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월 20일 새벽기도 설교문
Sermon • Submitted
0 ratings
· 12 viewsNotes
Transcript
본문: 막13: 3-9
본문: 막13: 3-9
사랑하는 일심비젼교회 성도 여러분, 이른 아침에 주님의 은혜를 사모하심으로 나오신 여러분을 환영하고 축복합니다. 오늘 은 마가복음 13장을 묵상하는 날입니다. 시간을 내셔서 13장 전체를 묵상해 주시기 바랍니다
오늘 말씀의 제목은 미혹되지 말라 입니다. 작년 만해도 가장 크고 사회적 문제가 된 것이 있다면, 가짜 뉴스입니다. 여러분 한번 쯤읃 들어 보셨을텐데요, 기술이 발전하면서 똑같은 사람을 만들어 내서 하지 않은 말을 하게 만든는 것을 보게 되고, 앞뒤를 다 짜르고 다른 정보나 내용을 전달 됨으로 많은 문제를 낳고 있습니다. 더욱이 쉽게 여러가지 정보를 접하게 된것은 좋은 방향이나. 정확하지 않은 정보들이 쏟아 짐으로 더욱 혼란과 문제만 발생하게 됩니다.
오늘 본문이 이러한 문제들을 지적하고 있습니다. 마지막 때에 어떤 문제들이 일어 나는가? 3절에 베드로와 야고보와 요한과 안드레가 주님께 질문합니다. 4절에 어느때에 이런일이 일어나겠습니가? 여기서 이런일은 2절에 성전의 무너짐을 이야기 합니다.
언제 시작되는가? 미혹으로 말미암아 시작됩니다. 몇가지 미혹에 대해 말슴하시는데 그것을 하나로 묵어 보자면 믿음의 미혹입니다.
우리는 그리스도인입니다. 그리스도인은 믿음을 가지고 신앙을 고백하는 살마들입니다. 우리 신앙 고백은 무엇입니까? 방금고백햇던 사도신경에 담겨 있습니다. 사도신경은 이렇게 시작합니다. 나느전능하신 아버지, 하나님, 전치의 창조주를 믿습니다. 나는 그의 유일하신 아들, 우리 주 예수그리스도를 믿습니다.
우리는 삼위 하나님을 믿고, 유일하신 아들, 우리주 예수그리스도를 믿는 자들입니다.
그러나, 말세때에 어떤 일들이 일어나는가? 예수그리스도가 많아 지는 것입니다. 6절에 그것도 많은 사람들이 등장합니다. 그리고는 미혹합니다. 22절에 거짓 그리스도들과 거짓 선지자들이 일어나서 이적과 기사를 행하여 할수만 있으면 택하신 자들을 미혹하려 합니다.
지금 상황과 비슷합니다. 사람들은 어렵고 힘들때 자신의 밑바닥을 보인다고 합니다. 지금 교회와 성도들이 그러한 상황이 아닌가 생각됩니다. 여러가지로 미혹합니다. 복음과 ㅅ린앙이 아닌, 다른것으로 선동을 하고, 교회를 이용하고, 성경을 오용합니다.
이런 때에 저와 여러분은 어떻게 해야 합니까? 주님이 알려 주십니다. 주의 해야 합니다. 성령하나님을 붙들고 인내햐여 합니다. 마지막으로 깨어 있어야 합니다.
거짓된 것들에 우리의 눈과 귀를 줄 시간을 단절 하는 것입니다. 온전히 하나님의 말씀과 은혜에 집중함으로 나아가는 것입니다. 이것이 우리가 주님께 나아가는 방편이 됩니다.
적용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