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1.05.04 화요 새벽

Sermon  •  Submitted
0 ratings
· 11 views
Notes
Transcript

골로새서 1:21-23

21 전에 악한 행실로 멀리 떠나 마음으로 원수가 되었던 너희를

22 이제는 그의 육체의 죽음으로 말미암아 화목하게 하사 너희를 거룩하고 흠 없고 책망할 것이 없는 자로 그 앞에 세우고자 하셨으니

23 만일 너희가 믿음에 거하고 터 위에 굳게 서서 너희 들은 바 복음의 소망에서 흔들리지 아니하면 그리하리라 이 복음은 천하 만민에게 전파된 바요 나 바울은 이 복음의 일꾼이 되었노라

21  ◎전에 여러분은 악한 일로 하나님을 멀리 떠나 있었고, 마음으로 하나님과 원수가 되어 있었습니다.

22  그러나 지금은 하나님께서 그리스도의 죽으심을 통하여, 그분의 육신의 몸으로 여러분과 화해하셔서, 여러분을 거룩하고 흠이 없고 책망할 것이 없는 사람으로 자기 앞에 내세우셨습니다.

23  그러므로 여러분은 믿음에 튼튼히 터를 잡아 굳건히 서 있어야 하며, 여러분이 들은 복음의 소망에서 떠나지 말아야 합니다. 이 복음은 하늘 아래 있는 모든 피조물에게 전파되었으며, 나 바울은 이 복음의 일꾼이 되었습니다.

21절 악한 행실 : 예수 그리스도를 믿지 않은 것. 하나님을 믿지 않는 것이 원수다.
엡 2장 허물과 죄로 죽었던 너희, 본질상 진노의 자녀, 소망이 없고 하나님도 없는 자.
22절 그러나! 예수 그리스도께서 우리를 위해 죽으심으로, 예수 그리스도의 몸으로 우리와 화해하셨다. 화해는 잘못한 사람이 먼저, 그러나 하나님은 먼저 우리에게 찾아오셔서 죄 없으신 독생자 예수 그리스도를 주셨다. 그리고 예수 그리스도는 아버지 하나님께 순종하여 우리를 위해 죽으셨다.
고후 5:21 하나님이 죄를 알지도 못하신 이를 우리를 대신하여 죄로 삼으신 것은 우리로 하여금 그 안에서 하나님의 의가 되게 하려 하심이라
이 예수 그리스도는 우리를 하나님과 화목하게 하신 화목제물이 되셨다.
요일 4:10 사랑은 여기 있으니 우리가 하나님을 사랑한 것이 아니요 하나님이 우리를 사랑하사 우리 죄를 속하기 위하여 화목 제물로 그 아들을 보내셨음이라
그 결과 우리는 거룩하고 흠이 없고 책망할 것이 없는 자가 되었다.
오늘도 우리를 이렇게 만드신 예수 그리스도께 감사하고 찬양하자.
23절 결론, 그러므로! 우리는 복음의 소망을 붙들어야 한다. 복음의 소망에서 떠나지 말아야 한다. 복음의 소망 = 예수 그리스도. 1:27 영광의 소망
우리는 이 복음의 소망을 굳게 붙들고 힘을 얻어야 하며, 이 그리스도를 전하는 복음의 일꾼이다.
우리를 자유케 하시고 구원하신 예수 그리스도는 만물의 근본이시다.
만물의 으뜸이시다. 교회의 머리시다.
오늘도 하나님은 예수 그리스도로 인해 우리와 화목하게 된 것을 기뻐하시는 분이시다(1:20).
자기 아들을 아끼지 않고 내주신 하나님의 사랑 때문에
이제 우리는 하나님과 원수가 아니라 친구가 되었다.
마귀의 자녀에서 벗어나 하나님 아버지의 자녀가 되었다.
이 복음의 소망을 붙들고 오늘 하루도 기쁨으로 살아가자.
이것만이 죄인된 인간을 살리는 진정한 복된 소식임을 알고
복음의 일꾼으로 살아가자.
Related Media
See more
Related Sermons
See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