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 설교 (4)

사도신경   •  Sermon  •  Submitted
0 ratings
· 12 views
Notes
Transcript

사도신경

“하나님 우편에 앉아 계시다가”
이렇게 또 시간을 내셔서 감사합니다. 아직 큐티 책을 안가져 가신 분들은 찾아 가시기 바랍니다.
5월 큐티는 잠언 말씀을 살펴 봅니다. 오늘 본문은 2:1-15 절입니다.
잠언 2장은 히브리어 알파벳 숫자와 똑같은 22행의 시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2장을 알렙으로 시작합니다. 지혜의 근원은 하나님이시다. 그분의 의지가 지헤ㅐ이고, 그분이 세상을 경영하는 방식이 지혜다. 그분과의 관계가 지혜를 결정하며, 지혜로워 지는 것이다.
늘 사도 신경은 하나님 우편에 앉아 계셨다 . 이것은 승천하신 주님의 천상적 사역이 어떠한 것인지를 알수 있는 매우 중요한 지표라 할수 있습니다.
왜 하나님은 오른쪽에 앉아 계실까요?먼저 하나님은 어떤 분이신가? 먼저 “영”이십니다. 요한복음 4:14-하나님은 영이시니” 입니다. 그러므로 그분은 썩지 않고 보이지 않으십니다(딤전1:17)
그런데도 성경에서 “하나님께서 하늘에서 안자 계신다”고 표현한 것은 하나님을 인간에 비유하여 표현함 으로 우리로 하여금 사태를 잘 이해하도록 하기 위한 소위 “신인동형론적 표현법”의 하나입니다.
무슨 말입니까? 하나님께서 사람과 같은 형태를 지닌듯히 표현하여 이해하기 쉽게 쓰는 표현입니다.
하나님에게는 좌우가 별로 관심이 없습니다. 이건 어디까지나 사람의 기준과 관점에서 설명을 한 것입니다. 우편에 앉으셨다는 것은 하나님께서 그에게 큰 힘과 권한을 주셨다는 뜻입니다.
승천하신 예수님은 그 힘과 권한으로 지금도 온 세상을 다스리고 계십니다.
그리스도께서는 무엇보다 먼저 이 “은혜의 왕국”을 다스리시고 인도 하시며 이끌어 가십니다. 그것은 이당에서 가장 중요하게는 “교회”라는 형태로 드러납니다.
첫째로 이는 그리스도의 교회가 하나님 나라적 성격을 잘 나타내도록 힘쓰는 것으로 나타나야 합니다.
들째, 교회 공동체와 개개인이 성경에서 가르치는 그리스도의 품성이 성령의 능력으로 그들 가운데서 잘 나타나도록 해야만 한다.
셋째로, 각각의 교회는 주깨서 불러 시키시는 일을 위해 사명 의식을 가지고 그것을 이루기 위해 힘써야 합니다.
Related Media
See more
Related Sermons
See more
Earn an accredited degree from Redemption Seminary with Logo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