能。」
24 예수께서 그를 보시고 이르시되 재물이 있는 자는 하나님의 나라에 들어가기가 얼마나 어려운지 25 낙타가 바늘귀로 들어가는 것이 부자가 하나님의 나라에 들어가는 것보다 쉬우니라 하시니 26 듣는 자들이 이르되 그런즉 누가 구원을 얻을 수 있나이까 27 이르시되 무릇 사람이 할 수 없는 것을 하나님은 하실 수 있느니라
24 Jesus looked at him and said, “How hard it is for the rich to enter the kingdom of God! 25 Indeed, it is easier for a camel to go through the eye of a needle than for someone who is rich to enter the kingdom of God.” 26 Those who heard this asked, “Who then can be saved?” 27 Jesus replied, “What is impossible with man is possible with God.”
지난주 말씀과 이어진다. 부자였던 사람이 예수님께 와서 영생을 물었다. 그리고 예수님의 초청을 받았다. 그러나 그냥 가버렸다. 그 사람의 이야기와 이어진다.
하나님 나라에 들어가기 어려운 사람이 있다. 그 중 한 종류가 부자다. 부자는 천국에 못가나? 그렇지 않다. 많이 간다. 굉장히 훌륭한 부자도 많다. 그런데도 이렇게 이야기 하시는 것은 부자가 되려고 할 때, 유혹이 많고, 그 만큼 하나님께로부터 멀어질 수 있기 때문이다. 낙타가 바늘 귀를 들어가는 것 만큼 어렵다.
무엇이 어려운가?
부를 쫓아 가다보면 천국에서 멀어지기 쉽다. 차라리 부하지 않은게 나을 수 있다. 가난한 자들이 누리는 축복이 있다. 가난한자는 복이 있나니 천국의 저희 것임이라 말씀처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