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 설교 (4)

사도신경   •  Sermon  •  Submitted
0 ratings
· 8 views
Notes
Transcript

사도신경

“하나님 우편에 앉아 계시다가”
이렇게 또 시간을 내셔서 감사합니다. 아직 큐티 책을 안가져 가신 분들은 찾아 가시기 바랍니다.
5월 큐티는 잠언 말씀을 살펴 봅니다. 오늘 본문은 2:1-15 절입니다.
잠언 2장은 히브리어 알파벳 숫자와 똑같은 22행의 시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2장을 알렙으로 시작합니다. 지혜의 근원은 하나님이시다. 그분의 의지가 지헤ㅐ이고, 그분이 세상을 경영하는 방식이 지혜다. 그분과의 관계가 지혜를 결정하며, 지혜로워 지는 것이다.
늘 사도 신경은 하나님 우편에 앉아 계셨다 . 이것은 승천하신 주님의 천상적 사역이 어떠한 것인지를 알수 있는 매우 중요한 지표라 할수 있습니다.
왜 하나님은 오른쪽에 앉아 계실까요?먼저 하나님은 어떤 분이신가? 먼저 “영”이십니다. 요한복음 4:14-하나님은 영이시니” 입니다. 그러므로 그분은 썩지 않고 보이지 않으십니다(딤전1:17)
그런데도 성경에서 “하나님께서 하늘에서 안자 계신다”고 표현한 것은 하나님을 인간에 비유하여 표현함 으로 우리로 하여금 사태를 잘 이해하도록 하기 위한 소위 “신인동형론적 표현법”의 하나입니다.
무슨 말입니까? 하나님께서 사람과 같은 형태를 지닌듯히 표현하여 이해하기 쉽게 쓰는 표현입니다.
하나님에게는 좌우가 별로 관심이 없습니다. 이건 어디까지나 사람의 기준과 관점에서 설명을 한 것입니다. 우편에 앉으셨다는 것은 하나님께서 그에게 큰 힘과 권한을 주셨다는 뜻입니다.
승천하신 예수님은 그 힘과 권한으로 지금도 온 세상을 다스리고 계십니다.
그리스도께서는 무엇보다 먼저 이 “은혜의 왕국”을 다스리시고 인도 하시며 이끌어 가십니다. 그것은 이당에서 가장 중요하게는 “교회”라는 형태로 드러납니다.
첫째로 이는 그리스도의 교회가 하나님 나라적 성격을 잘 나타내도록 힘쓰는 것으로 나타나야 합니다.
들째, 교회 공동체와 개개인이 성경에서 가르치는 그리스도의 품성이 성령의 능력으로 그들 가운데서 잘 나타나도록 해야만 한다.
셋째로, 각각의 교회는 주깨서 불러 시키시는 일을 위해 사명 의식을 가지고 그것을 이루기 위해 힘써야 합니다.
Related Media
See more
Related Sermons
See more