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 설교 (2)

산상수훈  •  Sermon  •  Submitted
0 ratings
· 39 views
Notes
Transcript
Handout
Handout

너희는 세상의 소금과 빛이라.

마태복음 5:13–16 NKSV
13 “너희는 세상의 소금이다. 소금이 짠 맛을 잃으면, 무엇으로 그 짠 맛을 되찾게 하겠느냐? 짠 맛을 잃은 소금은 아무데도 쓸 데가 없으므로, 바깥에 내버려서 사람들이 짓밟을 뿐이다. 14 너희는 세상의 빛이다. 산 위에 세운 마을은 숨길 수 없다. 15 또 사람이 등불을 켜서 말 아래에다 내려놓지 아니하고, 등경 위에다 놓아둔다. 그래야 등불이 집 안에 있는 모든 사람에게 환히 비친다. 16 이와 같이, 너희 빛을 사람에게 비추어서, 그들이 너희의 착한 행실을 보고, 하늘에 계신 너희 아버지께 영광을 돌리게 하여라.”
마태복음 5:13–16 ESV
13 “You are the salt of the earth, but if salt has lost its taste, how shall its saltiness be restored? It is no longer good for anything except to be thrown out and trampled under people’s feet. 14 “You are the light of the world. A city set on a hill cannot be hidden. 15 Nor do people light a lamp and put it under a basket, but on a stand, and it gives light to all in the house. 16 In the same way, let your light shine before others, so that they may see your good works and give glory to your Father who is in heaven.
마태복음 3) 제자도의 특수성(5:11–16)

소금은 주로 맛을 내고 부패를 방지하는 역할을 한다. 만일 제자들이 그들의 소명에 진정으로 반응한다면, 그들은 세상을 더 순전하고 더욱 즐거운 곳으로 만들게 될 것이다. 그러나 그들은 이러한 일들을 그들의 구별되는 특성을 유지함으로써만 이룰 수 있다. 짜지 않은 소금은 더 이상 가치가 없다. 엄격하게 말해서, 순전한 소금은 그 염도를 잃을 수 없다. 그러나 사해근처의 해변으로부터 채취된 불순한 ‘소금’은 실제 염화나트륨이 분해됨에 따라 짠맛을 점차적으로 잃을 수 있었다. 어쨌든 예수님은 화학을 가르치시려는 것이 아니라 잠언적인 이미지를 사용하고 계신 것이다(이것은 Bekhoroth 8b에서 발견된다). 랍비들은 소금을 지혜의 이미지로 일반적으로 사용했다(참조, 골 4:6). 이같은 사실은 ‘그 맛을 잃다’라는 헬라어가 실제로 왜 ‘어리석게 되다’를 의미하는지를 설명해 줄 수도 있을 것이다(아람어 tāpēl은 ‘맛을 잃다’라는 뜻과 ‘어리석게 되다’라는 뜻 둘 다를 다 가지고 있는데 의심할 여지없이 예수님은 이 단어를 사용했다). 어리석은 제자는 세상에 어떠한 영향력도 줄 수 없다.

당신은 소금의 맛을 내고 있는가?
Related Media
See more
Related Sermons
See more
Earn an accredited degree from Redemption Seminary with Logo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